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웅진케어스 공기청정기 중국시장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웅진케어스 소개
1) 웅진케어스 Logo
2) 웅진케어스 History

2. 중국시장 환경 분석
1) 중국 시장의 개요
2) 중국의 경제 성장

3. 웅진케어스의 선정 배경
1) 중국 정부의 환경오염에 대한 의식 및 제도적 문제
2) 중국 정부의 환경오염에 대한 의식 및 제도적 문제
3) 공기청정기 시장의 성장 가능성
4) 국내시장 석권

4. 웅진케어스의 제품분석

5. 웅진케어스의 SWOT
1) 강점 분석
2) 약점 분석
3) 기회 분석
4) 문제점 분석
5) 기회의 활용방안

6. 웅진케어스의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2) 시장표적화
3) 시장위치화

7. 웅진케어스의 마케팅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상황별 마케팅


본문내용
1. 웅진케어스 소개

1) Logo
웅진케어스의 ‘케어스(CAIRS)’는 ‘클린 에어 시스템(Clean AIR System)’ 및 ‘케어 에어 시스템(Care AIR System)’의 중의적인 의미를 담은 약자로 소비자들에게 최고로 맑은 공기와 신뢰 깊은 케어 서비스(Care Service)를 제공하겠다는 웅진의 기업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그림 1] 웅진케어스 로고
























2) 웅진케어스 History (2000년대)
2007
국내 최초 공기 청정기 추천 인증서 획득 (상하이 실내 환경 정화 협회)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좋은 조건.





2006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한국 산업의 고객 만족도(KCSI) 1위
2005
웅진 코웨이와 공식합병 통합법인 웅진 코웨이(주) 설립
삼성, LG, 대우에 이어 가전제품 업체 순위 4위
여성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명품브랜드 대상 (우먼타임스)
2004
2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기업 선정 (한국능률협회)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여성신문사)
소비자 웰빙 지수(KWCI) 인증 - 한국표준협회 컨설팅
2003
우수산업디자인(GD)상품선정 - 산업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웅진루체 이온수기(EW-203AU) 출시
자체방판조직 구축(전국 1000개 지부의 5500여명 규모)
CA 품질인증마크 취득 (한국공기청정기협회)
2002
제9회 기업혁신 대상 대통령상 수상(대한상공회의소)
수질분석센터 한국 교정, 시험 인정기구(KOLAS) 제181호 시험기관 인정
제25회 가치경영대상 최우수상 선정(한국능률협회매니지먼트-KMAM)
신기술 으뜸상 대상 수상 - 가정용정수기 Lyon (한국표준협회)
신기술 으뜸상 최우수상 수상 - 공기청정기 Cairs (한국표준협회)
항균인증(SF-Sanitary Finished) 마크 획득(한국소비과학연구센터)
한국산업디자인상KIDA(KOREA Industrial Design Award)
-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조선일보 공동주최
2001
GD 마크 수상 및 KMP 마크 수상 - 산업자원부, 산업디자인진흥원
가치경영 대상수상 - 한국능률협회
대한민국 우수공장인증 획득(한국능률협회컨설팅)
생산혁신세계대회 수상
- IE부문 사업부문상 수상 (한국능률협회메니지먼트)
기업혁신대상수상 - 국무총리상 수상 (대한상공회의소)
CE 인증마크 획득 ( ITS Intertek testing services)
2000
GD마크 수상 (P-5200, GHP-7500) - 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
CUL 인증마크 획득 (UNDERWRITERS LABORATORY)
해외 현지법인 설립(COWAY ASIA) - 태국
한국브랜드파워 1위 기업선정 (한국능률협회)
해외렌탈사업 진출 - 태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학원론]웅진코웨이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마케팅 마케팅은 과연 어떤 것일까? 본문에서는 웅진코웨이의 성공신화의 과정과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분석하기로 한다.Ⅱ. 본 론1. 웅진코웨이의 역사렌털과 코디 시스템으로 대표되는 웅진코웨이는 창립 20주년을 맞은 2009년 5월,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새로운 전환을 선언하면서 시대 흐름에 맞춰 변모하는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1989년 창립한 웅진코웨이는 그동안 정수기 브랜드 코웨이부터 공기청정기 케어스, 욕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기업전략 분석(생산전략)
  • 경영이념웅진코웨이개발을 이끌던 박용선 사장은 지난 5월 2일 웅진코웨이와 웅진코웨이개발이 합병하여 출범한 웅진코웨이의 사령탑을 맡았다. 그동안 웅진코웨이는 제조 쪽에, 웅진코웨이개발은 마케팅과 서비스 쪽에 주력하던 업체다. 박용선 사장은 IMF경제위기 이후 본격적으로 ‘렌털 마케팅’을 시작했다. 현재 웅진코웨이는 ‘웰빙 가전’이라는 정수기와 비데,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모두 국내시장의 절반 이상을 장악하고 있다. 그 비결은

  • 웅진그룹의 브랜드 가치 제고의 성공요인 분석
  • 웅진 홀딩스는 웅진 씽크빅, 웅진 코웨이, 웅진 식품 등 13개의 회사를 거느리고 있다. 환경․생활분야의 웅진 코웨이는 1989년 창립되어 지금까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업계 부동의 1위 기업으로 생활환경가전 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트랜드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왔다. 깐깐한 물의 대표브랜드 ‘코웨이’로 시작하여 맑은 공기 ‘케어스’, 즐거운 욕실문화 ‘룰루’, 행복한 주방가구 ‘뷔셀’에 이르기까지 생활과 환경을 동시에 생각하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 분석
  • 웅진코웨이는 그동안 정수기 브랜드 코웨이부터 공기청정기 케어스, 욕실제품 통합 브랜드 룰루, 음식물처리기 클리베 등에 이르기까지 생활과 환경을 접목시킨 제품을 선구적으로 개발하며 국내 환경가전 시장을 이끌어 왔다. 1997년 외환위기 경제 한파로 한 때 매출액이 급감하기도 했으나 곧 렌털 마케팅과 코디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이후 10년 동안 매출액이 12배 이상 급성장하는 불황 속 성장 신화를 일궈온 주역이기도 하다.업계에서는

  • [경영학] 웅진코웨이 그린마케팅
  • 경영과 관련한 수상경력이 많은 웅진 코웨이의 그린경영을 우리가 배운 이론을 토대로 분석하여 우리나라 기업들의 그린경영 현황을 알아보고자 한다. Ⅳ. 기업소개 www.coway.co.kr/intro/company/company.asp?from=i00000100웅진코웨이1. 회사연혁1989 회사설립1993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설립1995 국내 최초WQA(미국수질협회)공인수질전문가 자격 획득1998 정수기 렌탈사업 실시2000 비데 렌탈사업 실시2001 KOSPI상장, 공기청정기 렌탈 사업 실시/ 한국능률협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