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17차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7차 마케팅 전략
1. 기업 소개
2. 17차 탄생 배경
3. SWOT분석
4. STP전략
5. 4P 전략 분석
6. 경쟁 제품
7.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 전략
1. 기업 소개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전략 분석
5. 아모레 퍼시픽의 나아갈 방향 제시
출처
- 본문내용
-
17차 마케팅 전략
1. 기업 소개
- 남양유업은 1964년 설립되어 유아식 전문기업으로서 첫발을 내딛은 이후 80년대, 90년대를 걸쳐 정직한 전문 기업 유가공 분야의 선두 업체로서 도약하기 시작함
- 2000년대에 들어와서 품질 혁신과 제품 다각화를 통하여 경쟁력을 강화해 유가공 식품 뿐 아니라 그동안 쌓아왔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알로에, 주스, 두유, 건강식품 등 여러 가지 방면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해 나가고 있음
◆ 남양유업목표
식생활 개선을 통한 건강한 미래사회를 창조하기 위해 최신기술과 합리적 경영으로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자 함
◆ 남양유업비전
2. 17차 탄생 배경
- 녹차 음료에서 나는 특유의 떫은 맛 비 선호 소비자층 욕구 파악
-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녹차보다 건강에 도움이 되고 맛있고 물같이 깔끔하게 마실 수 있는 몸에 좋은 새로운 개념의 차’라는 발상아래 17차 탄생
3. SWOT분석
강점(S)
약점(W)
- 전지현 효과
- 제품의 특징 : 17가지 성분, 0Kcal
- 기존 음료와의 차별화
- 다이어트 효과
- 일반적인 디자인
- 소비자층의 한계
- 엄청난 마케팅 비용
기회요소(O)
위협요소(T)
- 차 음료 시장의 계속적인 성장
- 웰빙 열풍
- 광고 컨셉 한계
- 한방제품의 역효과
- 유사제품의 출현
- 전지현이라는 특정모델에 의존
(1) 강점 (Strength)
1) 전지현 효과
- 전지현의 아름다운 몸매를 17차와 관련지어 전지현처럼 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불러일으킴
2) 제품의 특성
- 자연에서 채취한 17가지 천연 원료를 함유하고, 녹차음료의 떫은맛을 없앰
- 칼로리가 전혀 없는 0칼로리
3) 기존음료와의 차별화
- 기존의 녹차가 유행하던 차 시장에 17가지의 한약재를 이용한 혼합차를 출시함
4) 다이어트 효과
- 지방 연소 효과와 더불어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L-카르니틴’과 ‘카 테킨’의 함유
(2) 약점 (Weakness)
1) 일반적인 디자인
- 음료의 용기가 기존의 녹차 음료들과 특별한 구분이 없고, 특징이 없는 일반적인 디자인임 → 17차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가진 용기로의 변화가 필요함
2) 소비자층의 한계
- 타깃계층(20~30대여성) 공략에는 성공한데 반해 그 외 계층에 대한 어필이 제한적임
(3) 기회 (Opportunity)
1) 차 음료 시장의 계속적인 성장
- 참고문헌
-
◆17차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jh3pro?Redirect=Log&logNo=10003
http://blog.naver.com/indra8412?Redirect=Log&logNo=110032063126
http://blog.naver.com/sungeunhye?Redirect=Log&logNo=10033851097
남양유업 : http://company.namyangi.com/
17차 : http://www.17tea.co.kr/
엠파스 리뷰 : http://rsi.review.empas.com/view/8454022
웅진 하늘보리 : http://skybori.wjfood.co.kr/
◆아모레 퍼시픽
설화수 : www.sulwhasoo.co.kr
라네즈 : http://www.laneige.co.kr/ ,
신문기사-아모레퍼시픽 ‘라네즈’ 고급화 성공기 (2008-06-06)
에뛰드 : www.etude.co.kr ,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2006.05.16)
아모레 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성장전략 프라임경제 (2008.06.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