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막걸리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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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 Mission Statement
2. Current Market Position
3. Market Overview
4. SWOT Analyses
4.1 Strengths and Weaknesses
4.2 Opportunities and Threats
4.3 Key Issues and Opportunities
4.4 Competitor Analysis
5. Assumptions
6. Objectives
7. Strategy
7.1 Brief Description of Strategy
7.2 Target Market
7.3 Positioning Statement
7.4 Branding Strategy
7.5 Product Strategy
7.6 Pricing Strategy
7.7 Distribution Strategy(Place)
7.8 Promotional Strategy
7.9 Services Marketing
8. Resource Requirements and Budgets

본문내용
4.1 Strengths and Weaknesses

Strengths

기술력

- 발효 제어 기술
국내 최초로 샴페인 발효법을 접목하여 개발된 발효제어기술은 밀폐캡을 통한 외부공기 차단과 10‘C이하의 철저한 냉장유통관리를 통해 살아있는 효모의 활성화를 조절하여 최상의 맛과 신선함을 오래도록 지켜주는 기술이다. 특히 발표제어기술을 통해서 그동안 유통의 문제 때문에 시중에서는 살균막걸리만 주로 접했던 소비자를 위해서 일반 탁주인 생 막걸리를 유통을 수월케 했다. 그로 인해 생 막걸리의 유통기한은 늘어나고 냉장유통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더욱 더 신선하고 전통 탁주의 맛 그대로를 재현해 낼 수 있었다.

- 독자적인 유통망
국순당 자체 체인 매장인 “백세주마을”을 통한 제품 판매 및 홍보 전략을 구축하였다.

브랜드이미지

- 사라져 간 전통주의 계승 및 복원
국순당 내의 ‘전통주 복원 프로젝트’ 연구소를 신설해 조선시대 이후 사라졌던 우리의 전통주를 복원, 계승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현재 국순당에서 시판한 ‘이화주’를 비롯해 ‘자주’, ‘신도주’, ‘미림주’ 등을 조선시대의 문헌을 참고해 복원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전통주로서의 이미지를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백세주를 통한 전통주 시장에서의 브랜드이미지 강화
1992년 최초로 선보인 백세주는 전통주를 새로운 형식으로 출시했다는 점과 예스러움을 내세운 프로모션을 통해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전통주 산업에서 선두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 차별적인 네이밍 사용
신선함을 강조하는 ‘생 막걸리’, 부드럽고 깔끔한 원재료인 쌀이 특징인 ‘쌀 막걸리’, 100% 국내산 쌀과 인삼으로 빚고 고급스런 유리병에 걸 맞는 고급막걸리임을 동음이의어를 활용하여 몽환적인 네이밍으로 돋보이는 ‘미몽’, 배꽃이 필 무렵부터 담근다고 해서 이름이 붙은 ‘이화주’ 이처럼 국순당의 막걸리 4가지 제품은 막걸리의 주재료와 고객층의 차별화를 위해서 특징을 손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제품 이름 자체에서 보이고 있다.

- 광고 효과로 인한 인지도 상승
최근 제품 인지도 상승을 위해서 업계 최초로 모델을 고용하여 TV광고를 시도했다. 모델로는 요즘 시트콤 인기로 인해 CF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고 상큼하고 발랄한 이미지의 배우 황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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