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시장 STP전략] 국제시장 세분화전략, 국제표적시장 선정전략, 국제 제품포지셔닝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국제시장 STP전략
Ⅰ. 국제시장 세분화전략
1. 시장세분화의 개념 및 의의
2. 시장세분화의 기준
3. 국제시장 세분화과정
1) 세계시장의 그룹화
2) 개별국가 시장의 세분화
Ⅱ. 국제표적시장 선정전략
1. 표적시장 선정의 의의
2. 국제표적시장 선정을 위한 마케팅전략
1) 비차별적 마케팅전략
2) 차별적 마케팅전략
3) 집중적 마케팅전략
4) 니치 마케팅전략
Ⅲ. 국제 제품포지셔닝전략
1. 제품포지셔닝의 개념
2. 국제포지셔닝의 특징
- 본문내용
-
국제시장 STP전략
I. 국제시장 세분화전략
1) 시장세분화의 개념 및 의의
세계적인 다국적기업이라 할지라도 전 세계 모든 국가를 대상으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기호와 욕구가 전혀 다른 전 세계 소비자 모두를 동시에 만족시킨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따라서 국제마케터는 국제시장을 여러 기준에 따라 세분화하고, 비교적 동질적인 국가세분시장의 소비자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것이다.
국제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란 현지 시장에 따라서 소비자들의 기호나 욕구가 다르고, 그 결과 특정제품에 대한 수요나 특정 마케팅믹스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개별시장에 따라 크게 다를 것이라는 가정 하에서, 여러 가지 변수를 이용하여 전체시장을 유사한 제품욕구를 가지는, 기업의 마케팅활동에 유사한 반응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소비자집단으로 나누어 구분하는 것을 말한다. 즉 시장세분화란 전체 제품시장을 어떤 기준에 따라 여러 개의 단위시장으로 세분화하는 과정이다. 이 경우의 세분시장은 국가 그룹일 수도 있고, 또는 개인소비자그룹일 수도 있다.
특히 오늘날 소비자들은 소득과 교육수준의 향상 등으로 인해 더욱 다양한 제품 욕구를 가진다는 것을 전 세계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중국경제의 비약적인 발전에 따른 중국소비자들의 소득향상은 종래의 인간의 기본적 욕구를 충족시켜주던 제품에 대한 수요에서 벗어나 외국의 고가자동차, 전자제품 등 이미지와 가치를 추구하는 수요로 바뀌어가고 있다는 데서 명확해진다. 이러한 소비자욕구의 다양성은 한 국가시장 내에서 증대되어 많은 이질적인 국내 세분시장을 형성하기도 하지만, 국가 간에 유사한 세분시장을 형성하는데 기여하기도 한다. 국가 간 비교적 동질적인 세분시장이 존재함으로써 국제화를 도모하는 기업들은 한층 효율적인 국제마케팅활동을 전개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사회복지학개론)
- 1 [배점 15점] 빅데이터의 3V 개념에 대하여 사례를 들어 상세하게 설명하세요 2 [배점 15점] 빅데이터가 주목받기 시작한 결정적인 계기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3 [배점 10점] ‘빅데이터와 미래’ 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정리하세요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인공지능이 발전을 거듭하면 인간이 수행하는 모든 기능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을지, 그렇지 않다면 대체 불가능한 인간이 가지는 고유한 역량은 무엇일까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 청소년 개별 상담의 이론과 기법
- 가족복지론]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다양한 상담이론 중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것과 가장 맞지 않은 것을 각각 선택하여 이론의 내용과 함께 이유를 기술하시오 (상담심리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