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샵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 THE BODY SHOP 소개
ⅰ. 회 사 연 혁
ⅱ. 규 모
ⅲ. 이 념
ⅳ. 바디샵 코리아

본 론 : THE BODY SHOP 의 마케팅 전략 분석
ⅰ. Environments & SWOT
ⅱ. Objectives
ⅲ. Segmentation
ⅳ. Targeting
ⅴ. Positioning
ⅵ. 4p mix

결 론 : 바디샵의 성공과 미래
ⅰ. 핵심 성공요인
ⅱ. 현안과 개선과제 & 추천 전략
ⅲ. 결어
ⅳ. 반성
본문내용
The Body Shop 소개
ⅰ. 회사 연혁
The Body shop은 1976년 영국의 Brighton 이라는 지역에서 아니타 로딕(Anita Roddick)이 단일 매장을 개업한 것에서 시작되었다. 그녀의 순수 자연주의 제품 개발 및 참신한 마케팅 전략의 제시 등으로 인하여 1980년대 들어 매년 50%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괄목할 만한 기업으로 성장한다. 회사의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은 프랜차이징 프로그램에 의해 더욱 탄력을 받았고 바디샵 특유의 마케팅 믹스를 공유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들 역시 계속 성공할 수 있었다. 그 결과로 1991년 초까지 전 세계에 586개의 매장이 들어섰으며, 이들 중 10%만이 회사의 소유로서 신제품 테스트와 마케팅 컨셉 및 고객의 needs와 trends를 파악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각 주요 국가에 판매자 대표를 선임하는 방식으로 로딕은 복잡한 관리 및 인사업무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신제품의 개발과 회사의 국제적 발전에 전력을 다할 수 있었다. 현재에는 전 세계 각지에 1,950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굴지의 Global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우리나라에는 1996년 12월 27일에 (주) BSK Coporation 이라는 회사명으로 설립되었다.

ⅱ. 규 모
매장 규모는 전 세계 51개국 1,950여 개에 달하여, 세계적인 유통망을 가지고 있다. 한국에는 현재(2003. 4월) 55개의 매장이 있다. 년간 매출액 규모는 6억 8,000만 파운드(약 1초 8천 억원)에 달한다. (1999년 공급가 기준)

ⅲ. 이 념
순수 자연주의 바디샵은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통하여 사회와 환경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을 기업 이념으로 삼고 있다. 바디샵의 구체적인 활동 모습을 통해 주요 이념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 동물 실험 반대 운동 (Against Animal Testing)
말 그대로 화장품 업계의 동물을 대상으로 한 실험과 원료로써의 동물 사용을 반대하는 캠페인이다. 바디샵은 1987년부터 이 캠페인을 벌여오고 있다.
▶ 커뮤니티 트레이드 (Support Community Trade)
경제적 어려움에 지역들을 지원하는 바디샵의 특별 교역 프로그램이다. 바디샵은 ‘원조’가 아닌 ‘교류’ 통해 제 3국에 경제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부유한 나라가 가난한 나라에게 일방적으로 지원을 하는 기존의 방식을 비판하며 그 나라에서 나는 원료를 구입하는 방식으로 경제적 자립을 도우며, 동시에 바디샵은 질 좋은 제 3국의 원료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는 바디샵에게 많은 상호 이익을 가져다 준다.
▶ 자아 존중 캠페인 (Activate Self Esteem)
자신에 대한 자긍심과 자존심 그리고 올바른 자아를 인식하자는 캠페인이다. 이는 바디샵 코리아가 광고 모델으로 한국의 클래식 연주자 ‘안트리오’를 내세운 것으로도 알 수 있다. 안트리오는 화장품 모델이라고 하기에는 그리 예쁘지 않은 얼굴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바디샵 마케팅 분석
  • 마케팅력이 성공의 비결이었다고 분석된다. 이들의 철학은 제품 및 기업활동전반에서 일관된 이미지로 나타나는데, 이를 통합마케팅적 측면에서 분석해보자. Belch & Belch 의 Big pictures1. 마케팅 전략 차원에서의 여러 믹스(4P’s) 변수간에 C&C1. place 1>유통: 바디샵 매장을 통해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 2>위치: 점포의 선정을 도심 또는 부심으로하여 타겟층인 여성들이 쇼핑을 주로 나오는 곳에 선정. Ex> 이대, 신촌, 강남역, 압구정 등3>진열과 점포이미

  • [마케팅] 바디샵 마케팅전략
  • THE BODY SHOP마케팅 원론 바디샵 소개NEED - WANTS - DEMAND 환경분석SWOT분석S-T-P전략Markting Mix (4P)핵심역량 차별적 우위바디샵의 문제점가치 극대화 방안 목 차바디샵 소개 the Body Shop International PLC 바디샵 소개규 모전 세계 51개국 1,965여 개 바디샵 코리아 : 현재(2005.11월) 80개의 매장 연간 매출액 규모 : 6억 8,000만 파운드(약 1조 8천 억원) 특 징프랜차이징 형태로 운영 매장관리의 원칙 : 여러 이해 관계자들간의 유연

  • [마케팅관리]바디샵과 오리진스 마케팅전략
  • 바디샵은 화장품업계 브랜드파워 1위를 달성하였고, 오리진스 역시 미국 여대생 선호 브랜드 1위로 꼽혔다. 피부건강에 대한 여성들의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보다 자연에 친밀하고 믿을 수 있는 화장품에 대한 필요가 커지고 있다. 따라서 바디샵과 같은 식물성원료를 사용한 자연주의 화장품이 많은 선호를 받고 있다. 새로운 소비트렌드를 읽고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상품을 만들어 내고 있는 이 두 회사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는 것은 초보마케터

  • [마케팅] 바디샵 성공과 마케팅전략
  • 바디샵은 이러한 차별적인 전략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으며, 진입 후 지금까지 계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바디샵이 지금의 성장을 보이기까지 본사의 일관된 정책을 준수하는 것 이외에 한국 시장에 특화된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였고 이를 시행하였는가에 대한 의문이 들었다. 이는 다른 관점으로는 바디샵의 성공의 이면에, 이러한 전세계 바디샵 지사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마케팅 전략이 한국의 고객에

  • The BodyShop 바디샵 기업분석과 바디샵 경영,마케팅전략분석 PPT레포트
  • 목차-’The Body Shop’ 기업개요-산업구조 분석-바디샵 핵심역량분석-바디샵 기업조직구조 분석-바디샵 경영,마케팅전략분석’The Body Shop’산업구조 분석산업집중도 : 자연주의 성격의 해외 브랜드 중 ‘The Body Shop’의 국내 산업 집중도가 높음. 국내 600여 개의 지점 입점 제품차별화 : 제품을 5가지 크기로 판매하여 다양한 소비자를 만족시킴.리필에 한해 15% 할인 서비스를 시행, 고객에게 로열티를 주려고 노력.자연 기초 제품의 설계매출 계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