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중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서론
제2장 중국기업 해외직접투자의 배경
제3장 중국기업 해외직접투자의 지역과 업종별 특징
제4장 중국기업 해외 M&A의 특징
제5장 중국 기업의 해외직접투자의 문제점과 촉진방안
제6장 결론
- 본문내용
-
1. 중국기업해외직접투자의 목적과 정부의 정책에 따라 투자지역은 선진국과 개도국기준으로 구분함
2. 중국기업 해외투자지역 상대적 집중
3. 중국의 해외직접투자 기업의 중국 내 광둥(广东), 상해(上海), 북경 등 연해지역 집중 분포
2. 현 단계 해외 M&A 현황
가. 해외직접투자에서 M&A차지한 비중이 안정하게 증가
나. 중국기업이 해외직접투자목적에 따라 전략형 해외M&A로 자원획득과 시장획득의 전략형쪽에 편중함
다. 중국의 해외M&A 대상지역과 분야 및 투자 주체가 다양화 함
1. 기업측면의 문제점
가. 불명확한 투자전략
나. 낙후된 관리 체제
다. 문화적 차이 극복문제
라. 해외 진출한 기업에 대한 관리 인력 부족
2. 기업측면 문제에 대한 촉진방안
가. 해외 진출 전략의 책정
나. 기업의 국제화 경영방침의 변화와 경쟁력의 강화
다. 새로운 인력자원 개념의 확립, 국제경영인의 육성, 현지 및 유한 인력과 국제적인 노사관리 정책 활용
자료평가
- 좋아요~~~~~~~~~~~~~~~~~~
- yangxiao***
(2012.09.23 19:57: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