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생산관리의 일정계획 -푸드킹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일정계획의 의의
2. 인력일정계획
3. 푸드킹 사례연구
4. 푸드킹 사례 계획절차
5. 푸드킹 일정계획의 성과
- 본문내용
-
1. 일정계획의 의의
가용능력 또는 자원
(장비, 노동력, 공간 등)을
작업, 활동, 과업 또는 고객에게
시간에 따라 배분하는 것
일정계획은 높은 효율화,
낮은 재고 및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향상 등 서로 상충하는 목적을 동시에 달성
2. 인력일정계획
<일정 계획의 종류> -생산 능력 관리
1. 인력 일정계획(work force scheduling) : 종업원별 근무날짜를 결정
2. 공정 일정계획(operations scheduling) : 작업물을 기계에 할당하거나 작업자를 작업물에 할당
<인력일정계획이 중요한 이유>
고객의 대기시간, 대기행렬의 길이, 이용률, 비용 및 품질 등의 중요 성과지표들이 서비스인력의 가용성의 영향을 받기 때문
시간제 근로자가 상당히 많거나 주 7일 가동중인 경우에는 인력일정계획은 그리 복잡하지 않다. > 대신비용의 증가
서비스시스템의 예상 업무 부하에 맞추어 생산능력 조정
충원계획을 구체적인 개인별 작업일정계획으로 변환하는 것임을 유의
충원계획에서 총괄적으로 결정한 일별 인력소요량을 충족시켜야 함
적당한 계획을 찾을 수 없으면 경영층이 충원계획을 변경하여 신규채용, 초과근무, 주문적체를 더 허가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