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세계자동차시장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4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1. 서 론 (아이템선정 동기 및 소개)
2. 다임러 크라이슬러 소개
CEO소개
회사의 위기와 극복방법
SWOT분석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현황
3. GM ․ 포드
4. 르노 닛산 소개
CEO소개
회사의 위기와 극복방법
SWOT분석
르노 닛산 현황
5. 도요타자동차
6. 상하이 자동차 소개
총재 소개
상하이 자동차 성공전략
SWOT분석
상하이 자동차의 전망
세계자동차시장 추이
7. 결론
8.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 론
[자동차 산업의 위기시대, 전략적 마케팅이 필요한 시기이다.]
원재료 가경의 급등과 환경 및 안전 규제 강화에 따른 비용 증가, 그리고 미국 및 유럽 시장의 수요 감소 등으로 인해 세계 자동차 산업 전반에 ‘위기론’이 팽배하게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철판 가격의 상승으로 철판 가격은 2008년 1월 10% 인상됐고 추가적으로 4월 7~10% 수준 인상될 가증성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으면, 특히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한 환경과 안전 규제 강화로 인해 비용 부담 증가의 가능성도 높아진 것이 사실이다.
여기에 더해 지금의 고유가는 전 세계 소비 둔화를 야기할 가능성이 있고 이는 자동차 수요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인데, 유가 상승으로 2007년 미국 운전자의 연간 유류비용도 2003년 대비 77.2% 증가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 밖에 미국 경제가 휘청대면서 자동차 수요가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서유럽 역시 자동차 산업 수요가 정체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자동차 업체들은 판매량 유지를 위해 추가적인 인센티브 부담도 높아진 상황이다.
이러한 자동차 시장의 위기가 팽배한 만큼 종래의 극적인 전략으로 위험을 극복한 과거의 자동차 회사 CEO의 전략과 회사의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기로 한다.
- 참고문헌
-
☞ 삼성 경제 연구소 홈페이지
☞ LG경제 연구원 홈페이지
☞ 상하이 자동차 홈페이지
☞ 크라이슬러 자동차 홈페이지
☞ 세계최고 영향력있는 CEO 카를로스 곤 닛산 사장, 2001년 12월 04일, 매일경제신문
☞ 日최고경영자는 곤 닛산사장, 2004년 1월 15일, 매일경제신문
☞ 닛산 자동차, 올해 4천명 증원, 2002년 4월 25일, 연합뉴스
☞ 세계 산업재편의 신조류와 대응방안, 삼성경제연구소
☞ 손보수, “세계 자동차 기업의 전략적 제휴와 인수합병에 관한 연구”, 2001
☞ FOURIN, '국내자동차조사월보“, 2000년 9월호
☞ http://www.nissan-global.com
☞ http://www.daimlerchrysler.de
☞ http://www.chosun.com
☞ http://tong.nate.com/raccoon1128/10836142
☞ http://www.global-autonews.com/board/view.php3?table=bd_chae&gubun=1&idx=5563
☞ http://blog.naver.com/faviane18?Redirect=Log&logNo=80030069715
☞ http://cafe.naver.com/7whcaf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1
☞ http://cafe.naver.com/thdwjdwk.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2909
☞ http://blog.daum.net/cj1625/13908701
☞ http://cafe.naver.com/qd07.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359
☞ http://blog.daum.net/pzj88/14150227
☞ http://news.mk.co.kr/newsRead.php?rss=Y&sc=30100008&year=2007&no=5181
자료평가
- 굿 10자10자10자10자10자
- yza0***
(2015.04.14 01:04: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