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블링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7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xecutive Summary

Ⅰ. Terms of Reference

Ⅱ. Procedure

Ⅲ. Findings
1. VISION과 MISSION
2. 상황분석
3. 시장분석분석
4. SWOT 분석
5. STP 전략분석
6. 경쟁사 분석
7. Marketing Mix

Ⅳ. Conclusion & Recommendation

Appendix

본문내용
Ⅱ. Procedure

본 조사는 화장품 산업 내 뷰티쁘띠가 출시한 '블링펜‘이 성공적으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일 먼저 뷰티쁘띠의 비젼과 미젼을 설정하여 화장품 산업에서 우리의 정체성을 밝히고 뷰티쁘띠를 나타내는 로고를 제작했다.

그 후 우리 제품이 속한 산업의 현재와 미래 시장, 고객이 지니고 있는 욕구를 좀 더 자세히 분석해보았다. 또한 시장세분화, 고객세분화, 목표시장 선정의 과정을 통해 표적시장에 마케팅노력을 집중시키기 위해 STP전략을 세워보았으며 표적시장에서 자사의 제품을 효과적으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4P분석과 SWOT분석을 해보았다.

이 조사를 위해서 3월 27일 첫 모임을 가졌으며 이 활, 변동희, 이새롬, 김주하는 각각 정보를 수집하여 매주 2회 모여 수집한 정보를 종합하고 토론,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리포트 작성의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자료 수집
연구논문과 관련 서적, 신문기사 등을 통해 화장품 산업, 네일 산업의 현황과 성장잠재력에 대한 자료를 함께 수집하였다.

2. 시장조사
수원역 주변의 에뛰드하우스, 미샤, 더페이스샵 등의 매장과 TODACOSA에서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들의 종류, 질 등을 파악해보았다.

2. 자료 분류
수집한 자료를 네일 시장 추세와 성장, 고객 트렌드 등의 항목으로 분류해보았다.

4. 자료 분석 및 토의
매 주 화요일 5시와 목요일 2시, 도서관에서 모여 4시간씩 분류된 자료를 분석하고 team 토론을 하였다. 부족한 부분은 주말 온라인에서 만나 보충하였다.

5. 보고서 완성
종합한 자료를 보고서형식에 맞게 편집하고 reference를 첨부하여 보고서를 완성하였다.
Ⅲ. Findings

1. VISION과 MISSION


1-1. VISION
당신의 아름다움을 위한 영원한 소울 메이트

1-2. MISSION

뷰티쁘띠는 모든 남성과 여성의 아름다움을 책임지고 뷰티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해 나갈 것이며, 보다 더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끊임없는 연구,투자,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또한 고객 우선주의 정신에 입각하여 국내ㆍ외 화장품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 할 것이다 .
더불어 윤리적인 경영과 생산, 유통, 판매 전 과정에 걸쳐 환경 경영을 추구하여 모든 기업의 모범이 됨은 물론 고객들에게는 신뢰감을 줄 것이다.
우수한 제품을 위한, 고객 존중을 위한, 정도경영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하여 2012년까지 국내 5대 화장품회사에 진입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불변의 법칙 요약
  • 마케팅 불변의 법칙 알 리스잭 트라우트 1. 선도자의 법칙 (The Law of Leadership) 더 좋은 것보다는 맨 처음이 낫다.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에 있어서 기본적인 문제는 자기에게 더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을 잠재 고객들에게 확신시키는 일인 줄로 알고 있다. 틀린 생각이다. 만약 현재 당신의 시장 점유율이 낮은데도 불구하고 규모가 더 크고 자금 사정이 더 좋은 경쟁자와 싸울 형편이라면, 당신의 마케팅 전략은 시작부터 잘못된 것이

  • 자기소개서,자소서 최신합격자들의 자기소개 주요기업별, 분야별 상세 예문 총154가지+자기소개서양식
  • 마케팅이라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제가 입사했을 시기는 닷컴 몰락을 이야기하던 2000년도 였습니다. 이제는 수익을 창출해야 한다! 이것이 인터넷 기업의 대명제였습니다. 저는 여기서 웹사이트 간의 전략적 제휴를 경험하였고, 온라인 비즈니스가 무엇인지를 더욱 명확하게 경험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시장의 Needs를 분석하여 회사 내에서 컨텐츠를 생산토록 하고, 그것을 다시 원하는 업체에 공급하는 컨텐츠 비즈니스의 전체적인 과정을 경험했습니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전략의 일환으로 귀사에서 습득한 우수한 기술과 노하우로 세계의 유수한 IT기업을 물리치고 세계 제일의 IT기업의 첨병으로 활동하고 있을 것입니다. 미래 비즈니스의 핵심은 고객, 인터넷에 있을 것입니다. 이는 인터넷을 이용해서 고객의 Needs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기술이 필요함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목표가 세계인 만큼 국내 고객에 머무르지 않고 세계의 고객을 상대로하는 전략이 필요할 것이고 저는 그 전략의 중심에서 귀사의 가치가 IT 글

  • (방통대 2017-1) 과학적관리론과 인간관계론 비교, 간호사들이 신명나게 일하기 위해 필요한 것, 간호생산성을 높이는 방안에 대한 고찰
  • 전략개발과 적용, 높은 개인적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환경과 문화 조성한다.9. 참여적인 관리, 효과적인 인력구성, 전문직에 대한 인식, 공유하는 관리프로그램 등을 통해 전문 직 간호의 기여를 최대화하라. 직원들 각자가 조직의 목표를 충분히 이해하고, 어느 시점에서 무엇을 수행할 것인가를 인식함과 동시에 조직의 목표와 자신의 목표를 비교함으로써 자신이 관리의 주체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의식을 높여 스스로 동기

  • [방통대 2017-1]과학적관리론과 인간관계론 비교하고 간호사들이 신명나게 일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 및 간호생산성을 높이는 방안에 대한 고찰 [전략적간호관리]
  • 전략개발과 적용, 높은 개인적 성취감을 느낄수 있는 환경과 문화조성한다.11. 참여적인 관리, 효과적인 인력구성, 전문직에 대한 인식, 공유하는 관리프로그램 등을 통해 전문직 간호의 기여를 최대화하라. 직원들 각자가 조직의 목표를 충분히 이해하고, 어느 시점에서 무엇을 수행할 것인가를 인식함과 동시에 조직의 목표와 자신의 목표를 비교함으로써 자신이 관리의 주체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의식을 높여 스스로 동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