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클럽매드(club mad)의 성공기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클럽메드 소개
1. 클럽메드 역사
2. 연혁
3. Village and people
Ⅱ. 클럽메드의 서비스품질이 타 업체에 갖는 우위
1.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는 서비스
2. non tipping
3. 차별화된 고객 응대와 직원 서비스(G.O)
4. 고객의 피드백을 고스란히 수용할 수 있는 설문활용
Ⅲ. 클럽메드 서비스접점 관리
1. MOT의 개념
2. 고객수요를 마케팅 전략에 적용
1) 클럽메드만의 자랑 G.O.( 모든 접점에서 고객들을 관리)
2) 처음 접하는 공항에서의 접점
3) 로비 들어가기 전의 환대 접점
4) 예약시의 접점
5) 체크인시 접점
6) 직원과 부서의 접점
Ⅳ. 클럽메드 Flow Chart
Ⅴ. Force Field 분석
Ⅵ. 클럽메드의 서비스 상품
1. 서비스 상품의 개발, 운영 및 관리
2. 클럽메드내의 서비스 시설
3. 신서비스 개발 방향
Ⅶ. 클럽메드의 서비스 실패 관리와 보증
1. 클럽메드의 회복을 통한 서비스 실패 관리
2. 클럽메드의 서비스 보증
Ⅷ. 결 론
- 본문내용
-
Ⅰ. 클럽메드 소개
1. 클럽메드 역사
클럽메드!. 이를 통해 우리는 관광대국 프랑스의 일면을 볼 수 있다. 그런 프랑스의 휴가산업이 이룩한 또 하나의 성공작은 '클럽메드'이다. 클럽메드는 그 이름 자체가 '휴가'를 의미할 정도로 지구촌 사람들에게 인식된 리조트 기업이다.
2차 대전 종전 후 암울하기만 했던 유럽, 1950년 프랑스에서 올림픽 대표 수영선수 출신인 제라드 블리츠를 주축으로 모인, 프랑스 벨기에 스페인의 젊은이 50여명이 태양이 작렬하는 스페인의 알쿠디아 해변으로 여행을 나섰다. 이들은 각각 낸 회비를 모아 해변을 세 내고 여기에 텐트를 치고 함께 숙식하며 휴가를 즐겼다. 알쿠디아에 이어 다음에는 이탈리아의 바라티로 휴가를 떠났다. 회원 수는 훨씬 많아졌다. 점차 많은 사람들이 모이게 되자 최초의 발기인이었던 제라드 블리츠는 여행의 체계를 갖춰나갔다. 이 모임을 '클럽'이라 부르게 된 것은 이탈리아 바라티 여행 직후였다.
클럽메드의 목적은 지구촌 사람이 한데 모여 어울려 여행하며 서로가 서로로부터 배우자는 것이었다. 이러한 제랄드 블리츠의 코스모폴리탄적인 생각은 전 유럽에 퍼져 나갔다. 처음에는 비영리 단체였던 클럽메드는 54년 경영의 귀재인 길버트 트리가노가 합류하면서부터 수익금을 남기는 영리 법인체로 모습이 바뀌었다.
클럽메드의 '메드'는 지중해 (Mediterranean)의 약자로 지중해 클럽으로 클럽메드의 로고는 태양과 바다를 의미하는 넵튠(그리스 신화 바다의 신)의 표창을 본떠서 만들었다.
1955년 유럽인에게는 환상의 섬으로 불리던 타이티에 클럽메드 빌리지가 문을 연 이후, 현재 클럽메드는 아시아태평양의 11개 빌리지(리조트 시설을 이렇게 부른다.)를 포함, 현재 전 세계 36개국의 120여개 빌리지를 운영하는 거대한 리조트체인으로 진화하여 휴가의 대명사로 자리 잡으며 오늘날에 이르렀다.
2. 연혁
1950 : Gerard Blitz란 사람이 스페인 Alcudia에 첫 텐트 빌리지를 세움
1954 : 첫 번째 오두막 빌리지인 Corfu가 그리스에서 생겨남
1956 : 스위스에 처음으로 "마운틴 빌리지"가 세워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