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종가집김치 국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종가집 김치 선정 이유
2. 김치 산업(시장상황 분석)
3. 세계 시장의 경쟁사 분석
4. 글로벌 소비자 분석
5. 종가집 김치 소개
6. 종가집 김치 분석
7. 종가집 김치의 문제점 및 전략 제안
8. 결론
- 본문내용
-
1. 종가집 김치 선정 이유
김치는 한국 사람들의 밥상에서 없어선 안 될 필수 식품이다.
나 또한 밥 먹을 때 김치는 꼭 챙겨먹는 전형적인 한국 사람이다. 한국 전통 음식인 김치가 이제는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국제화 시대에 걸맞게 다양한 시장을 대상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세계인들에게 한국하면 생각나는 음식 중에 하나를 말해보라고 했을 때 가장 많이 답하는 음식들 중에서 김치가 꼭 포함되어 있을 것이다. 김치는 세계화, 산업화 할 수 있는 가장 유력한 우리나라 상품이며, 한 때 일본의 ‘기무치’와 김치의 원조 경쟁으로 논란이 됐었지만, 이제 종가집 김치를 선두로 CODEX인증 마크를 획득하는 등 세계적인 식품으로 발돋움을 하려고 하고 있다. 이러한 때에 국내에서 업계시장 점유율1위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최근 중국산 김치의 저가격 경쟁으로 인해 우리나라 김치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종가집 김치가 국내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중국산 김치의 수입으로 인해 타격이 크게 작용하는데, 전반적인 김치 산업 분석, 경쟁사 분석, 소비 분석을 통한 환경 분석과 종가집 김치에 대해 분석해보고, 종가집 김치가 가진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 종가집 김치에 닥친 위기에 맞설 전략과 종가집 김치가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최고의 김치 기업으로 살아남기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인터넷 사이트, 신문기사(문화 일보, 한국경제), 종가집 김치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