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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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동기--------------------------------------------------3

2. 오설록 알아보기----------------------------------------------3~11

▶3C 분석------------------------------------------------------3
▶SWOT 분석--------------------------------------------------- 7
▶산업구조 분석--------------------------------------------------7
▶기존의 마케팅 분석----------------------------------------------8


3. 우리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12~21
▶STP---------------------------------------------------------12
▶4P----------------------------------------------------------19


4. 결론-----------------------------------------------------------21
본문내용
1. 주제선정동기

20대 여대생에게 있어서 가장 많은 야외 여가시간을 보내는 곳은 커피전문점과 각종 찻집이다. 이점에 착안하여 조원들은 각각 평소에 좋아하는 커피전문점과 찻집을 제안했고, 우선 그 범위를 커피전문점으로는 스타벅스, 커피빈을, 녹차전문점으로는 오설록 티 하우스, 세이지 그린티, 티톡스로 제한했다. 이 중 오설록 티 하우스를 선정하게 된 가장 큰 동기는 태평양이라는 유명한 대기업을 모회사로 두고 있고, 기존의 '설록차'라는 견고한 브랜드를 등에 업고 있지만 이를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어 너무나 인지도가 낮다는 것이다. 차 전문점의 최대 소비자인 20대 여성 조차도 잘 알지 못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조원 7명중 오설록 티 하우스를 알고 있는 사람은 4명, 실제로 가본사람은 3명에 불과했다.)
오설록 티 하우스를 선택한 두 번째 동기는 스타벅스, 커피빈 등과는 다르게 국내 기업이라는 점과 그 동안 '커피전문점' 일색이었던 시장에 대규모 '녹차 전문점'이 등장했다는 것이다. 웰빙 트랜드에 맞추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차 시장'의 선두주자 격인 오설록 티 하우스의 마케팅을 새롭게 재창조해 기존보다 좀더 낫게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선택했다.



2. 오설록 알아보기

▶ 3C 분석

(1) Company & Customer

1)1)브랜드소개
오설록 티 하우스(o'sulloc tea house)는 2001년 9월, 국내 최대 종합 차 문화 전시관인 설록차 뮤지엄, 오’설록 개관에 이은 태평양 설록차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서, 우리 선조들에게 학문과 예술의 벗으로 자주 음용되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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