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정 동기--------------------------------------------------3
2. 오설록 알아보기----------------------------------------------3~11
▶3C 분석------------------------------------------------------3
▶SWOT 분석--------------------------------------------------- 7
▶산업구조 분석--------------------------------------------------7
▶기존의 마케팅 분석----------------------------------------------8
3. 우리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12~21
▶STP---------------------------------------------------------12
▶4P----------------------------------------------------------19
4. 결론-----------------------------------------------------------21
- 본문내용
-
1. 주제선정동기
20대 여대생에게 있어서 가장 많은 야외 여가시간을 보내는 곳은 커피전문점과 각종 찻집이다. 이점에 착안하여 조원들은 각각 평소에 좋아하는 커피전문점과 찻집을 제안했고, 우선 그 범위를 커피전문점으로는 스타벅스, 커피빈을, 녹차전문점으로는 오설록 티 하우스, 세이지 그린티, 티톡스로 제한했다. 이 중 오설록 티 하우스를 선정하게 된 가장 큰 동기는 태평양이라는 유명한 대기업을 모회사로 두고 있고, 기존의 '설록차'라는 견고한 브랜드를 등에 업고 있지만 이를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어 너무나 인지도가 낮다는 것이다. 차 전문점의 최대 소비자인 20대 여성 조차도 잘 알지 못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조원 7명중 오설록 티 하우스를 알고 있는 사람은 4명, 실제로 가본사람은 3명에 불과했다.)
오설록 티 하우스를 선택한 두 번째 동기는 스타벅스, 커피빈 등과는 다르게 국내 기업이라는 점과 그 동안 '커피전문점' 일색이었던 시장에 대규모 '녹차 전문점'이 등장했다는 것이다. 웰빙 트랜드에 맞추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차 시장'의 선두주자 격인 오설록 티 하우스의 마케팅을 새롭게 재창조해 기존보다 좀더 낫게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선택했다.
2. 오설록 알아보기
▶ 3C 분석
(1) Company & Customer
1)1)브랜드소개
오설록 티 하우스(o'sulloc tea house)는 2001년 9월, 국내 최대 종합 차 문화 전시관인 설록차 뮤지엄, 오’설록 개관에 이은 태평양 설록차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서, 우리 선조들에게 학문과 예술의 벗으로 자주 음용되었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