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세계자동차시장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크라이슬러
1. CEO
2. 회사의위기
3. 극복 전략
4. 위기극복
5. SWOT분석
6. 타임클라이슬러 현황


르노닛산

1. 르노 닛산
2.CEO
3. 회사의 위기
4.전략
5. 위기 극복
6. SWOT분석


상하이 자동차
1. 상하이 자동차 소개
2. 총재소개
3. 성공전략
4. SWOT분석
5. 앞으로의 전망


- 결 론 -
본문내용
자동차 산업의 위기시대, 전략적 마케팅이 필요한 시기


원재료 가격의 급등
최근 철판 가격의 상승으로 철판 가격은 2008년 1월 10% 인상
추가적으로 4월 7~10% 수준 인상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조사

환경 및 안전 규제 강화에 따른 비용 증가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한 환경과 안전 규제 강화로 인해 비용 부담 증가의 가능성 증대
고유가는 전 세계 소비 둔화를 야기할 가능성, 이는 자동차 수요 감소로 이어질 수 있는 전망
유가 상승으로 2007년 미국 운전자의 연대비 77.2% 증가

미국 및 유럽 시장의 수요 감소 등
미국 경제가 휘청대면서 자동차 수요가 감소, 서유럽 역시 자동차 산업 수요가 정체 상태를 유지
자동차 업체들은 판매량 유지를 위해 추가적인 인센티브 부담도 높아진 상황



이러한 자동차 시장의 위기가 팽배한 만큼 종래의 극적인 전략으로 위험을 극복한
과거의 자동차 회사 CEO의 전략과 회사의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기로 한다.

 

1. CEO



다임러크라이슬러는 1998년 독일 다임러벤츠가
미국 크라이슬러를 합병하면서 탄생
2000년 디터 제체 크라이슬러 사장 부임 후,
연간 10억 달러의 적자에 허덕이던 기업을 불과 2년 만에
흑자로 전환 2006년 1월 메르세데스 벤츠와 크라이슬러를
총괄하는 다임러크라이슬러 그룹의 회장에 오른 뒤 곧바로
벤츠사 구조조정에 착수,
1년간 8500명의 감원을 결정하는 등 의욕적으로 활동


 2. 회사의위기



 

1 ) CHRYSLER

미국이 적자가 늘어나면서 미국시장의 구매력이 약화
자동차 업계의 채산성이 급격히 악화
신차개발보다는 사업다각화에 몰두하고 있어 경쟁기반을 잃어감

2 ) DAIMLER-BENZ

고급 승용차 부문은 성장에 있어 한계에 봉착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나타나고 있는 아시아와 중남미 시장에서도 고급차에 대한 수요 저하
미국 알라바마에 설립한 공장이 불량률이 높아 많은 비용을 지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NEW EF소나타 마케팅계획서
  • 마케팅할 필요성을 인식했다.그에 따라 현대자동차(주) 에서는 2001년 1월 “NEW EF 소나타” (-세계 명차와 경쟁하는 NEW EF 소나타)를 런칭하고, 최고의 중형차 이미지를 구축해 중형 승용차시장의 석권을 목표로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를 위한 실천 목표로 뉴 EF소나타를 중형차 메인 시장으로 포지셔닝 하는 것과 경쟁차 시장 재진입 및 판매확대 전략을 조기에 제압하는 것 등을 제시했다.NEW EF소나타는 품위, 안전, 고급을 지향하는 35세에서 45세의 기혼

  • 체험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서비스산업에서의 체험마케팅 적용 및 발전방안
  • [글로벌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 전략적 계획과 끝없는 노력과 실패가 있었을 것이다. 이 중 우리는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가 해외에서 어떠한 위치에 있으며, 해외시장의 경쟁력과 인프라가 어떻게 구축되어 있는지와 국제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사하기로 결정하였다. 현대자동차는 세계 각 지역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각 지역별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여, 좋은 수입을 거두고 있다. 앞으로 WTO 시대에 있어서 자유무

  • [국제마케팅 기업탐방] 기아자동차 스페인 진출
  • 자동차가 행하고 있는 국제 마케팅 활동 현황과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요?A : 자동차업계에서 다소 소외되었던 남유럽, 특히 스페인. 작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미국다음의 제2위의 자동차수출국으로 떠올랐습니다. 그 중에서도 연 성장세 면에서 기아자동차가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스페인은 자국산 자동차메이커가 현재 부재한 상태라(SEAT이 폭스바겐에 넘어간 이후로) 전 세계 자동차메이커들이 이 시장에서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여느 한국 자

  • [국제광고 해외진출 성공사례] 현대자동차의 해외광고 및 홍보전략
  • 세계 각국의 기업들은 국제시장에서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판매하고 기업 및 제품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서 활발한 해외 광고 및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각국 정부는 이러한 기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시장에 관한 정보수집 활동뿐만 아니라, 국가 이미지 증진을 위한 국제적인 PR활동도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II. 자동차 산업의 해외 마케팅 전략최근의 자동차산업은 각 메이커 간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노력이 강화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