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렉서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서론
1.브랜드선정이유
2.도요타 소개
3.렉서스 소개
Ⅱ.본론
4. 렉서스의 해외 시장(미국) 진출 전략
5. 수입차 판매량 및 점유율
6.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상황
7. 렉서스의 마케팅 전략분석
Ⅲ.결론
8. 성공요인
9. 개선방안
10. 마무리하며
참고자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Ⅰ.서론
1. 브랜드선정 이유
처음 렉서스가 등장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렉서스를 도요타의 차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도요타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 시장을 공략했고 지금은 그 어떤 외국 브랜드와 견주어도 떨어지지 않는 브랜드 인지도를 갖게 되었다. 그런데 왜 굳이 도요타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 시장에 렉서스를 내놓은 것인가? 그리고 도요타는 렉서스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어떻게 세계의 로얄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되었는가? 그 이유에는 렉서스 제품의 우수함도 있겠지만 그에 따른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자동차 시장의 마케팅에 있어서 선진기업이 되어 있는 렉서스에 대해 분석해 봄으로써 렉서스의 성공에는 어떠한 마케팅 활동이 있었는지 그리고 어떠한 순서로 진행이 되었는지 알아봐야 할 필요성을 느껴서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2. TOYOTA 소개
Toyota는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되어 2008년 들어 창립 71주년을 맞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로서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1위인 대기업(2007년 기준)이다.
.
.
.
1) 렉서스 연혁
렉서스는 도요다의 기존 제품과 구분되는 전혀 새로운 브랜드로 출범하여 참신한 제품과 새로운 컨셉으로 세계 자동차 시장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미국에서는 '프리미엄 럭셔리 세단' LS400을 선두로 '경제적인 럭셔리 세단' ES250, 뒤이어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 제품라인에 추가되고 "운전자에게 참된 기쁨을 선사한다."는 새로운 마케팅 개념이 선보이면서 더욱 확고한 입지를 굳혔다. 렉서스는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고 신차 개발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으면서도 품질과 고객만족을 위한 렉서스만의 기본 정신을 잃지 않는 정직한 고급차 브랜드로 거듭 각인되게 된다.
(미국 내에서의 연혁을 중심으로 함)
▶ 1983년 8월 -도요다의 회장 Eiji Toyota가 세계 최고의 luxurt한 차를 만들 것을 결 정함
▶ 1985년 5월 -프로젝트 착수팀은 캘리포니아로 이동, 연구팀은 핵심 그룹을 지휘하기 위해 미국을 방문함
▶ 1985년 7월 - 최초의 LS 400이 생산됨
▶ 1987년 5월 - LS 400의 최종의 디자인이 완성됨
▶ 1989년 7월 - LS 400과 ES 250가 LA와 Detroit Auto Show에서 최초로 공개.
- 참고문헌
-
렉서스 프라임 http://www.lexusprime.com/index.jsp
렉서스 매니아 http://www.lexusseoul.co.kr/
다음 렉서스자동차클럽 http://cafe.daum.net/toyotahighclass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takyon1582?Redirect=Log&logNo=140038363479
매일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7&no=279301
한국일보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705/h2007052720212251370.htm
BMW코리아 홈페이지 bmw.co.kr
Mercedes-Benz 홈페이지 mercedes-benz
한국 렉서스 홈페이지 www.lexus.co.kr
도요타 홈페이지 www.toyota.com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연도별 수입차 판매현황 http://blog.naver.com/autoleben?Redirect=Log&logNo=40026089970
http://blog.daum.net/carno1/1139216
http://www.fnnews.com/view?ra=Sent0701m_01A&corp=fnnews&arcid=070511085131&cDateYear=2007&cDateMonth=05&cDateDay=11&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7051402011632614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