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클럽매드(club mad)의 성공기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클럽메드 소개

1. 클럽메드 역사

2. 연혁

3. Village and people

Ⅱ. 클럽메드의 서비스품질이 타 업체에 갖는 우위


1.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는 서비스

2. non tipping

3. 차별화된 고객 응대와 직원 서비스(G.O)

4. 고객의 피드백을 고스란히 수용할 수 있는 설문활용

Ⅲ. 클럽메드 서비스접점 관리


1. MOT의 개념

2. 고객수요를 마케팅 전략에 적용

1) 클럽메드만의 자랑 G.O.( 모든 접점에서 고객들을 관리)

2) 처음 접하는 공항에서의 접점

3) 로비 들어가기 전의 환대 접점

4) 예약시의 접점

5) 체크인시 접점

6) 직원과 부서의 접점

Ⅳ. 클럽메드 Flow Chart

Ⅴ. Force Field 분석

Ⅵ. 클럽메드의 서비스 상품

1. 서비스 상품의 개발, 운영 및 관리

2. 클럽메드내의 서비스 시설

3. 신서비스 개발 방향

Ⅶ. 클럽메드의 서비스 실패 관리와 보증

1. 클럽메드의 회복을 통한 서비스 실패 관리

2. 클럽메드의 서비스 보증

Ⅷ. 결 론


본문내용
Ⅰ. 클럽메드 소개


1. 클럽메드 역사

클럽메드!. 이를 통해 우리는 관광대국 프랑스의 일면을 볼 수 있다. 그런 프랑스의 휴가산업이 이룩한 또 하나의 성공작은 '클럽메드'이다. 클럽메드는 그 이름 자체가 '휴가'를 의미할 정도로 지구촌 사람들에게 인식된 리조트 기업이다.
2차 대전 종전 후 암울하기만 했던 유럽, 1950년 프랑스에서 올림픽 대표 수영선수 출신인 제라드 블리츠를 주축으로 모인, 프랑스 벨기에 스페인의 젊은이 50여명이 태양이 작렬하는 스페인의 알쿠디아 해변으로 여행을 나섰다. 이들은 각각 낸 회비를 모아 해변을 세 내고 여기에 텐트를 치고 함께 숙식하며 휴가를 즐겼다. 알쿠디아에 이어 다음에는 이탈리아의 바라티로 휴가를 떠났다. 회원 수는 훨씬 많아졌다. 점차 많은 사람들이 모이게 되자 최초의 발기인이었던 제라드 블리츠는 여행의 체계를 갖춰나갔다. 이 모임을 '클럽'이라 부르게 된 것은 이탈리아 바라티 여행 직후였다.
클럽메드의 목적은 지구촌 사람이 한데 모여 어울려 여행하며 서로가 서로로부터 배우자는 것이었다. 이러한 제랄드 블리츠의 코스모폴리탄적인 생각은 전 유럽에 퍼져 나갔다. 처음에는 비영리 단체였던 클럽메드는 54년 경영의 귀재인 길버트 트리가노가 합류하면서부터 수익금을 남기는 영리 법인체로 모습이 바뀌었다.
클럽메드의 '메드'는 지중해 (Mediterranean)의 약자로 지중해 클럽으로 클럽메드의 로고는 태양과 바다를 의미하는 넵튠(그리스 신화 바다의 신)의 표창을 본떠서 만들었다.
1955년 유럽인에게는 환상의 섬으로 불리던 타이티에 클럽메드 빌리지가 문을 연 이후, 현재 클럽메드는 아시아태평양의 11개 빌리지(리조트 시설을 이렇게 부른다.)를 포함, 현재 전 세계 36개국의 120여개 빌리지를 운영하는 거대한 리조트체인으로 진화하여 휴가의 대명사로 자리 잡으며 오늘날에 이르렀다.

2. 연혁

1950 : Gerard Blitz란 사람이 스페인 Alcudia에 첫 텐트 빌리지를 세움
1954 : 첫 번째 오두막 빌리지인 Corfu가 그리스에서 생겨남
1956 : 스위스에 처음으로 "마운틴 빌리지"가 세워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클럽메드 서비스경영사례
  • Club Med가 성공을 이룬 가장 중요한 키 이라고 할 수 있는 독특한 소프트웨어이고 그 방대함과 다양함과 국제성은 다국적이고 50년간의 역사와 경험을 자랑하는 Club Med만이 이루어 낼수 있는 조직 방식이므로 그 누구도 모방하기가 힘들다.2. 클럽메드의 SWOT 분석Strength리조트형식의 관광개념을 처음 도입한 기업으로써 오랜 시간동안 쌓은 노하우가 높은 수준이다.세계 곳곳에 아름다운 휴양지에 빠짐없이 선점되어있는 광범위한 리조트.고도의 고객

  • 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클럽 메드에 대해, 그 중에서도 멕시코의 CANCUN 리조트를 알아봄으로써 보다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게 하며, 아울러 우리나라 관광산업이 발전하기 위해 배워야 할 점들을 모색하고자 한다.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z8FQ6mPwb4E&feature=relmfu2. 소 개1) 리조트 개요 및 소개① 클럽 메드 소개클럽메드(Clubmed)는 지중해(Mediterranean) + 클럽(Club)이라는 뜻으로, 클럽메드 그 이름 자체가 휴가를 의미할 정도로 지구촌 사람들에게 좋게 인식된 리조트 기업

  • [소비자행동] 관광심리학
  • 성공을 위한 기초는 마련된 셈이다. 관광상품 기획자들이 이용객의 기대에 부응하거나 기대를 초과하는 서비스상품을 제공하면 반복구매가 일어날 뿐만 아니라 좋은 구전을 형성시켜 판매증대를 유도할 수 있다.이처럼 관광객의 문제는 관광산업에 중요하고 그들의 욕구와 동기에도 관련이 있으므로 이것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가 된다.이에 따라 관광욕구,관광동기,관광행동과 그와 관련된 여러사례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본론-2.관

  • [심리학] 대인관계
  • 기업연수제도, 사내 동아리사람들은 태도, 기호, 가치관, 행동패턴 등이 비슷한 사람, 즉 유사성이 있는 사람을 좋아하게 된다. 이를 기업에서 이용하여 기업연수제도, 사내 동아리 제도를 권장하고 있다.기업에 처음 입사하면 가장 먼저 연수를 받게 된다. 이 연수 프로그램에는 단순한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레크레이션도 함께 행해지는데,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신입사원 서로의 유사성을 찾아낼 수 있고 더욱 친밀해질 수 있다. 또한 사내 동아리

  • [서비스 경영] 클럽메드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클럽 메드에 대해, 그 중에서도 멕시코의 CANCUN 리조트를 알아봄으로써 보다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게 하며, 아울러 우리나라 관광산업이 발전하기 위해 배워야 할 점들을 모색하고자 한다.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z8FQ6mPwb4E&feature=relmfu2. 소 개1) 리조트 개요 및 소개① 클럽 메드 소개클럽메드(Clubmed)는 지중해(Mediterranean) + 클럽(Club)이라는 뜻으로, 클럽메드 그 이름 자체가 휴가를 의미할 정도로 지구촌 사람들에게 좋게 인식된 리조트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