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시장변화에 따른 노키아의 대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SWOT
성공요인
경쟁사 분석
스마트 폰 등장, 노키아 전략
신흥 저가 시장 공략
한국시장 진출 전략

본문내용
기업 개요

설립연도 1865년
브랜드 가치 5위 (2008년 기준)
종업원수 112,262명 (2007년 기준)
매출액 € 51,058 (백만유로)
영업이익 € 7,985(백만유로) (2007년 기준)
시장점유율 07년 기준 세계시장 점유율 38%
자국영향력 핀란드 GDP 성장의 25%담당

증시 시가총액의 67%를 차지

CEO
올리페카 칼라스부오
(Olli-Pekka Kallasvuo)


사업구조

사업부문 : Mobile Phone, Multimedia, Enterprise Solution, Nokia Siemens Networks 4개 영역과 지원조직 구성

Nokia Siemens Networks
- 다양한 통신 인프라 장비 생산

Mobile Phone, Multimedia 휴대폰부문
- 전체 매출 69.8%, 영업 이익 96.0%차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
  • 시장에서 급신장 하고 있는 가장 근본 원인전통에서 최첨단으로▷150년간 이어온 전통은 더 이상 기업의 성장, 매출과는 연관될 수 없 다는 것을 깨닫고 젊은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변화의 필요성에 의해 2000년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엔지니어드진 출시▷Levis Korea사의 현지화 전략과 맞물려, 한국에서만의 독자적인 디자 인, 광고를 통해 한국시장에서 Levis 열풍을 가져다주는 역할 현지화 추진▷Levis Korea는 한국적인 마케팅 접근의 필요성을 판단

  • [국제경영]이동통신 NOKIA 사례연구
  • 노키아는 내수 시장이 상대적으로 좁아 에릭슨, 지멘스, 알카텔 등 유럽 대형업체와 경쟁하면서 고전했다. 1988년 노키아는 유럽에서 가장 큰 TV제조업체였고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가장 큰 컴퓨터 회사였다.그러나 1980년대 말부터 1990년대 초에 걸쳐 큰 위기를 맞고 있었다. 그 원인의 하나는 무분별한 복합합 기업화였다. 그것을 강력히 추진한 이가 당시 노키아의 CEO였던 카이 카이라모 였는데, 그는 경영실패의 중압감을 못이겨 자살했다. 이런 위기

  • [조직설계론] NOKIA 조직설계 평가 분석
  • 국제 로밍서비스가 가능한 세계 최초의 아날로그 식 이동통신 규격인 NMT (Nordic Mobile telephone)를 도입 : 노키아, 에릭슨, 지멘스, 필립스, 닛폰 전기 등이 시장에 합류했다.⦁ 1987년 유럽 전역에서 사용 가능한 규격이 ETSI(유럽전기통신 표준화 기구)에 의해규격화 된 유럽 공통의 디지털 휴대전화 규격인 GSM은 개방시스템으로 인해 어느 나라의 통신기기 회사라도 자유롭게 시장에 진입이 가능하게 되었다.⦁ 1991년 세계 최초로 GSM 대응 디지털 휴대전화

  • 세계최고의 핸드폰 제조 기업 노키아(NOKIA)의 경영전략(성공 & 실패 분석)
  • 노키아만의 독창적인 기업문화 한국과 일본지역진출 실패 사례 및 요인업계 최고 수준의 원가경쟁력 유지인사조직 전략R&D 전략개방형 문화 실패로부터 학습의 체질화(기업문화로 체질화속도의 경영 대기업이면서 벤처형 문화 보유 /변화를 즐기는 문화 노키아 밸류 : 노키아 가치관 CONFIDENTIAL경영전략 : 통신분야 (휴대전화, 통신 인프라)의 집중화 전략, 세계화 전략. 국가별 시장 성격흐름 분석을 위해 세계 15개국 45개 지역에 노키아 연구센

  • [국제경영] 글로벌경영환경에서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국제거래를 통해 각 경제주체의 대외의존도를 심화시키는 작용을 하며 그것은 치열한 국제경쟁에 따라 각국의 비교열위산업을 퇴출시키기도 한다. 그리고 세계화는 국가간, 계층간 소득의 양극화(빈익빈 부익부)를 확대시키는데도 한 몫을 하고 있다.경영환경의 변화 현대의 경영환경교류의 확대로 인해 세계 시장은 점차 동질성이 높아가고 있다. 국경도 이제는 시장을 갈라놓지 못한다. 이렇게 고객들의 취향이 세계적으로 보면 동질화되고 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