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경영시스템] 보드샵 관리시스템(보드샵의 효율적인 운영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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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Abstract, Key Words, Acknowledgement
Ⅰ
Introduction
Ⅱ
Domain Selection
Ⅲ
Objectives
Ⅳ
Documentation
Ⅴ
Access analysis
Ⅵ
Conclusion
- 본문내용
-
내 용 (Documentation)
□ Database 구현 목표
1. 월별 제품 판매량을 분석하여 재고관리
2. 고객 선호 제품을 파악하여 재고관리 / 매출증대
3. 직원의 업무 증진을 위한 성과금 제도 도입
4. 고객이 제품 구매시 마일리지 적립해 주어 구매 증대
□ ERD 디자인
1. 보드샵 운영을 위한 ERD 각각의 개체들은 다음과 같다.
- 제품 : 보드 타는데 필요한 제품과 의류를 포함한다.
제품으로는 데크, 부츠, 바인딩, 고글, 의류 상·하의가 있다.
- 판매 : 고객에게 판매된 제품을 나타낸다.
판매된 제품의 날짜, 금액과 고객의 정보가 일부 포함된다.
- 직원 : 매장을 운영하는 직원을 나타낸다.
속성으로는 직원의 이름과 전화번호가 있다.
- 고객 :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나타낸다.
속성으로는 고객이름, 주소, 전화번호, 나이, 담당직원 등이 있다.
2. 보드샵 운영의 제품, 판매, 직원, 고객 간의 관계를 ERD 모델로 표현한 그림은 아래와 같다.
3. 각각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 제품과 판매 테이블 간의 관계를 1:1(혹은 0)로 설정했다. 그 이유는 제품 하나하나에 씨리얼 넘버를 부여하여 똑같은 제품이라도 고유의 번호를 가짐으로 해서 그 제품은 오직 한 고객에 의해서만 판매가 되거나 아예 팔리지 않은 것으로 정의하였다.
- 고객과 판매 테이블 간의 관계에서 한명의 고객은 한 개의 제품이나 여러 개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다수의 판매로 이어지는 것으로 보고 1:∞로 설정하였다.
- 직원과 판매 테이블 간의 관계에서 한명의 직원은 고객에게 하나의 제품을 판매할 수도 있거나 또는 여러 제품을 판매 할 수 있기 때문에 1:∞로 나타내었다.
- 직원과 고객 테이블과의 관계는 고객들의 담당직원들이 각각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한명의 직원은 여러명의 고객들을 지속 관리하므로 1:∞의 관계로 보았다.
□ ERD로부터 산출된 DB테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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