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재무관리] 인포뱅크의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포뱅크 (한국본사) 소개
인포뱅크의 중국 진출 배경
인포뱅크 차이나 현황
Service Platform
Solutions/Tools
인포뱅크 차이나 사업의 특성
중국사업의 성과
북경본사 설립사례
광주지사 설립사례
상해지사 설립사례
새로운 비전 “적과의 동침”
향후 중국사업전략
중국진출 시 고려할 사항
본문내용
8. 북경본사 설립사례(2/2)

북경에서의 조직관리 실패
월 흑자를 달성한 2월 이후 1개월 뒤에 중국인 영업이사가 영업을 잘하는 다른 1명의 영업팀장과 함께 회사 고개자료를 빼돌려 경쟁회사의 대리상이 됨
급여 인상폭에 대한 불만과 사회보험 미지급 등에 대한 불만이 원인
기존의 영업팀장들과 연락을 하면서 영업팀원과 고객자료를 지속적으로 추가 유출하려는 시도로 조직관리가 안됨
기존고객을 빼앗겨 북경지역 영업이 3개월 사이에 40% 수준으로 격감

실패의 극복
이후 지인을 통해 새로운 영업이사 영입 후 기존의 영업팀장을 모두 퇴출
북경출신 위주로 새로운 영업팀 구성하고 사회보장보험제도 확립
기존고객을 회복하면서 신규고객을 발굴에 성공
최종고객 영업에서 대리상 위주로 영업정책을 전환 (직접 영업 -> 간접 영업)



9. 광주지사 설립사례

경과 2004.12 시장조사
2005.3 광주지사 설립 (조선족 2, 광동 1, 복건 1, 장시 1)
2006.7 완만한 성장 유지

광주시장의 특징
“산은 깊고 황제는 멀다” – 중앙의 통제가 미흡
치안이 불안하고 가짜 상품의 본고장
표준어가 통하기는 하나 상담시 광동어를 하지 못하면 상담이 곤란
국가기업 보다는 개인소유의 중소기업이 대부분
사주가 직접 경영하기에 이익에 민감하고 가격을 최우선적으로 고려
가격이 낮고 혼란하며 경쟁업체들과도 거래가 가능 (붙임이 심한 시장)

광동 현지화 사례
북경본사에서 훈련시킨 2명의 조선족 직원 (지사장, 서무)을 파견하여 지사출범
6개월 동안 일정한 성장 이후 영업이 정체상태에 이름
조선족 지사장을 직위해제하고, 광동지역 출신 지사장 영입
광동어가 서툰 타지역 영업팀장을 해직하고, 광동지역 출신으로 영업팀 재구성




10. 상해지사 설립사례

경과
2005.2~9 한국유학생 중에서 지사장을 영입하고 시장조사
2005.10 상해지사 설립
2006.현재 지속적인 성장 유지

상해시장의 특징
외국기업의 진출이 많고 외국자본이 출자된 대기업이 많음
외국인 및 외국기업들에 대해 개방적
표준어는 통하지만 상해방언을 좋아하고, 영어에 능통한 사람이 많음
여성이 매우 주도적이며 외향적이고, 남자들은 상대적으로 수동적임
물가(집, 식사, 교통 등)가 비싸고 급여가 높음
상해인으로서 자존심이 강하며 타 지역/사람을 무시해서 출장 등을 기피
고객들이 매우 신중해서 계약은 어렵지만 성사 후에는 장기적인 거래유지 가능

상해에서의 성공
경쟁사로 부터 경험있는 영업팀장을 영입
상해출신의 여성을 중심으로 영업팀을 구성
iPark 상해에 사무실을 사용함으로서 한국기업으로서의 이미지 재고
직접영업보다는 대리상을 통한 간접영업에 중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NC소프트(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
  • 진출하고 있다. 이 모두는 엔씨소프트의 사업전략과 기업목표, 인적자원의 능력등의 조화에서 비롯된 것이다. 하지만 현 성장세에서 안주하고 기술개발과 시장판로개척, 상품개발에 게을리한다면 현 성장세는 유지될 수 없다. 이에 9조는 (주)엔씨소프트의 사업성공전략과 외부환경, 내부환경을 분석하였으며, 이를 SWOT분석으로 이 기업의 향후 방안점을 모색해 보았다. 엔씨소프트는 첫째, 국내시장에서의 현위치를 유지하면서 국제시장의 꾸준한

  • [국제경영사례분석] 삼성의 브랜드강화전략- Digital TV부문(디지털tv)
  • 디지털 TV의 개념4.3. 디지털 방송의 장점4.4. 디지털방송의 경제적 기대효과 4.5 디지털 TV시장 규모 시장 분석 swot 분석 6.1 디지털 TV시장의 opportunity6.2삼성전자의 DTV strength7. 삼성의 해외진출 전략7.1. 브랜드 마케팅7.2. 4P전략8. 성과 9. 결론 및 제언SAMSUNG50’’SONY50’’Matsushita50’’Hitachi50’’$3,999$3,299$2,999$3,29921%21%33%초기진입시초기 진입후 시장확대전략43rd42nd34th25th21st2000 2001 2002 2003 2004단위 : bil $5.2 6.4 8.3 10.8 12.6단위 : bil $

  • [경영학] 여행사 사업계획서
  • 사례를 조사하여, 협력방안을 모색했다.1분기기업의 강점으로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약점을 개선하였다. 이로써 앞으로의 기업 경영계획을 뚜렷하게 가시화시키게 되었다. 또한 팀원들은 여행 산업 전반에 대한 매커니즘을 이해했고, 첫 미션 수행에 대한 성공으로 팀원들의 사기가 충천되었다.2분기각 팀원들의 연락으로 인하여 우리 기업의 인지도가 상승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서 여러 기업들은 우리 회사와의 제휴를 긍정적으로 검토하였

  • [기업분석]삼성전자 연구
  • , 노트북PC, 휴대폰, 메모리)고목—정리할 사업)씨앗—차세대 사업, 투자 필요(이동통신, 비메모리사업)묘목—시장 잠재력 높은 사업(디지털 TV, PDA, 초박막 액정표시장치)과수—현재 회사 성장을 이끄는 사업(대형컬러TV, 모니터, 노트북PC, 휴대폰, 메모리)고목—정리할 사업입사부터 퇴사까지CDC(Career Development Center) 직원들의 경력관리를 대행, 퇴직임원들의 재취업 알선1인당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재교육 프로그램 투자비용: 연간 5백억원

  • [마케팅전략] `프리챌` 성공적인 유료화서비스 전략
  • 관리(eCRM),물류 재고 등을 책임지는 백오피스, 전자상거래솔루션 등을 모두 갖춘 프리챌의 e브랜드 서비스활용하면 된다.이 서비스는 상권과 상점이 제공되는 종합 사이버 상권제공업이다. 4. 프리챌이 무선인터넷 솔루션업체 싸이버뱅크(www.cb.co.kr, 대표 조영선)와 제휴를 맺고 무선 PDA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이 회사는 핸드폰 기능은 물론 SMS․주소록․일정․메모장․커뮤니티와 메일․메신저 등이 포함된 웹 기반의 무선 인터넷 단말기 ꡐPC-Eph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