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경영시스템] 보드샵 관리시스템(보드샵의 효율적인 운영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stract, Key Words, Acknowledgement







Introduction



Domain Selection



Objectives



Documentation



Access analysis



Conclusion



본문내용
내 용 (Documentation)


□ Database 구현 목표
1. 월별 제품 판매량을 분석하여 재고관리

2. 고객 선호 제품을 파악하여 재고관리 / 매출증대

3. 직원의 업무 증진을 위한 성과금 제도 도입

4. 고객이 제품 구매시 마일리지 적립해 주어 구매 증대


□ ERD 디자인
1. 보드샵 운영을 위한 ERD 각각의 개체들은 다음과 같다.
- 제품 : 보드 타는데 필요한 제품과 의류를 포함한다.
제품으로는 데크, 부츠, 바인딩, 고글, 의류 상·하의가 있다.
- 판매 : 고객에게 판매된 제품을 나타낸다.
판매된 제품의 날짜, 금액과 고객의 정보가 일부 포함된다.
- 직원 : 매장을 운영하는 직원을 나타낸다.
속성으로는 직원의 이름과 전화번호가 있다.
- 고객 :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나타낸다.
속성으로는 고객이름, 주소, 전화번호, 나이, 담당직원 등이 있다.

2. 보드샵 운영의 제품, 판매, 직원, 고객 간의 관계를 ERD 모델로 표현한 그림은 아래와 같다.


3. 각각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 제품과 판매 테이블 간의 관계를 1:1(혹은 0)로 설정했다. 그 이유는 제품 하나하나에 씨리얼 넘버를 부여하여 똑같은 제품이라도 고유의 번호를 가짐으로 해서 그 제품은 오직 한 고객에 의해서만 판매가 되거나 아예 팔리지 않은 것으로 정의하였다.
- 고객과 판매 테이블 간의 관계에서 한명의 고객은 한 개의 제품이나 여러 개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다수의 판매로 이어지는 것으로 보고 1:∞로 설정하였다.
- 직원과 판매 테이블 간의 관계에서 한명의 직원은 고객에게 하나의 제품을 판매할 수도 있거나 또는 여러 제품을 판매 할 수 있기 때문에 1:∞로 나타내었다.
- 직원과 고객 테이블과의 관계는 고객들의 담당직원들이 각각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한명의 직원은 여러명의 고객들을 지속 관리하므로 1:∞의 관계로 보았다.


□ ERD로부터 산출된 DB테이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웅진코웨이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코웨이 SWOT분석과 POLC분석및 코웨이 경영전략평가및 전략제언 레포트
  • 경영을 가장 잘 실천하는 대표 기업이다.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업체로 수처리, 리빙 사업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화장품사업에 진출해 고기능성 화장품도 판매하고 있다.1989년 한국코웨이를 설립했으며 1990년 정수기 시장에 최초로 진입했다. 1998년 국내 업계 최초로 렌탈 판매제를 도입했고, 사후 관리를 위해 주부사원들로 구성된 ‘코디(CODY: Coway Lady)시스템’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 [경영정보시스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경영정보시스템(MIS) 활용 비교 -이마트와 슈퍼마켓의 MIS활용
  • 경영정보시스템의 차이는?각각의 기업은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가?기업에 효율적으로 적용하고 있는가?한계점은 무엇인가?유통시장의 대기업, 중소기업의 MIS 활용소비의 형태 변화, 소비 규모의 변화, 소비자들의 의식의 변화로 유통의 효율성에 관심 1996년 이후 국내의 유통시장이 전면 개방 - 외국 선진 유통업체들이 활발하게 국내에 진출하면서 치열한 경쟁 물류, 판매관리 시스템의 운영등의 경영정보시스템의 활용을 통한 경쟁우위 방안 모

  • [MIS의 발달과정] 경영정보시스템의 개념과 변화
  • 경영단계에서는 1965년 초에 회계학과 경영진에게 지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던 중앙집중화처리시스템으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정보시스템은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관리자의 효과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재고안 되었다.단지 회계분야의 관리자만 정보관리에 개입하는 것이 아니라 구매, 인적자원, 마케팅, 기술진, 연구와 개발 그리고 생산과 운영분야의 관리자도 마찬가지이다.관리자는 컴퓨터가 직원의 일을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 [경영시스템][산림 경영][학교 경영][기업 경영][국민건강보험공단][프랜차이즈]프랜차이즈 경영시스템, 산림 경영시스템, 학교 경영시스템, 기업 경영시스템,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영시스템, 금융기관 경영시스템
  • 운영으로 이미 창출된 지식을 감소4) 구성원간의 커뮤니케이션 단절3. 지식경영의 활용을 위한 과제1) 지식비전에 의거한 전략수립2) 핵심지식의 확보를 위한 효과적인 추진조직의 구성3) 지식공유 문화의 확산4) 지식노동자로서 금융기관의 직원을 육성5) 적절한 평가․보상․승진 체제 준비6) 체계적인 지식관리시스템(KMS)의 구축참고문헌Ⅰ. 개요기업환경은 복잡해지고 또한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경쟁심화, 정보기술의 급속한 변화, 다양

  • [MIS] MIS(경영정보시스템)의 필요성과 성공전략
  • 시스템은 올바른 정보를 타당한 비용으로 적절한 형태로 적시에 필요한 사람에게 제공하지 못할 것이다. 성공적인 경영정보시스템 운영을 위해서는 시스템 수용성, 의사결정 능력, 경제성, 융통성, 신뢰성, 간결성 등이 요구된다.II. 본문1. 경영정보시스템(MIS)이란?MIS의 정의는 크게 설계 지향적 정의와 이용 지향적 정의의 두 범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먼저 설계 지향적 정의에는 MIS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Moravec는 기업의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