[경영혁신] 삼성전자 가치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삼성전자 가치혁신 도입
가치혁신 정의
가치혁신 연혁

본론
삼성전자 VIP (Value Innovation Project) 센터
VIP센터 전략
VIP 센터 수행 과제 증가 추이
VIP 센터 방향제시
VIP 주역들 VIP센터 직원교육
가치혁신 사례 (Anycall, SENS)
가치혁신 우수사례 발표회

결론
가치혁신 추진 성과
평가/ 대안
본문내용
가치혁신론

가치혁신론은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의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가 지난 90년대 중반 공동 주창한 경영전략론

경쟁이라는 고정관념을 떨쳐 버리고 경쟁자들이 보지 못하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함

단순한 기술혁신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치를 높여 시장을 주도하는 전략적 변화


삼성전자 VIP(Value Innovation Project) 센터

VIP센터
삼성전자 사내 컨설팅 조직
VIP센터 역할
각 사업부서에서 소비자들에게 더 큰 가치를 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고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영전략 툴을 제공함
VIP센터 팀 구성
마케팅을 비롯 영업, 상품기획, 생산 등 전 단계에 관련된 직원들, 때로는 바이어와 협력업체 사원이 참여하는 협업팀


CFT(corss Functional Team) 활동

상품기획 초기단계에 디자인, 상품기획, 마케팅, 개발, 구매, 생산기술, 협력사, 고객 등 다기능 협업팀 구성
제품개발 원류단계에서 cost, quality, delivery 의 70~80% 가 결정됨

GVE (Group Value Engineering)

원류단계 CFT 활동을 통한 고객 가치 분석, 국 기획 등 원가혁신 활동
1954년 미국 GE사에서 시작
1965년 일본 Toyota, Hitatachi, Canon 등 제조업 확산
1985년 삼성전자 VE 도입 (98년 VIP센터 설립, 삼성형VE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전자 산업이야말로 기술, 노동력, 부가가치, 내수와 수출 전망 등 여러 면에서 우리 나라의 경제 단계에 꼭 알맞는 산업이라 결론짓고 삼성전자 공업주식회사를 1969년에 설립하였다. 민생용 제품의 생산으로 기초를 닦고 기술과 경험을 축적한 다음 산업전자에 진출한다는 목표아래, 전자단지의 대형화,공장의 수직적 계열화,기술개발의 조속한 확보를 3대 기본원칙으로 내세워 창업의 발걸음을 내디뎠다. 삼성전자의 초기 경영 체계는 아래 그림과

  • [인사관리] 삼성전자와 Google(구글) 동기부여의 다양한 방법과 그 시사점
  • 경영, 상생경영 이라는 다섯 가지의 핵심가치를 두고 있는데 이 중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이 인재제일이다. 인재제일은 기업은 사람이다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인재를 소중히 여기고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자는 의미로서 삼성전자가 기업 경쟁력의 가장 중요한 원천을 조직 내부 구성원들이라 믿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 삼성전자는 경쟁력의 제고방안의 시작점을 경영의 질 혁신이 아니라 사람의 질 혁신을 우선으로 한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 국제경영
  • 삼성경제연구원, 10. 텔레매틱스의 현황과 전망, 안수웅, 자동차경제 266호, 2000.11. 세계 메이저업체들과 현대의 규모 및 국제화 수준, 조성재, 자동차경제 254호, 2000.12. 현대 2004 사업계획, 현대자동차, 2004.13. 2004 자동차산업, 현대자동차, 2004.14. 현대 04년 상반기실적, 현대자동차, 2004.15. , 연합뉴스, 2004, 08, 17.16. 현대자동차 www.hyundai-motor.com 17. 자동차산업연구회 http://www.seri.org/forum/00061118. 현대자동차연구회 http://www

  • 삼성전자의 조직구조
  • 경영을 실천한다. ‘사업’을 시작할 때부터 완결될 때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시스템이다. 환경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1) 대내환경변화에 따른 조직구조의 변화90년대 초반조직 내부 환경- 노사관계 악화와 임금인상문제조직 외부 환경 - 급속한 기술 혁신과 보호무역주의- 원화 절상과 임금상승으로 인한 원가고 → 후발 개도국의 도전- 국내시장의 고급화수요 → 높은 기술 수준을 요구함 90년대 초반의 삼성전자는 내부의 어려움이 심각했다

  • 상위 100위 브랜드가치 국내·국외 대기업의 정형화된 공통요소
  • Report『 각 상위 100위권 국내국외 대기업의 정형화된 공통요소 』 “ 그들에겐 상상을 뛰어넘는 브랜드가치가 있다! ”세계 100위권 기업3곳과 국내 100위권 기업2군데의 경영혁신은 뭐가 있을까 고민해봤다.그러다가 문득 그들의 이름, 즉 브랜드의 가치에 얼마나 신경 썼는지가 궁금해졌다.이번 주제로 세계 기업은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사, 월트디즈니사를 골랐고 국내 기업은현대자동차와 삼성전자를 택했다. 브랜드가치를 유감없이 보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