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하이트 기업 정보화 추진전략(G-CPR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개요
2.시장/산업현황
3.경쟁사분석
4.기술전망 및 종합분석
5.비전 및 목표
6.기업정보화 추진전략
7.추진계획

본문내용
제품력으로 평가받고자 하는 1위 브랜드로서의 자세와 자신감
이미지 개선효과(환경보호 기업), 인지도 고취
행복, 재미, 사회적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 기업
새로움에 대한 도전
주류 문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
사회와 고객과의 공존
생산 실명제 → 제품의 투명성
지속적 고객만족 활동
2001년 OB ‘Cass’ 맥주를 인수
영화배우 박중훈의 ‘랄라라 캠페인’ → 시장점유율 45.7%

2002년 OB 43.7%로 감소

2003년 OB 신제품 OB큐팩(Q-Pack)을 출시
→시장점유율 상승에 한몫

2006년 Hite Max를 출시→ Hite맥주 200억병 돌파
최근 3년간

Hite 인기그룹 빅뱅을 기용→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업그레이드
2007년 Max드래프트를 출시
Max 전문 생맥주 업소를 전국단위로 확대

OB ‘카스’의지속적인 신제품 출시 카스생맥주의 선전→2006년 ~지난해까지 지속적으로 성장
장점:

1. 생산 후 5일 내 고객에게 전달되는 Hite5 배송 시스템으로 신선함 강조
2. 오직 단 한사람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으로 고가격 추구
3. 기존 저가 주류시장뿐만 아니라 고가 주류에 대한 점유율 확보
4. 브랜드 이미지의 상향 확대

참고문헌
www.thehite.com
한국 주류 산업 협회
http://cafe.naver.com/foodcoordi.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020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00512004589&subctg1=10&subctg2=00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35208&g_menu=022600
http://www.software.or.kr/ICSFiles/afieldfile/2008/07/28/728_gbusiness.pdf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경영] 고객 지향적 경영
  • 하이트 맥주의 물논쟁도 동일한 관점에서 볼 수 있다. 대 히트작이 됐음은 물론이며, 깨끗한 물로 대표되는 상품의 이미지는 현재가지도 이어지고 있고, 결국 회사 이름가지 바꾸어 놓았다.(6) 제품구매후의 행동기업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평생고객, 어떻게 해야 평생고객을 만들 수 있을까? 제품의 구내와 관련된 과정은 구매 전 행동, 구매결정, 구매 후 행동으로 나눌 수 있다.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소비자는 정보를 수집하고 대안을 비교한다. 일

  • [벤처창업] 벤처기업과 벤처창업 및 창업 유망아이템
  • 추진하기 위해서는 우선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학원과 같이 많은 학생들이 일시에 모여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별 능력에 맞추어 부족한 학습을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점에 차별화 전략을 강조한다. 또한 교과목과 함께 인터넷 학습, 즉 컴퓨터 교육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는 학습 효과를 부각시켜야 한다.6. 영어 학습 도구 대여(1) 개 요한동안 동네마다 도서 대여점이 없는 곳이 없을 정도로 인기를 누렸다가 지금은 과당 경쟁

  • [경제학,마케팅원론,경영학원론,인사관리,조직관리,정보통신,교육행정] 21세기 기업의 인재상
  • 기업 구분인재상뉴욕생명보험고객중심의 업무를 할 수 있는 사람긴급한 상황파악 및 그에 따른 능동적인 대처를 할 수 있는 사람책임의식, 경영자 마인드 및 정확한 인식 후 행동을 개시할 수 있는 사람타인에 대한 존중과 예우를 할 수 있는 사람팀웍, 업무의 연계성을 이해하는 사람마이크로소프트능력있고 창의적인 인재, 선도기술에 대한 끊임없이 추구하는 사람현대 직종별 요구하는 인재상현대 직종별로 요구하는 인재상은 다음과 같다

  • [바이오] 지역 발전전략으로서 강원지역의 바이오산업 활성화 방안
  • 추진하고 있으며, 응용분야의 강점을 살리는 산업화 전략을 추진 중이다. 일본의 바이오산업은 대부분이 유전자조작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의 바이오산업 현황(단위 : 억엔)구 분내 용시장규모20042005바이오 제 품- 유전자조작제품- 세포융합제품- 세포배양제품10,853.2992.1401.511,023.91,012371.5소 계12,246.812,407.4바이오관련제품- 의약・정밀 화학제품- 식품- 기기・시약- 생물정보・서비스・센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기업선정 이유촉진관리-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이번에 기업사례를 결정함에 있어서 최근의 동향에 맞추어 세계화에 경쟁력을 갖춘 기업의 촉진전략을 알고자 하는데 초점을 두고 여러번의 미팅을 가졌다.여러 전략적 촉진 프로모션이 가능한 기업을 선정하는데 목적을 두고 눈에 보이는 상품보다는 서비스에 초점을 둔 사업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 정보화 시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