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1. 주제 선정의 이유
2.본론
1. 글로벌 기업과 글로벌 마케팅이란?
2. 현대 자동차의 해외진출 연혁과 판매실적 현황
3. 5대 글로벌 전략
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사례
① 미국
② 중국
③ 인도
④ 동남아시아
5. 현대자동차의 세계적인 위치
3.결론
■ 앞으로 나아갈 방향
(세계시장의 실태 및 생존 전략)
※부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1. 주제선정이유.
현재 우리나라에는 해외로 진출하여 큰 수익을 거두는 업체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 중에는 우리나라 대기업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 기업들은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 여러 가지 전략적 계획과 끝없는 노력과 실패가 있었을 것이다. 이 중 우리는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가 해외에서 어떠한 위치에 있으며, 해외시장의 경쟁력과 인프라가 어떻게 구축되어 있는지와 국제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사하기로 결정하였다.
현대자동차는 세계 각 지역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각 지역별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여, 좋은 수입을 거두고 있다. 앞으로 WTO 시대에 있어서 자유무역시대에 들어서는 이러한 시점에서 중국시장의 개방을 앞두고 현대자동차의 앞으로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중국의 자동차 시장에 대한 대응전략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본론
1. 글로벌 기업과 글로벌 마케팅이란?
(1) 글로벌 기업이란?
1. 글로벌 기업의 정의
글로벌 기업(multinational enterprise)이란 일반적으로 수 개국에 걸쳐 영업내지 제조거점을 가지고 국가적 내지 정치적 경계에 구애됨이 없이 세계적인 범위와 규모로 영업을 하는 기업으로 시장, 기술, 경영방법의 국제적 공동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이다. 이와 같은 다국적 기업의 일반적인 경향은 국내의 기업활동과 해외활동의 구별이 없으며 중요시되는 것은 그 기업의 이익으로 이익획득을 위한 장소와 기회가 있으면 언제 어디로든 진출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국에 거점을 둔 본사와 각 거점은 모두 독립적인 이익관리단위로서의 성격을 지니며, 그 이익을 거점자체의 경영충실화를 위하여 현지에 재투자됨을 원칙으로 한다.
2. 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동기
- 참고문헌
-
- 현대자동차 글로벌 리더십, 하응백, 2004
- 중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미래 , 임기택, 2003
- 한국대기업의 리더들, 동아일보 경제부 , 2002
- 글로벌 마케팅 개정판, 문병준, 2004
-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