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생탁 막걸리 일본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왜 생탁인가?(ITEM선정이유)
Ⅱ. 생탁 막걸리 소개
Ⅲ. 생탁 막걸리 경쟁력 분석(SWOT분석)
Ⅳ. 일본시장 현황 분석
Ⅴ. 일본 Target Market 선정
Ⅵ. 4P 전략
Ⅶ. 향후 계획 및 전망
- 본문내용
-
Ⅰ. 왜 “생탁”인가?(ITEM 선정이유)
1. 생탁의 ITEM 선정 순서도
한류 열풍의 기회 포착
주류 산업에 ITEM초점
ITEM 기준설정
각종 언론매체 및 정보자료 검색
생탁 막걸리 ITEM결정
Ⅱ. 생탁 막걸리 소개
상품명 : 생탁 주류의 종류 : 탁주 도수 : 6도 용량750ml 사용원료 : 백미70% 소맥분20% 전분 당10%유통기한 : 제조일로 부터 10도에서 10일특징 : 300m 이하 에서 토출된 천연 암반수로 제조되어 뒷맛이 깨끗하고 고급누룩의 장기간 발효로 두통이나 냄새가 없음
생탁막걸리의 장점
첫째 - 누룩을 장기간 발효시켜 두통이 없습니다.
둘째 - 살균막걸리가 아닌 효모가 살아있는 생막걸리 입니다. 1,2
셋째-효모효소의 절대 비율로 깔끔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넷째 – 여러가지성분으로 웰빙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유기산
*단백질과 당질
*비타민B2 콜린
*생 효모
다섯째 – 막걸리는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
.
.
일본 주류 시장 현황
(1) 일본의 주류문화
- 일본인들은 술을 좋아함.
- 일본인들이 술로써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의지해옴.
- 일본인들은 대개 술에 약하고, 쉽게 얼굴이 빨개지거나 어지러움 증을 호소하는 등 변화가 생김.
- 실제로 다른 인종에 비해서 알코올 분해 효소의 수가 적은 동양계 인종 특유의 변화라 할 수 있음.
- 강한 주류를 스트레이트로 마시는데 부담을 가짐.
- 참고문헌
-
회사개요 - 부산일보(www.busan.com)
아이템소개 - 네이버(www.naver.com)
제품정보 - 생탁(www.saengtak.net)
특허 및 인증현황 - 특허청(www.kipo.go.kr)
제품디자인 - gloji(www.gloji.com)
그외
-국순당 (www.ksdb.co.kr)
-경향일보(www.khan.co.kr)
-포천이동막걸리(ww.sulsulsul.co.kr)
-고시레막걸리(www.gosireh.com)
-일본 국세청 통계연보(www.nta.go.jp)자료 인용
-동아일보(www.donga.com)
자료평가
- 좋은 자료 많이 참고 되었습니다
- woo***
(2011.12.18 02:48:33)
- 과제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jgy1***
(2010.10.21 01:49:13)
- 유익한 자료였습니따~
- sjywl***
(2010.01.09 00:06: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