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물산의 중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 삼성물산 소개
- 개략적 조직도, 주력사업
- 상사부문 내 종목별 매출비율
1-2) 중국 내의 삼성물산 소개
- 삼성물산 조직도
- 업무 영역
- HRM

Part2) 중국 내 산업재 산업
- 평호시 중국 공장 설립
- 석유개발
- 강철공장

Part3) 에너지산업
- 세계적인 녹색성장정책 추진(요약)
- 중국의 재생에너지 중장기 발전계획
- 삼성물산의 green management 와 중국정책과의 비교
- 현재 삼성물산에서 시행중인 해외 사례
- 에너지산업의 비전제시




본문내용

1-1-2) 에너지 부문


그림 3

삼성물산은 지난 82년 처음으로 석유 가스 개발사업에 진출하여, 현재 오만과 카타르 LNG 프로젝트, 알제리 이사우안 유전, 중국 마황산 서광구 등 석유, 가스 및 석탄, 금속의 개발과 생산에 참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카스피해, 멕시코만 등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탐사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에너지 자원개발사업을 핵심 중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삼성물산은 일찍부터 해외자원개발의 중요성을 인식했으며, 이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해왔다. 에너지 및 자원 개발을 미래의 핵심사업으로 선정하여 전략적인 투자와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삼성물산 상사부문은 현재 38%인 사업비중을 2012년까지 50% 수준으로 확대함으로써 글로벌 자원전문 기업으로 자리잡고자 한다.

1-2) 삼성물산 매출현황
표 1


그림 4


그림 5

☞ 삼성물산 상사부문은 전체 중 46.47%의 매출액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중 매출 총이익은 29.73%를 차지한다. 보고서 본문에 제시되어 있는 '취급품목별 매출현황' 그래프를 보면, 2007년 철강제품, 화학물질제품, 금속 (3가지 모두 산업재)순으로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크며, '지역별 매출 현황' 에서는 중국이 속해 있는 아시아 지역이 70% 이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2. 삼성물산의 중국 진출 형태
참고문헌
대한민국 정책포털 : http://korea.kr/newsWeb/pages/special/green/index.jsp
삼성지구환경연구소 : www.greensamsung.com
삼성물산 홈페이지 : http://www.samsungcnt.co.kr/
삼성물산 상사부문 홈페이지 : http://www.samsungcnt.co.kr/trading/
삼성물산 지속경영보고서 : http://www.samsungcnt.co.kr/overview/report.asp
삼성물산 투자정보 : http://www.samsungcnt.co.kr/ir/ir_main.asp
삼성물산 중국홈페이지 :
한국종합무역상사의발전방안에관한연구, 고려대학교, 2003 학위논문, 김창수
『중국투자론 - ‘이론과 실제’ 』, 박영사, 김익수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중국진출,중국진출사례,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해외진출,홈플러스경영전략,이마트전망,삼성테스코,홈플러스,홈플러스국제경영전략,홈플러스전략
  • 목 차 Ⅰ.서론 ⅰ. 국내 대형할인점의 현황 1Ⅱ. 본론 ⅰ. 이마트 1 ~ 6ⅱ. 이마트 중국진출 6 ~ 9ⅲ.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10 ~ 11ⅳ. 테스코의 국제 경영전략 11 ~ 16Ⅲ. 결론 ⅰ. 시사점 16 ~ 17Ⅰ. 국내 대형할인점의 현황 전국 대형할인마트 현황 명 칭 마장 수서울경기,인천영남 호남 충청 강원 제주 이마트108 183330126 6 3 홈플러스68 6 153087 1 1롯데마트56 8 20 12 8 7 - 1

  • [조직행위론] 삼성물산의 조직분석 - 팀제운영을 바탕으로
  • 전략에 초점을 맞추었다. 삼성물산은 1985년 최초로 팀조직을 도입하였으나 팀조직의 도입목적에 걸맞게 조직운영은 미흡한 상태였다. 위와 같은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하여 삼성물산은 다음과 같은 기본전략 하에 조직변화를 실행해 나갔다. - 조직간소화: 소사장제, 플레잉 매니저- 조직유연화: 사내분사제, 창조적 소조직- 자율경영: 시범 및 자율관리 사업부 운영즉, 팀조직을 재정비하면서 동시에 조직의 계층을 축소하고 새로운 형태의 혁신적인

  • 글로벌 경영전략 SAMSUNG ELECTRONICS’s Global M
  • SAMSUNG ELECTRONICS’s Global Management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전략 IndexSAMSUNG1. 기업소개(1) 회사 소개(2) 사업부와 주요제품(3) 연 혁(4) 경영 철학02.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 사례 (1) 중남미 - 진출배경(1) 중남미 - 경영 전략(본국 지향적 접근 방식)(1) 중남미 - 경영 전략(인재 양성)(1) 중남미 - 경영 전략(현지화 전략)(1) 중남미 - 경영 전략(후원 활동)(1) 중남미 - 멕시코(1) 중남미 - 브라질(1) 중남미 – 성 과(2) 중국 - 진출과정(2) 중국 - 투자 특징(2)

  • 이마트와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국제경영전략
  • 목 차 Ⅰ.서론 ⅰ. 국내 대형할인점의 현황 Ⅱ. 본론 ⅰ. 이마트 ⅱ. 이마트 중국진출 ⅲ.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ⅳ. 테스코의 국제 경영전략 Ⅲ. 결론 ⅰ. 시사점 Ⅰ. 국내 대형할인점의 현황 전국 대형할인마트 현황 명 칭 마장 수서울경기,인천영남 호남 충청 강원 제주 이마트108 183330126 6 3 홈플러스68 6 153087 1 1롯데마트56 8 20 12 8 7 - 1 홈에버35 6139 2 5 - - 킴스클럽152112- --- GS마트132 611 21 - 하나로클럽

  • 경제경영 삼성물산의 호주 탄광개발
  • 삼성물산은 광산개발사업에 대하여 잘 모르고 있었기 때문에, 실제 광산개발과 관련 된 모는 업무는 Clutha사측이 전담했고, 삼성은 일반적인 경영관리를 지원 하는 역할을 수행 할 수 밖에 없었다. 호주 석탄 업계의 경영환경 변화1990년대 후반에 들어 세계석탄생산업자들의 공급과잉과 치열한 국제적 경쟁 속에서 세계석탄 가격은 급락세를 보이게 되었다. 그리고 세계적인 경제침체로 세게 철강업체의 제철용탄 수요 감축이 예상되었기에 호주 최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