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삼성전자 가치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삼성전자 가치혁신 도입
가치혁신 정의
가치혁신 연혁
본론
삼성전자 VIP (Value Innovation Project) 센터
VIP센터 전략
VIP 센터 수행 과제 증가 추이
VIP 센터 방향제시
VIP 주역들 VIP센터 직원교육
가치혁신 사례 (Anycall, SENS)
가치혁신 우수사례 발표회
결론
가치혁신 추진 성과
평가/ 대안
- 본문내용
-
가치혁신론
가치혁신론은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의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가 지난 90년대 중반 공동 주창한 경영전략론
경쟁이라는 고정관념을 떨쳐 버리고 경쟁자들이 보지 못하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함
단순한 기술혁신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치를 높여 시장을 주도하는 전략적 변화
삼성전자 VIP(Value Innovation Project) 센터
VIP센터
삼성전자 사내 컨설팅 조직
VIP센터 역할
각 사업부서에서 소비자들에게 더 큰 가치를 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고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영전략 툴을 제공함
VIP센터 팀 구성
마케팅을 비롯 영업, 상품기획, 생산 등 전 단계에 관련된 직원들, 때로는 바이어와 협력업체 사원이 참여하는 협업팀
CFT(corss Functional Team) 활동
상품기획 초기단계에 디자인, 상품기획, 마케팅, 개발, 구매, 생산기술, 협력사, 고객 등 다기능 협업팀 구성
제품개발 원류단계에서 cost, quality, delivery 의 70~80% 가 결정됨
GVE (Group Value Engineering)
원류단계 CFT 활동을 통한 고객 가치 분석, 국 기획 등 원가혁신 활동
1954년 미국 GE사에서 시작
1965년 일본 Toyota, Hitatachi, Canon 등 제조업 확산
1985년 삼성전자 VE 도입 (98년 VIP센터 설립, 삼성형VE개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