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론] 입시선택동기분석(신입생의 대학선택기준을 알아보기위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2차자료수집 기준
2. 고교생의 대학 선택 기준
3. 대입 정보 주요 수단
4. 대학선택기준의 원천
수험생들의 대학 서택 기준에 관한 연구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1. 조사의 목적
2. 연구과제
3, 조사대상
4. 조사방법
5. 대학 선택 요인
6. 대학 선택 과정 모형의 분석
7. 조사결과
진학생들의 대학 선택 성향에 관한 연구
-경주, 울산, 포항, 영천 지역을 중심으로
1. 연구 목적
2. 조사대상
3. 조사 도구
4. 분석방법
5. 연구 결과
대학 취업 지도자의 직무교육 개발을 위한
교육요구분석 – 4년제 대학 중심
- 본문내용
-
2차 자료 수집 기준
주제에 맞는 설문지를 작성하기 위한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우선 대학 신입생뿐만 아니라
일반계 고등학교, 특목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대학선택기준을 주제로
학술지와 논문 그리고 설문지를 찾아보았다.
고교생의 대학 선택 기준
지망전공 49.7%
지리적위치 16.8
사회적평판 14.8
역사와 전통 11.8
장학금 여부 2.6
기타 4.3%
대입 정보 주요 수단
정보를 얻는 주요 수단
대학 홈페이지(220명, 43.2%)
진학관련 사이트(202명, 39.7%)
대학 제공 자료집(34.4%, 175명)
고교교사 64명(12.6%)
대학을 선택 기준 요소
사회적 인지도 274명(53.8%)
합격가능성(223명, 43.8%),
선호 학부와 과 존재 여부(173명, 34%) 등
출처 : 아주대학교 자체 설문조사 2006년 1월 10일 발표자료
조사대상: 수험생 509명(재수생 74명)
인터넷(22%) 대학홍보지(22%) 인쇄광고(12%) 언론보도(5%) 방송광고(4%)
신입생들의 대학선택요인 조사’결과에 따르면
1위‘취업전망’은 모든 학교와 계열에서 평균 3.7점(5점 만점) 가량으로 나타나 가장 중요한 것으로 생각
2위 전공교과과정 (3.3)을 중시했다 인문계 신입생은 ‘학교의 사회적 평판’(3.7)과 등록금 액수’(3.6)를 최우선으로 꼽았고, 자연계열은 등록금(3.6)과 사회적 평판(3.6)을, 예체능계는 등록금(3.6)과 교통의 편리성(3.4)을 중시했다.
성별로는 남학생이 ‘대학의 사회적 평판’을 가장 중시했고(3.6) 다음으로는
‘등록금 액수’를 꼽았다
여학생은 ‘등록금 액수’(3.5)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했고 학교의 사회적 평판은 두번째였다
출처: 영남대 신문이 창간 48주년을 맞아 영남대 경북대 계명대 대구대 대구가톨릭대 신입생
1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신입생들의 대학선택요인 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