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막걸리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 Mission Statement
2. Current Market Position
3. Market Overview
4. SWOT Analyses
4.1 Strengths and Weaknesses
4.2 Opportunities and Threats
4.3 Key Issues and Opportunities
4.4 Competitor Analysis
5. Assumptions
6. Objectives
7. Strategy
7.1 Brief Description of Strategy
7.2 Target Market
7.3 Positioning Statement
7.4 Branding Strategy
7.5 Product Strategy
7.6 Pricing Strategy
7.7 Distribution Strategy(Place)
7.8 Promotional Strategy
7.9 Services Marketing
8. Resource Requirements and Budgets
- 본문내용
-
4.1 Strengths and Weaknesses
Strengths
기술력
- 발효 제어 기술
국내 최초로 샴페인 발효법을 접목하여 개발된 발효제어기술은 밀폐캡을 통한 외부공기 차단과 10‘C이하의 철저한 냉장유통관리를 통해 살아있는 효모의 활성화를 조절하여 최상의 맛과 신선함을 오래도록 지켜주는 기술이다. 특히 발표제어기술을 통해서 그동안 유통의 문제 때문에 시중에서는 살균막걸리만 주로 접했던 소비자를 위해서 일반 탁주인 생 막걸리를 유통을 수월케 했다. 그로 인해 생 막걸리의 유통기한은 늘어나고 냉장유통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더욱 더 신선하고 전통 탁주의 맛 그대로를 재현해 낼 수 있었다.
- 독자적인 유통망
국순당 자체 체인 매장인 “백세주마을”을 통한 제품 판매 및 홍보 전략을 구축하였다.
브랜드이미지
- 사라져 간 전통주의 계승 및 복원
국순당 내의 ‘전통주 복원 프로젝트’ 연구소를 신설해 조선시대 이후 사라졌던 우리의 전통주를 복원, 계승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현재 국순당에서 시판한 ‘이화주’를 비롯해 ‘자주’, ‘신도주’, ‘미림주’ 등을 조선시대의 문헌을 참고해 복원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전통주로서의 이미지를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백세주를 통한 전통주 시장에서의 브랜드이미지 강화
1992년 최초로 선보인 백세주는 전통주를 새로운 형식으로 출시했다는 점과 예스러움을 내세운 프로모션을 통해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전통주 산업에서 선두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 차별적인 네이밍 사용
신선함을 강조하는 ‘생 막걸리’, 부드럽고 깔끔한 원재료인 쌀이 특징인 ‘쌀 막걸리’, 100% 국내산 쌀과 인삼으로 빚고 고급스런 유리병에 걸 맞는 고급막걸리임을 동음이의어를 활용하여 몽환적인 네이밍으로 돋보이는 ‘미몽’, 배꽃이 필 무렵부터 담근다고 해서 이름이 붙은 ‘이화주’ 이처럼 국순당의 막걸리 4가지 제품은 막걸리의 주재료와 고객층의 차별화를 위해서 특징을 손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제품 이름 자체에서 보이고 있다.
- 광고 효과로 인한 인지도 상승
최근 제품 인지도 상승을 위해서 업계 최초로 모델을 고용하여 TV광고를 시도했다. 모델로는 요즘 시트콤 인기로 인해 CF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고 상큼하고 발랄한 이미지의 배우 황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