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종가집 김치의 국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종가집 김치

Ⅱ. 종가집 김치의 국제마케팅 현황

Ⅲ. 종가집 김치의 마케팅 전략
1) STP 분석
2) SWOT 분석
3) 4P's 분석

Ⅳ. 종가집 김치 마케팅의 문제점


Ⅴ. 종가집 김치의 경쟁기업


Ⅵ. 종가집 김치의 전망


Ⅶ. 결론
본문내용
1. 종가집 김치란?

국내에 있는 약 500개 김치 생산업체 중 종가집
김치가 68%의 점유율을 차지하여 절대적 우위 차지

88년 일본 시장에 진출 시작 --> 미국, 네덜란드, 홍콩 등 세계 20여 개국에 수출

바르셀로나 올림픽, 히로시마 아시안게임, 시드니 올림픽, 나가노 동계올림픽, 한일 월드컵 등 공식 김치로 세계시장에서 인정


2. 종가집 김치의 현황

주요 수출국은 미국, 일본, 중국
미국보다 일본 소비자의 김치 이용 확대로
일본 시장의 수출 증가
종가집은 수출 6년 만에 400% 성장률을 기록하는
급속 성장을 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종가집 김치의 일본진출사례분석
  • 김치2003한국능률협회 브랜드 파워 1위 3년 연속 선정 2004한국능률협회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브랜드 명품 베스트< 종 가 집 > 대표이사 : 전 풍설립일자 : 1987.12.일본수출액 : 2500만달러(2004년)일본수출량 : 7367톤< 차례 >1. 서론 1(1) 두산종가집 김치의 탄생 1(2) 일본진출 개요 22. 환경분석 2(1) 시장분석 2(2) 고객분석 3(3) 제품분석 4(4) 경쟁자분석 5(5) SWOT분석 9(6) STP분석 93. 현지 마케팅전략 9(1) 제품전략 9(2) 유통전략 94. 향후과제

  • [국제마케팅] 한국(종가집) 김치의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
  • 종 가 집 소 개목 차 1. 성공 사례 회사 소개(종가집)2. 김치의 효능3. 한국(종가집) 김치의 마케팅 전략1)유통 전략 2)브랜드 전략3)4Ps 전략 4)SWOT 분석4. 종가집 김치의 해외시장 사례5. 일본시장 분석종 가 집 소 개한국의 김치를 세계인의 식탁에서 사랑받는 음식으로 만드는 것이 21세기 목표경영이념 고객과 인재 및 품질과 혁신13종의 김치 및 포장별 100여종의 김치 생산년도수상내용년도수상내용1987종가집 김치 생산 시작1998나가노 동계

  • [국제경영] 한류현상을 반영한 마케팅사례분석- 두산식품 종가집김치
  • 김치를 비롯해 고추장, 김치찌개, 비빔밥 등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와 같이, 김치는 이제 한류열풍의 주역으로서, 일본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물론, 본론에서도 언급할 `기무치`와 한때 원조 경쟁으로 논란이 되었던 적이 있었다. 하지만, 이를 물리치는데 CODEX인증 마크를 획득하는 등 세계적인 식품으로 발돋움하려는 `종가집 김치`의 노력이 컸다. 따라서, 우리는 `종가집 김치`의 일본 진출 방법과 일본의 김치 시장에 대해 조사를 하게 되었다

  • [두산][두산그룹][두산기업]두산(두산그룹)의 연혁, 두산(두산그룹)의 경영이념과 두산(두산그룹)의 소주, 두산(두산그룹)의 BG BU제도, 두산(두산그룹)의 목표관리제도 및 두산(두산그룹)의 경영혁신 분석
  • 종가집김치 수출. 1999/04 주류BG. 군산공장 가동 2000/01 두산 버거킹. 아시아최초의 트레이닝센타 개관 2000/04 버거킹. 2000년 프렌차이즈 최우수상, 마케팅상 수상 2000/06 생활산업BG. 인천국제공항 식음료 사업권 획득 인쇄BU. 상반기수출 1100만달러 달성 2000/07 바이오텍BU. 세계최초 천연식물 성정조절제 LPE대량생상 돌입 2000/09 출판BG. 학원프렌차이즈 동아스쿨 사업개시 2001/01 주류BG. 신제품 山 출시. 2001/02 잡지BU. GQ Korea 창간. 2001/09 생활산업BG. 신

  • [국제경영] 종가집김치의 국제화전략사례분석
  • 김치를 상품화시키는데 성공한 대표적인 제품이다. 한 나라의 문화적 특징 그 중에서도 음식의 경우, 세계화를 이루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종가집 김치의 경우 현재 일본시장을 중점으로 중국,미국,홍콩 등 11개국의 주요 수출 시장을 가지고 있으며 유사 문화권에서만이 아니라 한 나라의 전통음식 문화가 전 세계적인 구매력을 가지는 매력도를 지닐 수 있음을 말하는 것이다. 우리 조는 일본 진출 사례를 통한 종가집 김치의 마케팅 및 국제경쟁력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