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접투자론](주)대상 `미원`의 인도네이사 직접 투자전략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제1장
서론

제2장
(주)대상의 인도네시아 진출


제1절
(주)대상 기업소개



1.
미원



2.
회사연혁



3.
경영이념


제2절
(주)대상의 인도네시아 진출



1.
진출기업과 투자현황



2.
(주)대상의 진출동기

제3장
(주)대상의 인도네시아 진출 성공전략


제1절
미원의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제2절
미 원 의 S T P



1.
고객층의 세분화



2.
대상고객 선정



3.
포지셔닝


제3절
미원의 4P전략



1.
제 품 전 략



2.
유 통 전 략



3.
가 격 전 략




4.
촉 진 전 략


제4절
미원의 다각화 전략



1.
사업 및 지역다각화



2.
사업군 다각화



3.
촉진전략



4.
지역확장



5.
미원 인도네시아의 시련과 극복

제4장
결론


1.
(주)대상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


2.
시사점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5) 뛰어난 마케팅 능력
- 인도네시아에서의 포장기준은 중량기준포장 이외에도 가격기준포장이 따로 존재함
- 소비자들의 중량에 대한 선호도는 지역에 따라 차이가 존재하고 같은 중량의 제품이라 도 지역별로, 유통채널에 따라 약간씩 다른 가격에 팔리고 있음

2. WEAKNESS(약점)
1) 아지노모토와 화교경제권을 장악한 사사와의 기존 선발 기업과의 경쟁
- 조미식품(맛소금류, 케첩, 마요네즈 등)의 상품화를 추진하는 사업다각화에 있어서 아 지노모토가 이미 시장을 선점하여 각종 인스턴트 식품시장까지 장악하고 있어 미원은 후발주자로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
- P.T. Miwon은 진입초기에는 저가격정책으로 기존업체의 시장점유율을 잠식하는 전 략을 구사
- 시장상황에 대해 임기응변식 대응으로 많은 성과를 올리나 이런 P.T. Miwon의 위 협적인 시장전략에 대하여 1980년대 초반 아지노모토와 사사가 주식교환을 통한 제휴 로 맞서게 되고 1980년대 후반에 이르러서는 P.T Miwon도 가격협상 테이블로 나섬

2) 조미료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3) 자금력 부족
4) 제품군 다양화 부족
5) 인도네시아에 편중된 원료 공급
6) 합작위주의 국제화

3. OPPORTUNITY(기회)
1) 풍부한 원료와 현지 공장
- 주원료가 되는 사탕수수가 대량으로 재배 되고 있는 수라바야 지역에 공장을 건설하
참고문헌
<참고문헌>
대상홍보팀(1999), 대상그룹 보도기사 자료집
조미료의 제조기술과 지식(1983), 미원주식회사
전략적 포지셔닝 이론과 사례(2008), 김진한
한국 경제 20년의 재조명(2006), 홍순영
마케팅 액츄얼리(2006), 이종호
헤라 마케팅(2007), 황인선
인센티브로 풀어보는 기업회계(2006), 이석준


<참고사이트>
(주)대상 (http://www.daesang.co.kr/)
청정원 (http://www.chungjungwon.co.kr/)
한국경제(http://www.hankyung.com)
파이낸셜뉴스 (http://www.ekn.kr/)
아시아경제신문 (http://www.asia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주)대상 `미원` 인도네시아 진출의 성공요인 및 문제점
  • 전략-83. P.T. Miwon Indonesia의 현지화 전략106. P.T. Miwon Indonesia 진출의 성공요인 및 문제점117. 대상(주)의 나아갈 길-13★ 참고문헌 ★1. 서 론(1) 개 요(주)대상(舊 미원)은 조미료를 생산하기 위하여 1973년 인도네시아에 최초의 해외생산법인인 PT Miwon Indonesia Tbk(이하, P.T. Miwon)을 설립하였다. 이런한 결정은 우리 나라 기업들의 해외직접 투자가 사실상 전무하던 당시

  • 한국기업 미원의 해외시장진출 성공사례0k
  • 한국기업 미원의 해외시장진출 성공사례0k목 차Ⅰ. 서 론1. 개요2. 미원 탄생의 배경3. 회사연혁Ⅱ. 본 론1. 시장 진출 소개(1) 대상(주)의 인도네시아 진출배경 (2) 인도네시아 투자환경 (3) SWOT 분석 2. 현지 시장 분석(1) STP 분석3. 대상(주)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 (1) 4P전략4. 미원의 현지 사업다각화Ⅲ. 결 론1. 미원이 나아갈 길 Ⅰ. 서 론필자는 어릴 때 미원으로 양념한 음식을 먹었던 것이 기억난다. 다시마라든지, 미풍으로 아무리 조미료로서

  • 한국기업 미원의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한국기업 미원의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1. 자이니치란2. 자이니치의 배경과 내용3. 한일사회와의 관계4. 결론5. 참고자료목 차Ⅰ. 서 론1. 개요2. 미원 탄생의 배경3. 회사연혁Ⅱ. 본 론1. 시장 진출 소개(1) 대상(주)의 인도네시아 진출배경 (2) 인도네시아 투자환경 (3) SWOT 분석 2. 현지 시장 분석(1) STP 분석3. 대상(주)의 현지화 마케

  • 말레이시아 지역연구 말레이시아 지도 말레이시아 국가 개황 말레이시아 자연 말
  • 투자절차(5) 외국인투자 정책(11) 조세제도(6) 외국인투자 절차 및 제도3. 말레이시아 기업진출의 사례 분석 • • • • • • • • • • • • • • • • • 20(1) 성공 사례 - 삼성전자의 말레이시아 시장 진입(3) 성공적인 말레이시아로의 진출을 위하여(2) 실패 사례 - 자동차 유리 코팅용 필름(4) 말레시아의 기업문화4. 말레이지사 시장 개척 제안 보고서 - (주) 대상 • • • • • • •• • • • 30(1) 주식회사 대상 소개(4) 말레이시아와 인도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의에 도달하기 위해 둘 또는 그 이상의 당사자가 서로 상호작용을 하여 갈등과 의견의 차이를 축소또는 해소시키는 과정이다.1-2.협상의 종류 협상은 개인은 물론 노조, 기업, 정부, 그리고 국제기구차원에서 다양한 형태로 발생한다. 근로자, 노조 - 회사와 임금인상과 단체협약에 관한 협상을 한다.기업 - 부품조달 업체와 구매협상, 자금 조달을 위한 은행과의 협상, 해외진출시 현지 합 작 파트너와 합작조건에 대한 협상, 국제경영에 필요한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