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종가집김치 국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종가집 김치 선정 이유

2. 김치 산업(시장상황 분석)

3. 세계 시장의 경쟁사 분석

4. 글로벌 소비자 분석

5. 종가집 김치 소개

6. 종가집 김치 분석

7. 종가집 김치의 문제점 및 전략 제안

8. 결론

본문내용
1. 종가집 김치 선정 이유

김치는 한국 사람들의 밥상에서 없어선 안 될 필수 식품이다.
나 또한 밥 먹을 때 김치는 꼭 챙겨먹는 전형적인 한국 사람이다. 한국 전통 음식인 김치가 이제는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국제화 시대에 걸맞게 다양한 시장을 대상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세계인들에게 한국하면 생각나는 음식 중에 하나를 말해보라고 했을 때 가장 많이 답하는 음식들 중에서 김치가 꼭 포함되어 있을 것이다. 김치는 세계화, 산업화 할 수 있는 가장 유력한 우리나라 상품이며, 한 때 일본의 ‘기무치’와 김치의 원조 경쟁으로 논란이 됐었지만, 이제 종가집 김치를 선두로 CODEX인증 마크를 획득하는 등 세계적인 식품으로 발돋움을 하려고 하고 있다. 이러한 때에 국내에서 업계시장 점유율1위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최근 중국산 김치의 저가격 경쟁으로 인해 우리나라 김치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종가집 김치가 국내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중국산 김치의 수입으로 인해 타격이 크게 작용하는데, 전반적인 김치 산업 분석, 경쟁사 분석, 소비 분석을 통한 환경 분석과 종가집 김치에 대해 분석해보고, 종가집 김치가 가진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 종가집 김치에 닥친 위기에 맞설 전략과 종가집 김치가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최고의 김치 기업으로 살아남기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인터넷 사이트, 신문기사(문화 일보, 한국경제), 종가집 김치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종가집 김치의 국제마케팅
  • - 목 차 -Ⅰ. 종가집 김치ⅰ. 종가집 김치 소개ⅱ. 종가집 김치의 선정동기Ⅱ. 종가집 김치의 국제마케팅 현황Ⅲ. 종가집 김치의 마케팅 전략ⅰ. STP 분석ⅱ. SWOT 분석ⅲ. 4Ps 분석Ⅳ. 종가집 김치 마케팅의 문제점 Ⅴ. 종가집 김치의 경쟁기업Ⅵ. 종가집 김치의 전망 Ⅶ. 결론Ⅰ. 종가집 김치ⅰ. 종가집 김치 소개1)탄생과 성장종가집은 무형문화재 궁중요리 전문가 황혜성씨를 고문으로 위촉하고 두산 기술원의 축적된 발효기술을 통해 김치의

  • [국제경영] 종가집 김치의 일본 진출
  • -목차--서론선정동기 기업소개 -본론 Ⅰ시장분석 3.일본 시장 분석 4. SWOT분석 -본론 Ⅱ마케팅 전략5.STP 분석 6. 4P 분석 7.시장진출전략 -본론 Ⅲ종가집의 현재와 위기8. 종가집김치의 위기 9. 위기극복전략-결론 Ⅲ서론 1. 선정동기1) 왜 종가집 김치인가. 세계인들에게 한국하면 생각나는 것을 말해보라면 아마 대뜸 ‘김치’라고 말 할 것이다. 김치는 세계화, 산업화 할 수 있는 가장 유력한 우리 나라 상품이며, 한때 일본의 ‘기무치’와

  • 종갓집 김치 일본 진출기
  • 종가집 김치는 국내시장의 67%를 점유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NO.1 업체이며 이에 따라 상당한 투자의 여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중국 내에서의 공장 설립은 바로 이를 반증하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두산그룹의 구조조정이 작년을 기점으로 어느 정도 끝났다는 것도 플러스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SWOT 분석WEAKNESS3. 시장분석▶경쟁자인 일본업체에 비하여 일본시장에 대한 이해부족제품, 유통, 프로모션 등 마케팅의 모든 측면에서 나타나는

  • [국제경영] 두산식품 종가집김치의 해외진출 경영전략 분석
  • 한국 기업의 국제화 사례- 두산식품 종가집 김치의 경영 전략 분석 -- 목 차 -Ⅰ. 서론 p.5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p.51) 왜 종가집 김치인가2) 왜 일본 시장인가2. 두산 식품 종가집 김치 소개 p.61) 탄생과 성장2) 종가집 CEO3) 경영 이념과 사원 정신4) 사업연혁5) 종가집 CIⅡ. 본론 -일본 시장 진출 배경 p.91. 거시적 환경 p.91) 일본 개황2) 일본 시장규모 및 특성3) 일본 음식문화와 식생활 문화의 특징2. 미시적 환경 p.201) 생산현황2)유통현황3)소비

  • [국제마케팅] 종가집김치의 일본진출전략
  • 국제 마케팅종가집 김치의 일본 진출 전략-목 차 -서론종가집 김치 선정동기두산식품 BG(business group) 종가집 김치 소개본론외부환경분석내부환경 분석SWOT 분석OBJECTIVES 설정SEGMENTATION & TARGETONG POSITIONING 4P STRATEGY C. 결론-전략적 제안D. 맺음말A. 서론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1) 왜 김치인가?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을 꼽으라면 누구나 쉽게 김치를 꼽을 것이다. 김치는 세계 각국의 절임류와 차별화된 자연 젖산발효 식품으로서 고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