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LG유통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회사현황
- 효율적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
- 인재육성으로 다지는 혁신의 기틀

경영일반
1 유통전문인력의 육성
2 종합유통정보시스템의 구축

Leap 2005 (도약 2005)
- 기본철학/ 목표/ 사업전략/ 조직전략/ 기업문화전략/ 경영과제

각 사업부문별 Leap 2005 활동
1 수퍼센터사업부
2 S.M 사업부
3 CVS 사업부
4 LG 백화점

종합유통서비스 회사를 향한 노력
* 사업영역
1 LG 마트
2 LG 25
3 LG 백화점
4 LG 수퍼마켓

유통전산화
1 슈퍼.체인, 국내 첫 EOS 도입
2 CVS, 판매시점관리시스템(POS) 도입
3 정보시스템 운영체제
4 물류시스템확립

그 외 유통정보시스템
- CAO 시스템
- MRO 전자구매시스템
- 전사적지식경영시스템

MARKETING
- TIME MARKETING
- 무인정보단말기(키오스크)
- 함박웃음 관련기사
- KIDS MARKETING

본문내용
2. S.M(Super Market) 사업부
1) 지역밀착형 점포의 추진
1996년 SI(Super Market Innovation) 프로젝트를 전개하는 등 환경변화에의 적극 대응을 통해 성장의 진로를 모색해온 S.M(Super Market) 사업부는 지역밀착형 점포를 사업 전개의 궁극적인 지향점으로 정립하고 이의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 신업태와의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어도 슈퍼마켓 사업이 지역밀착형 업태로서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은 만큼 주고객층인 30-40대 주부들의 니즈인 ‘신선하고 다양한 식품 및 적정한 구색의 일상필수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한편, 더나은 쇼핑의 편의성과 정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업가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2) S.M사업부의 ‘도약 2005’
지역밀착형 점포운영의 실현을 위해서는 지역차별화 머천다잉징을 추진하면서가격경쟁력의 우위를 확보하고 쇼핑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전햑이다. 즉, 현재의 본부 위주 머천다이징에서 탈피하여 현장을 중심으로 하는 대폭적인 권한이양을 통해 지역별로 달리하는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점포별로 차별화된 머천다이징을 추진하고 기존의 경직된 가격정책을 탈피하여 지역별 경쟁상권에 따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의 SCM
  • LG유통과도 SCM 시스템 기반을 갖추려고 하고 있다. 이런 노력 덕분에 유한킴벌리의 유통판매망 시장점유율은 상당히 높다. 주력제품인 기저귀, 생리대, 키친타올 등 5, 6가지의 점유율을 따져보면 평균적으로 50%에 육박한다. 같은 제조업체라도 유한킴벌리는 다르다는 사고를 유통업체에 심어주고 있기 때문이라고 자체분석하고 있다. 이처럼 유한킴벌리 상품의 뛰어난 품질과 롯데 마트의 판매 전략은 SCM을 성공적으로 도입하는데 주요한 요인으로 작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 목차 >- 성공적 자기소개서 전략 -(1) 지원동기(2) 장래포부(3) 학력사항(4) 경력사항(5) 특기사항(6) 성장과정(7) 성격의 장단점- 경쟁력있는 자기소개서 7계명 -(1) 자기소개서를 어렵게 생각하지 마라(2) 자기소개서의 문체는 긴장감을 살려라(3) 자기소개서의 문장은 통일성 있게 하라(4) 자그만 것부터 챙겨라(5) 최대한 깔끔하게 작성해라(6) 너무 튀려고 하지 마라(7) 정성을 보여야 한다- 2010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50선 - ★ 기업별 BEST 자기소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LG유통16. LG-OTIS17. LG cns18. SK주식회사19. SK주식회사-220. SK텔레콤21. GM DAEWOO 목 차 22. 대우조선23. 대우조선 - 224. 대우 인터네셔널25. POSCO(포스코)26. 대한항공27. 대한항공-228. 대한생명29. 미래에셋증권30. INI STEEL31. INI STEEL-232. 쌍용자동차33. KTF34. KT35. KT-236. 한진 37. 한진해운38. 한국지엠디39. 효성40. 신한은행41. 한화무역42. 동부증권43. 한솔전자44. DAUM 커뮤니케이션45. CAPS(캡스)46. 한국 전력공사47. 한국가스공사48. 감사원Ⅵ. 성공적

  • 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피죤,햇반,소니,청정원,월마트,삼성몰,인터파크 등등 다양하게 분석
  • 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1. product1) 제품개발 ․ 피죤의 꾸준한 제품개발2) 신제품개발․ 제일제당의 햇반3) 제품 디자인․ 소니의 패션PC 4) 제품의 브랜드의 구축 ․ korea.com의 브랜드․ 한국야쿠르트 메치니코프 브랜드 전5) 제품의 다양화․ 식물나라의 제품의 다양화 ․ Rubbermaid 사의 제품의 다양화6) 제품의 차별화 ․ 미원 청정원 진육수 의 차별화 전략2. price1) 가격을 낮게 책정하는 경우․ 월마트의 할인점으로써

  • [국제마케팅] LG WHISEN(휘센) 에어컨의 세계 시장 성공 요인 -중국 진출 전략 사례 분석
  • 마케팅 사례발표보고서2006년 11월 30일 (목)-목차-1. 사례선정 동기2. 기업소개1) 휘센이란?2) 연혁3) 수상이력4) 재무상태(LG전자사용)5) 조직도3. 환경 분석4. 마케팅전략 분석1) 목표시장 분석2) 제품전략 분석3) 가격전략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5. 성공요인 분석6. 확인된 문제점 제시7. 개선된 마케팅전략1) 목표시장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8. 결론9.참고자료-사례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