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해외 직접투자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해외직접투자(FDI) 전략
2.해외직접투자(FDI)의 개관
3.해외직접투자 이론
4.FDI 유형, 절차, 영향
5.주요국의 해외투자전략
본문내용
해외직접투자(FDI) 전략
FDI 개념
루트(F.R. Root)
: 경영통제권을 갖는 해외기업에 대한 장기 지분투자
고지마(小島淸)
: 해외기업의 경영과 이익에 대한 통제권을 주목적으로 하는 자본의 이동
킨들버거(C.P. Kindleberger)
: 국제적인 자본의 이동이라기 보다는 해외의 직접시설, 자산에 자금을 이전,투하시킬 자본조성을 할 수 있는 글로벌기업의 자본 및 금융에 관한 능력

기업이나 개인 또는 정부가 현지기업의 경영지배 또는 통제권 행사를 위해 국제적으로 각종 유무형의 자원을 피투자국의 현지기업에 이전 내지 투자하는 일체의 경영행위.


FDI 동기
시장관련 동기
: 현지수요 충족, 현지소비자와의 밀접한 관계, 판매 및 서비스 망의 구축, 우회수출기지 확보
생산관련 동기
: 재화나 서비스 생산에 필요한 원부자재의 확보와 노동력 등 저렴한 생산자원 확보
경영환경 변화
: 본국의 임금상승이나 현지국의 무역장벽 회피
경쟁관련 동기
: 경쟁기업의 해외진출, 외국기업의 국내 진출
정책관련동기
: 현지 정부의 투자유치 정책
경영전략적 차원
: 글로벌 기업의 환경이 개방화, 글로벌화, 자유화 추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UNIQLO 유니클로 경영전략분석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유니클로 글로벌성공요인분석(vs 스파오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 UNIQLO의 경영전략CONTENTS01 유니클로는? 02 유니클로 의 국제경영전략1. 해외직접투자(FDI)1-1 해외공장 및 마스터팀1-2 R&D Center2. 합작투자전략03 유니클로 와 스파오 마케팅 믹스:4P 분석(Product,Price,Place,Promotion)『PLACE(유통경로 결정)->SPAO 와 UNIQLO의 유통채널』『PROMOTION(촉진방법 결정)->SPAO 와 UNIQLO의 광고홍보방법』04 유니클로 전략 정리 및 의견-유니클로가 세계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해외직접투자전략 - 인도
  • Report현대자동차의 해외직접투자전략 - 인도목 차I. Prologue II. Market SelectionIII. Entry ModeIV. 4P MixV. Evaluation of Entry ModeVI. Market ForecastVII. Recommended StrategyVIII. 해외진출 성공방안IX. Reference I. Prologue 해외진출 이유.1990년대 이후 세계 경제는 급변하고 있으며 그 규모 또한 빠르게 커지고 있다. 구 소련의 몰락으로 인한 공산권의 붕괴와 제3세계 경제의 부흥은 이러한 현상을 부추기고 있다. 시장의 과포화 상태로 활로를 모색하던 많은 기업들에게 새

  • [국제통상] 중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관한 연구
  • 중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관한 연구제1장 서론제2장 중국기업 해외직접투자의 배경제3장 중국기업 해외직접투자의 지역과 업종별 특징제4장 중국기업 해외 M&A의 특징제5장 중국 기업의 해외직접투자의 문제점과 촉진방안제6장 결론목차1. 배경: 중국의 과대한 외환보유, 내수 시장의 포화, 저 기술과 저 부가 가치의 중국제품은 고 기술과 고 부가 가치 제품으로 전환함, 빠른 속도로 기술 및 경영기법을 습득하기 위해 인수합병인 급격하게 증

  • [M&A] M&A분석과 기업가치 평가 및 우리나라 M&A시장의 환경과 전망
  • 해외인수합병 자체가 국민경제의 발전단계상 필요하며, 단순 해외직접투자와는 달리 고도의 Know-How가 요구된다는 측면에서, 국내기업의 국제 M&A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M&A 전문기관(M&A Boutique)을 활성화시켜 해외직접투자를 촉진시키는 것이 활성화 전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Ⅱ. M&A의 동기M&A(Mergers and Acquisition)란 둘 이상의 대상기업들이 하나의 기업으로 합쳐 단일회사가 되는 합병(merger)과 한 기업이 다른 기업의 주식을 취득하여 경영권

  • [국제경영전략] 직접수출과 간접수출, 해외직접투자와 간접투자
  • 국제경영전략 직접수출과 간접수출, 해외직접투자와 간접투자목차국제경영전략 직접수출과 간접수출, 해외직접투자와 간접투자I. 국제경영전략1. 직접수출2. 간접수출II. 투자에 의한 국제경영1. 해외직접투자1) 단독투자2) 합작투자2. 간접투자* 참고문헌국제경영전략 직접수출과 간접수출, 해외직접투자와 간접투자I. 국제경영 전략기업의 신규 사업 타당성 조사는 자사의 사업경쟁력과 해당 산업의 매력도에 대한 평가와 분석을 토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