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열풍의 명암明暗과 미래 kpop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류 열풍의
명암(明暗)과 미래
- K-Pop을 중심으로.
CONTENTS
Ⅰ. 한류의 정의 와 역사
Ⅱ. K-Pop, 세계를 물들이다.
1. 신(新)한류 KPOP의 현재
2. 케이팝의 성공요인
3. 케이팝 현실과 문제점
4. 기업의 한류전략
5. 경제적효과
Ⅲ. 결론
1. 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
2. 팀의 의견
1. 한류의 정의 와 역사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국의 대중문화와 순수 예술과 연계되어있는
모든 상품 및 서비스
즉, 한류상품의 구매,관광,관람 등으로 이루어지는 모든 행동
한류(韓流)?
1990년대 후반부터 중국, 대만, 홍콩,베트남 등의 주민, 특히 청소년 사이에서
번지고 있는 한국의 가요, 드라마, 패션 ,관광, 영화 등을 소비하는 경향
한국의 대중문화 붐
한국 문화에 대한 열풍
한국 대중문화 열기
한국의 대중문화 유행
1. 한류의 정의 와 역사
지역
분야
반응



관광,연예인
대중문화
유 럽
미 주
기 타
아시아
순수예술
영화, 드라마, 음악,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공연
전통문화
역사
한 스타일
구 매
관 광
교 류
관 람


[한류의 범위]
[한류의 역사]
신라방[618~907]
조선통신사[1404년 태종]
한류의 시작
1. 한류의 정의 와 역사
1. 한류의 정의 와 역사
[한류의 역사]
1980년대
-조용필의 ‘친구여’ 변안곡 의 중국 내 유행
-서울올림픽계기 ‘손에 손잡고’등 유행
1993년
-TV 드라마 ‘질투’,’여명의 눈동자’중국방영
1997년
-TV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 CCTV 방영
:중국 내 외국 드라마 사상 최고 시청률
-’서울음악실’을 통해 한국가요 전파 시작
1998년
-’별은 내 가슴에’, ‘해바라기’,’안녕 내 사랑’
연속히트-드라마 속 한국 연예인과 주제곡 인기 급상승
-음악전문채널 ‘V’에서 한국 음악 소개
1999년
-댄스 그룹 ‘클론’ 인기
-중국에서 ‘한류’라는 용어사용 시작
2000년대
-북경 HOT 콘서트[한류열풍의 본격화]
-안재욱/NRG/SES/유승준/베이비복스 등 진출
- 다양한 한국 드라마 진출
중국
1. 한류의 정의와 역사
-장나라의 진출 및 성공
2005년
-드라마 대장금 성공
한류 절정
-출판분야의 한류 열풍
:국화꽃 향기[김하인]:베스트셀러1위
상도,풀하우스,퇴마록, 파리의 연인 출간되어 인기
2000년대
후반
-新 KPOP 열풍
1. 한류의 정의와 역사
일본
1970년대 트로트 계열 가수들의 일본시장 진출
88올림픽 전후로 불었던 한국 붐
한국 상업 영화 붐
NHK 에서 드라마 ‘겨울연가’ 방영과 성공
가수 보아(BoA) 일본 진출 및 성공
1970년대
1988년
2000년대 초
2003년
1. 한류의 정의와 역사
일본
세븐,박용하.류시원, 비 등 한류가수의 잇따른 진출
KPOP 여성 걸그룹 붐+남성그룹 잇따른 진출과 성공
-빅뱅/카라/소녀시대
한류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인기
보아 베스트앨범 밀리언셀러 기록
동방신기 일본 데뷔
드라마 대장금 성공
2004년
2005년
2005년
2009년~
新한류의 시작
[2012년의 新한류열풍]
-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1138443
-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어 교육에 대한 수요급증
-한국어 교사 교원 자격증 인기
-한국어 강좌 인기
-’세종학당’을 통한 한국어 교육
-참고영상[SBS 뉴스]
한식
한국어 배우기
열풍
-막걸리, 소주 등 인기 증가
-BBQ 진출 한국형 치킨 인기
-지속적 퓨전 한식 개발
KPOP
-전세계적 KPOP 열풍
-아이돌 그룹 중심 KPOP 열풍
K-POP
세계를 물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 속의 K-pop K팝 성공사례와 경제적 효과
  • 한류로 바뀌고 있다는 뉴스를 보도했다. BBC는 카라, 소녀시대 등 K-POP의 열풍을 예로 들면서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 증가, 한류 스타가 모델로 나오는 상품의 매출 증가 등을 자세히 전했다.실제로 K-POP으로 대표되는 한국 음악의 한류지수(호감도)는 방송 영화 게임은 물론이고 국가 한류지수도 뛰어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음악의 한류지수는 107로 국가(101) 게임(101) 방송(100) 영화(94)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K-POP 등 한류 상품들은 문화 수

  • 국순당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기업경영분석및 국순당 시장확장전략과 나의의견
  • 한류열풍대규모 SM Town 콘서트 공연티켓이 10분만에 매진되고 공연을 요구하는 시위가 벌어지는 등 프랑스는 유럽에서 한류 열풍이 가장 거센 나라다. 한류 팬 규모는 약 2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K팝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한류 현상에 관한 언론의 관심도 타 국가에 비해 월등히 높다. 관광공사 파리지사가 올 1월 프랑스 한류 팬 3775명을 대상으로 벌인 설문조사에서 반드시 한국여행을 해보고 싶다는 응답자가 75.8%에 달했다.Kpop-fm : 유럽 no.

  • 드라마와 한류열풍
  • 중심으로 커다란 인기를 끌며 등장했다. 하지만 대중적 인기만큼이나 그 독창성이 종종 의심받아 왔다. 급기야 1998년에는 MBC 미니시리즈 이 일본 드라마 을 표절했다는 이유로 방송 취소되는 사건이 생겼고 이 사건은 대중문화의 비공식적 유입에 관한 활발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역설적으로 한국 트렌디드라마는 90년대 후반 아시아에서의 “한류” 열풍을 일으킨 주역으로 인정받으며 아시아에서 한국의 자존심을 높이는 문

  • [정책론] 방송의 변화와 미래, 방송통신 정책 방향 제안
  • 미래 방송의 활성화를 위해 반드시 풀어야 할 과제라고 할 것이다. 1. 매스미디어 정보사회, 배규한,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42. 유튜브 혁명 UCC의 미래, 간다도시아키, WIZ9, 20073. 광우병 촛불집회에 나타난 미디어 2.0 현상에 관한 연구 :집회참여자들의 미디어 이용행태에 대한 분석을 중심으로, 이정기, 한양대학교, 20094. 웹2.0의 가능성과 한계 :방송콘텐츠로서의 동영상 UCC를 중심으로:시청자 참여의 새 플랫폼, 권재웅, 방송문화연구 제1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열풍도 한풀 꺾이면서 치킨 시장에도 차별화ㆍ다양화 바람이 불고 있다. 메뉴 개발과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업체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주 고객층도 어린이와 가족 고객에서 20ㆍ30대 젊은 층으로 이동하고 있다. 최근 들어서는 웰빙 요소를 가미한 치킨 전문점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 180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한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BBQ치킨은 튀김용 기름으로 식용유 대신 올리브유를 사용한 올리브유 치킨을 내놔 웰빙 치킨 트렌드를 주도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