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카메라 소니DSLR 전략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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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Do you know DSLR?>
DSLR 시장의 성장
DSLR에 대해서 아십니까?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DSLR을 사용하고자 하는가?
DSLR의 전망은?
2. SONY Alpha Team Introduction
소니 알파 Team의 개요
소니 알파 Team의 성과
3. SONY DSLR Alpha의 역사
4, SONY DSLR Alpha의 성공
소니 DSLR의 전신 <Konica Minolta>
소니의 DSLR시장 진출
미놀타의 기술력 + 소니의 마케팅력
5. 소재배경
6. 소니vs캐논 swot 분석
7. 대안과 비전
1) 반일감정에 대한 대응방안 - 기업의 사회공헌(CSR) 강화
2) 엔고로 인한 이익손실 대응 방안
3) 움직이지 않는 부동층 공략방안 - 여성고객층의 신규수요 창출
4) 똑딱이 (흔히 일반 디지털 카메라라고 불리는 소형 카메라) 를 DSLR로 끌어들이는 방안의 강구
5) 똑딱이와 DSLR의 패키지 판매&보상판매
6) 일시적인 가격할인 이벤트
7) 다양한 사진전
8) 소니 DSLR 기차
9) DSLR 튜닝 이벤트
8. 결론
* 출처

본문내용
1. Introduction <Do you know DSLR?>

· DSLR 시장의 성장





디카 시장, "이젠 DSLR이다"
기사입력 2008-03-02 10:45

[앵커멘트]
전문가들만 쓰는 걸로 알았던 디지털 일안반사식, DSLR 카메라의 대중화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화질이 뛰어난 데다 가격이 웬만한 디카 두대 값 정도로 내려가 취미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DSLR 카메라를 구입하기가 쉬워졌습니다. 송태엽 기자입니다.
[리포트]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 복고바람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렌즈와 순간을 포착할 수 있는 속사 기능 등 과거의 광학카메라에 대한 그리움이 커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업체들도 잇따라 신제품을 내놓고 일안반사식 DSLR카메라의 홍보에 나섰습니다.
[인터뷰:강병원, 동원시스템즈 대표]
"핸드폰에도 카메라 기능이 있어 찍는 기능은 많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편의성과 고화질을 요구하는 쪽으로 소비자의 취향이 변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DSLR카메라 시장은 일본의 캐논과 니콘이 장악하고 있지만 후발주자의 추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카메라와는 거리가 멀었던 일본 소니가 독일 렌즈업체와 손잡고 잇따라 신제품을 내놓고 있고 국내 기업인 삼성테크윈도 일본 펜탁스와 공동개발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국내 DSLR카메라 시장은 지난해 배가 넘게 성장했고 올해도 성장세가 이어져 판매량이 30만 대까지 늘어날 전망입니다. DSLR 카메라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보다 화질과 손맛. 이 때문에 전문가용 카메라로 인식돼 왔지만 최근에는 가격이 60~70만 원 대까지 내려가면서 일반인들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인터뷰:김영준, 삼성테크윈 대리점]
"예전에는 DSLR 카메라하면 일반적으로 100만 원, 200만 원대였지만 요즘은 업체들이 60~70만 원대 제품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http://review.chosun.com/site/data/html_dir/2006/12/26/2006122601263.html
매일경제 2006.6.12
2008-03-02 10:45 YTN 인터넷 뉴스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374278&g_menu=020800
파이넨셜 뉴스
http://www.sonydslr.com/
http://alpha.sony.co.kr/
http://cafe.naver.com/heyrilove/6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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