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도요타 자동차 마케팅전략과 향후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도요타 자동차 연구 목적
도요타 자동차의 소개
도요타 자동차의 연혁

본론
현재의 도요타 자동차
한국으로 진출한 렉서스
도요타의 글로벌 전략의 변화
도요타의 생산 방식 및 제조 전략
도요타의 상품 개발 전략
도요타 자동차의 마케팅 전략
경영 철학

결론
도요타 자동차의 향후 대책
도요타 자동차가 나아갈 길..
결론

본문내용
서론
도요타 자동차를 연구하게 된 목적
세계의 전역이 자동차 전쟁의 장으로 도래하고 있다. 국내 안팎이 생존 경쟁으로 치열함이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세계의 자동차 시장을 잡는 것이 세계 경제를 잡는다고 할 만큼 자동차 산업에 선진국들은 시장 쟁탈전에 혈안이 되어 있는 것이다. 그 안에서 도요타 자동차는 세계 3위의 글로벌 화 된 대표적인 기업으로 가히 세계적이라 할 수 있으며 그 위력은 세계를 주름 잡고 있다. 일본내의 유수의 자동차 메이커가 경영악화로 매각 합병 등의 고초를 겪는 가운데서도 도요타는 계속 상승세이다. 미국과 유럽에서 독하게 두드리고 막고 긁는데도 마냥 뻗고 있는데 과연 어떤 비결이 있고 도요타가 글로벌 시장에서 이겨내는 전략은 어떤 것일까...
하는 의문점을 알아보기 위하여 도요타 자동차를 조사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도요타의 이문화 극복전략
  • 도요타 소개1.2 회사 연혁2. 렉서스의 탄생2,1 렉서스의 연혁2.2 렉서스의 탄생배경2.3 렉서스의 한국 시장진출 동기3. 외부환경 분석3.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3.2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3.3 경쟁사 분석3.4 고객 분석3.5 환경 분석4. 내부환경 분석 4.1 조직구조 분석4.2 렉서스의 핵심 역량4.3 성과분석4.4 SWOT 전략4.5 STP 전략5. 마케팅 믹스 (4PS)6. 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7. 도요타의 핵심역량8. 도요타 이문화 극복전략 사례Ⅲ. 결론 및 향후전략Ⅳ.

  • [경영] [경영]도요타 렉서스 기업분석 및 마케팅
  • ☉ 기업분석과 소비자분석 ☉ Ⅰ. 기업분석.< TOYOTA > 2001년 1월 렉서스 모델을 필두로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한 도요타는 일본 1위, 세계 3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내적으로는 위기의식 및 낭비제거 경영과 대외적으로는 자동차 박물관 및 교통안전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공익 문화사업 전개를 통한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한국전쟁을 계기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밑거름을 쌓은 도요타는 어려움을 딛고 큰 성공을 거두

  • [국제마케팅] 도요타(렉서스)의 이문화 극복전략
  • 도요타 소개1.2 회사 연혁2. 렉서스의 탄생2,1 렉서스의 연혁2.2 렉서스의 탄생배경2.3 렉서스의 한국 시장진출 동기3. 외부환경 분석3.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3.2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3.3 경쟁사 분석3.4 고객 분석3.5 환경 분석4. 내부환경 분석 4.1 조직구조 분석4.2 렉서스의 핵심 역량4.3 성과분석4.4 SWOT 전략4.5 STP 전략5. 마케팅 믹스 (4PS)6. 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7. 도요타의 핵심역량8. 도요타 이문화 극복전략 사례Ⅲ. 결론 및 향후전략Ⅳ.

  • [경상대학] 브랜드 마케팅전략 분석(렉서스)
  • 도요타 소개1.2 회사 연혁2. 렉서스의 탄생2,1 렉서스의 연혁2.2 렉서스의 탄생배경2.3 렉서스의 한국 시장진출 동기3. 외부환경 분석3.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3.2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3.3 경쟁사 분석3.4 고객 분석3.5 환경 분석4. 내부환경 분석 4.1 조직구조 분석4.2 렉서스의 핵심 역량4.3 성과분석4.4 SWOT 전략4.5 STP 전략5. 마케팅 믹스 (4PS)6. 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7. 도요타의 핵심역량8. 도요타 이문화 극복전략 사례Ⅲ. 결론 및 향후전략도

  • 도요타 렉서스 마케팅전략
  • 도요타 소개1-2.회사개요1-3.회사연혁2.렉서스의 탄생2-1.렉서스의 연혁2-2.렉서스의 탄생배경3.렉서스의 한국 시장 진출 동기4.외부환경분석4-1.국내 자동차 산업현황4-2.국내 수입차 시장현황4-3.경쟁사 분석4-4.고객 분석4-5.환경 분석5.내부환경분석5-1.조직구조분석5-2.렉서스의 핵심 역량5-3.성과분석5-4.SWOT5-5.STP6.마케팅 믹스(4PS)-4PS7.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 Ⅲ.결론 및 향후 전략참고자료 및 문헌Ⅰ.서론1.기업선정배경우리나라 수입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