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바디샵`의 마케팅분석과 성공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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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 THE BODY SHOP 소개
ⅰ. 회 사 연 혁

ⅱ. 규 모

ⅲ. 이 념

ⅳ. 바디샵 코리아

본 론 : THE BODY SHOP 의 마케팅 전략 분석 ⅰ. Environments & SWOT
ⅱ. Objectives

ⅲ. Segmentation

ⅳ. Targeting

ⅴ. Positioning

ⅵ. 4p mix

결 론 : 바디샵의 성공과 미래
ⅰ. 핵심 성공요인

ⅱ. 현안과 개선과제 & 추천 전략

ⅲ. 결어

ⅳ. 반성

본문내용
ⅰ. 회사 연혁
The Body shop은 1976년 영국의 Brighton 이라는 지역에서 아니타 로딕(Anita Roddick)이 단일 매장을 개업한 것에서 시작되었다. 그녀의 순수 자연주의 제품 개발 및 참신한 마케팅 전략의 제시 등으로 인하여 1980년대 들어 매년 50%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괄목할 만한 기업으로 성장한다. 회사의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은 프랜차이징 프로그램에 의해 더욱 탄력을 받았고 바디샵 특유의 마케팅 믹스를 공유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들 역시 계속 성공할 수 있었다. 그 결과로 1991년 초까지 전 세계에 586개의 매장이 들어섰으며, 이들 중 10%만이 회사의 소유로서 신제품 테스트와 마케팅 컨셉 및 고객의 needs와 trends를 파악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각 주요 국가에 판매자 대표를 선임하는 방식으로 로딕은 복잡한 관리 및 인사업무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신제품의 개발과 회사의 국제적 발전에 전력을 다할 수 있었다. 현재에는 전 세계 각지에 1,950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굴지의 Global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우리나라에는 1996년 12월 27일에 (주) BSK Coporation 이라는 회사명으로 설립되었다.

ⅱ. 규 모
매장 규모는 전 세계 51개국 1,950여 개에 달하여, 세계적인 유통망을 가지고 있다. 한국에는 현재(2003. 4월) 55개의 매장이 있다. 년간 매출액 규모는 6억 8,000만 파운드(약 1초 8천 억원)에 달한다. (1999년 공급가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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