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LG유통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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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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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회사현황
- 효율적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
- 인재육성으로 다지는 혁신의 기틀
경영일반
1 유통전문인력의 육성
2 종합유통정보시스템의 구축
Leap 2005 (도약 2005)
- 기본철학/ 목표/ 사업전략/ 조직전략/ 기업문화전략/ 경영과제
각 사업부문별 Leap 2005 활동
1 수퍼센터사업부
2 S.M 사업부
3 CVS 사업부
4 LG 백화점
종합유통서비스 회사를 향한 노력
* 사업영역
1 LG 마트
2 LG 25
3 LG 백화점
4 LG 수퍼마켓
유통전산화
1 슈퍼.체인, 국내 첫 EOS 도입
2 CVS, 판매시점관리시스템(POS) 도입
3 정보시스템 운영체제
4 물류시스템확립
그 외 유통정보시스템
- CAO 시스템
- MRO 전자구매시스템
- 전사적지식경영시스템
MARKETING
- TIME MARKETING
- 무인정보단말기(키오스크)
- 함박웃음 관련기사
- KIDS MARKETING
- 본문내용
-
2. S.M(Super Market) 사업부
1) 지역밀착형 점포의 추진
1996년 SI(Super Market Innovation) 프로젝트를 전개하는 등 환경변화에의 적극 대응을 통해 성장의 진로를 모색해온 S.M(Super Market) 사업부는 지역밀착형 점포를 사업 전개의 궁극적인 지향점으로 정립하고 이의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 신업태와의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어도 슈퍼마켓 사업이 지역밀착형 업태로서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은 만큼 주고객층인 30-40대 주부들의 니즈인 ‘신선하고 다양한 식품 및 적정한 구색의 일상필수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한편, 더나은 쇼핑의 편의성과 정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업가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2) S.M사업부의 ‘도약 2005’
지역밀착형 점포운영의 실현을 위해서는 지역차별화 머천다잉징을 추진하면서가격경쟁력의 우위를 확보하고 쇼핑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전햑이다. 즉, 현재의 본부 위주 머천다이징에서 탈피하여 현장을 중심으로 하는 대폭적인 권한이양을 통해 지역별로 달리하는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점포별로 차별화된 머천다이징을 추진하고 기존의 경직된 가격정책을 탈피하여 지역별 경쟁상권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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