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디지털 카메라 국내시장 분석-일본카메라 기업 VS 삼성 카메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HBR 전략적 위치 비판 및 수정

서론

본론
Ⅰ. 카메라 시장의 추이 및 동향
Ⅱ-ⅰ 초기 콤팩트 카메라 시장의 일본과 한국기업(올림푸스, 소니, 삼성을 중심으로)
Ⅱ-ⅱ. DSLR의 등장으로 인한 경쟁의 심화(캐논, 니콘을 중심으로)
(Hofstede의 문화적 차원 중 남성성 VS 여성성과 관련하여, 한국의 특수성 포함)
Ⅲ. 삼성의 대응 전략(듀얼뷰, 하이브리드 카메라를 중심으로)
Ⅳ. 향후 카메라 시장에서 나아가야 할 방향
결론

본문내용
국내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의 일본 기업과 삼성과의 본격적인 분석에 앞서, HBR의 전략적 위치에 대한 비판에 따른 수정을 하고 보고서를 전개해 나가도록 하겠다.
HBR의 전략적 위치에서 좌측에 위치한, 글로벌화에 대한 압력은 글로벌화에 대한 의지로 바꾸어 보았다. 글로벌화에 대한 압력이란 말은 누군가가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압력을 가하는 것인데, 글로벌화에 대한 압력이란 말은 일단 그 의미가 모호하다. 글로벌화란 기업들 각각의 개인적인 입장에 의해 그 의지가 얼마나 충만한지를 말하는 것이기에, 이를 글로벌화에 대한 의지라는 표현으로 바꾸게 되었다.
또한 이에 따른 각각의 전략적 위치에 대한 용어를 직접 바꾸어서 설명을 하고, 적절한 예를 들고자 한다. 물론 앞으로 다루게 될 기업들이 꼭 이 순서대로 변하는 것은 아니고, 각 전략적 위치의 특징에 맞게 알맞은 용어를 잡은 것이라고 미리 언급하고 시작하겠다.
먼저 글로벌화에 대한 의지가 강하고, 경쟁력 있는 자산이 국내에 한정되어 있는 위치는 청소년으로 정했다. 청소년의 특징은 아직 성년이 되지 않은 나이이기에, 경쟁력 있는 자산이 성년에 비해 국내에 한정되어 있다는 점이 흡사하고, 청소년의 열정적이고 무언가 새로운 것에 도전하려는 의지는 글로벌화에 대한 의지가 강하기 때문이다. 이는 문화산업 중 영화배우를 예로 들 수 있을 것이다. 장동건과 전지현과 같은 배우들은 충분히 국내에선 경쟁력이 있어서 글로벌화에 대한 의지는 강하지만, 할리우드와 같은 거대 시장에 진출하기엔 경쟁력이 부족한 경우이기에 청소년의 예가 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Canon(캐논)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
  • 일본식 성과주의-종신고용제를 통한 핵심인력 이탈 방지5결과(1)캐논의 불황 극복결과(2)타 기업과의 성과 비교6일본경제위기 vs 글로벌 금융위기(1)글로벌 경제위기의 특징(2)대규모 자산 버블 붕괴의 후유증(3)일본 장기불황 및 대공황과의 공통점과 차이점7현재전략(1)구조조정(2)사업의 다각화(3)친 환경 전략과 경영(4)렌즈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카메라 body에 대한 투자8현재전략 분석(1)구조조정(2)사업의 다각화(3)친 환경 전

  • [국제경영론] 기존 월드클래스 기업과 신흥시장에서 성장한 기업의 비교 분석 -삼성과 소니의 사례를 중심으로
  • 분석으로 나타난 신흥시장의 독특한 경영방식이나 특징적인 노력들이 실질적인 경영성과로 나타났는가를 평가하고 앞으로 신흥시장에서 성장하는 기업들에 시사점을 줄 수 있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2. 연구의 대상본 과제에서는 월드클래스 기업을 가전제품에서 세계적인 명성과 시장지배력을 자랑했던 소니로 선정하였다. 기존월드클래스 기업과 비교하게 될 신흥시장 기업은 삼성으로 선정했다. 소니는 과거 워크맨 트리니트론 TV, CD와 같은 뛰어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분석 1 - (토목 : 무진동 암반 절개공법)1. 무진동암반절개장비를 이용한 무진동 암반절개공법1) 신기술 내용2) 국내외 건설공사 활용현황 및 전망3) 기술적 파급효과4) 경제적 파급효과Ⅳ. 기술혁신 성공 사례 분석 2 - (삼성항공의 기술혁신)1. 서 론2. 삼성항공(주)의 카메라사업 기술혁신 과정1) 기술제휴를 통한 생산기반의 구축2) 독자모델의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3) 신모델의 창출과 국제화3. 삼성항공의 카메라사업 부문 해외직접투자와 기술학

  • [글로벌경영] 세계 휴대폰산업관련 기업들의 국제경영활동 사례분석
  • 경영활동의 중요성과다국적 기업으로서 휴대폰 시장기업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다국적 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 분석.】21C를 맞아 세계화 시대에 도래한 지금 세계 각 국의 기업들은 국내 활동만을 통해서는 세계화에 발맞추어 나가기 어려운 상황이다.기업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국내에만 머물 것이 아니라 진출 지역을 다변화하고 해외로의 진입 방법을 고도화하며 진출 제품을 다각화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국제경영 활동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삼성전자의 의지이다. 삼성전자의 목표는 2020년 매출 $4,000억, 브랜드 가치 Top 5를 달성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창조 경영, 파트너십 경영, 인재 경영을 3대 전략방향으로 설정하였다. 삼성전자는 기존 사업의 성과를 극대화 하는 것은 물론 건강, 의료, 바이오 등을 포함한 새로운 사업 영역을 적극 개척하여 시장을 창출하는 창조적인 리더, 인류사회의 번영에 기여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는 진정한 글로벌 No.1 기업이 되기 위하여 VISION 2020을 토대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