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샵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 THE BODY SHOP 소개
ⅰ. 회 사 연 혁
ⅱ. 규 모
ⅲ. 이 념
ⅳ. 바디샵 코리아
본 론 : THE BODY SHOP 의 마케팅 전략 분석
ⅰ. Environments & SWOT
ⅱ. Objectives
ⅲ. Segmentation
ⅳ. Targeting
ⅴ. Positioning
ⅵ. 4p mix
결 론 : 바디샵의 성공과 미래
ⅰ. 핵심 성공요인
ⅱ. 현안과 개선과제 & 추천 전략
ⅲ. 결어
ⅳ. 반성
- 본문내용
-
The Body Shop 소개
ⅰ. 회사 연혁
The Body shop은 1976년 영국의 Brighton 이라는 지역에서 아니타 로딕(Anita Roddick)이 단일 매장을 개업한 것에서 시작되었다. 그녀의 순수 자연주의 제품 개발 및 참신한 마케팅 전략의 제시 등으로 인하여 1980년대 들어 매년 50%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괄목할 만한 기업으로 성장한다. 회사의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은 프랜차이징 프로그램에 의해 더욱 탄력을 받았고 바디샵 특유의 마케팅 믹스를 공유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들 역시 계속 성공할 수 있었다. 그 결과로 1991년 초까지 전 세계에 586개의 매장이 들어섰으며, 이들 중 10%만이 회사의 소유로서 신제품 테스트와 마케팅 컨셉 및 고객의 needs와 trends를 파악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각 주요 국가에 판매자 대표를 선임하는 방식으로 로딕은 복잡한 관리 및 인사업무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신제품의 개발과 회사의 국제적 발전에 전력을 다할 수 있었다. 현재에는 전 세계 각지에 1,950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굴지의 Global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우리나라에는 1996년 12월 27일에 (주) BSK Coporation 이라는 회사명으로 설립되었다.
ⅱ. 규 모
매장 규모는 전 세계 51개국 1,950여 개에 달하여, 세계적인 유통망을 가지고 있다. 한국에는 현재(2003. 4월) 55개의 매장이 있다. 년간 매출액 규모는 6억 8,000만 파운드(약 1초 8천 억원)에 달한다. (1999년 공급가 기준)
ⅲ. 이 념
순수 자연주의 바디샵은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통하여 사회와 환경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을 기업 이념으로 삼고 있다. 바디샵의 구체적인 활동 모습을 통해 주요 이념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 동물 실험 반대 운동 (Against Animal Testing)
말 그대로 화장품 업계의 동물을 대상으로 한 실험과 원료로써의 동물 사용을 반대하는 캠페인이다. 바디샵은 1987년부터 이 캠페인을 벌여오고 있다.
▶ 커뮤니티 트레이드 (Support Community Trade)
경제적 어려움에 지역들을 지원하는 바디샵의 특별 교역 프로그램이다. 바디샵은 ‘원조’가 아닌 ‘교류’ 통해 제 3국에 경제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부유한 나라가 가난한 나라에게 일방적으로 지원을 하는 기존의 방식을 비판하며 그 나라에서 나는 원료를 구입하는 방식으로 경제적 자립을 도우며, 동시에 바디샵은 질 좋은 제 3국의 원료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는 바디샵에게 많은 상호 이익을 가져다 준다.
▶ 자아 존중 캠페인 (Activate Self Esteem)
자신에 대한 자긍심과 자존심 그리고 올바른 자아를 인식하자는 캠페인이다. 이는 바디샵 코리아가 광고 모델으로 한국의 클래식 연주자 ‘안트리오’를 내세운 것으로도 알 수 있다. 안트리오는 화장품 모델이라고 하기에는 그리 예쁘지 않은 얼굴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