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ⅰ. 국내 대형할인점의 현황

Ⅱ. 본론
ⅰ. 이마트
ⅱ. 이마트 중국진출
ⅲ.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ⅳ. 테스코의 국제 경영전략

Ⅲ. 결론
ⅰ. 시사점

본문내용
Ⅱ. 이마트
1. 이마트
1) 이마트 개요 및 연혁
신세계 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그룹이 인수하여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 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 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유통전문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기반 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이마트 창동점 개점을 시작으로 하여 할인유통업에 진출하였고, 신세계 건설, 신세계 푸드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널,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업을 확장하여 왔다. 현재는 유통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 4대 핵심 사업 군을 설정하여 지속적인 확장을 하고 있다. 신세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형태의 판매점을 도입하였는데 그것이 한국형 할인매장인 이마트였다.

1930년 미스코시 경성지점 개점
1963년 삼성, 동방백화점 인수
1963년 상호변경 – 주식회사 신세계백화점
1993년 하반기 E-MART사업 개시
1997년 중국시장 진출
1997년 삼성그룹에서 계열분리
2001년 상호변경 – 주식회사 신세계
2006년 월마트 16개 점포 흡수

참고문헌
삼성경제 연구소 (SERI)
전국 대형백화점 및 대형할인마트 현황 |작성자 샬롬
글로벌 윈도우-인도 진출, 미국진출 <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 >
홈플러스 홈페이지
이마트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 테스코 인도 진출 )
- http://blog.naver.com/smilejason?Redirect=Log&logNo=100055643157
헤럴드 경제 뉴스 - 이마트 중국진출
-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04/13/200904130291.asp
머니 투데이 <테스코 인도 진출>
- http://stock.mt.co.kr/view/mtview.php?type=1&no=200609111556575159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홈플러스 CRM, SCM -이마트,롯데마트
  • Ⅰ. Selected firm Ⅱ. History1) 기업 연혁1999. 5 삼성테스코 출범 2000. 8 최초의 ‘가치점’ 홈플러스 안산점 오픈 (합작 1호점) 2001. 7 홈플러스 PB / 상품권 본격 출시 2001. 8 삼성테스코 환경경영 선언 2001. 10 전 점포 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취득 (산업자원부) 2001. 10 유통업계 최단기간 최소점포 매출 1조 돌파 2002. 3 e-Commerce 출범 2002. 7 신기업문화대상 3년 연속 수상 2002. 11 국가품질상 대통령상 수상 2002. 11 패밀리카드(Family Card) 론칭 2003. 3 가격인하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이마트가 매출액과 점포 수에서 단연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영국의 테스코사가 삼성물산과의 전략적 제휴로 삼성 홈플러스라는 브랜드 네임을 앞세워 업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게다가 산업의 발달로 인해 제조업의 경우 제조원가에서의 경쟁력보다는 유통단계에서의 경쟁력이 가격경쟁에 그 중요성을 더해 감에 따라 유통이라는 분야의 중요성이 더욱 커져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국내의 유통업계가 포화에 다다랐다고 생각한 이마트는 해외

  • [국제경영] 삼성테스코 TESCO 『홈플러스』현지화전략과 통합화전략
  • 전략 1 : 현지화 전략 17- 전략 2 : 통합화 전략 .20- 자원 및 역량 21Ⅴ. 앞으로의 해결 과제 25ⅤI. 참고문헌 28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국제경영I. 사례 선정 배경도입2002년 할인점 업계 2위 달성, 2년 5개월 만에 연매출 1조원 달성, Glocalizat

  • 테스코(홈플러스) vs 코스트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테스코와 코스트코 한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한국진출 성과분석 레포트
  • 테스코와 코스트코는 후발주자임과 동시에 서로 다른 전략을 펼쳤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두 기업의 성공 요인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1. 테스코 (홈플러스)홈플러스(Home plus)는 홈플러스 주식회사와 홈플러스테스코가 공동 설립한 대형 할인점 브랜드로, 2009년 기준으로 대한민국의 대형 유통점 업체 가운데 이마트에 이어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다. 1997년 9월 삼성물산에서 홈플

  • [국제경영전략] 삼성-TESCO 테스코 홈플러스 국제협력전략
  • 합작사례 삼성-TESCO 홈플러스 주의를 끌기 위해 조 이름 탄생배경을 얘기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목차 Ⅰ. 서론Ⅱ. 이론적 배경 Ⅲ.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소개 및 합작투자과정Ⅳ. 홈플러스 국제협력전략 분석 Ⅴ. 홈플러스 국제협력전략 성과 Ⅵ. 결론 주제선정이유를 하나 따로 하기엔 쓸내용이없어서 뺐으니까 목차를 설명 하기 전에 주제선정이유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Ⅰ. 서론- 주제선정급속하게 변화하는 세계 유통시장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