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숙기와 쇠퇴기 시장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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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성숙기와 쇠퇴기 시장의 전략적 이슈
성숙기 시장으로의 이전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슈들
성숙기와 시장에서 발생하는 이슈들
쇠퇴기 시장에서 발생하는 이슈들

2 시장격변기 : 성장기 시장에서 성숙기 시장으로 변화하는 과도기
격변기 시장의 특징
시장격변기에서 발생되는 전략적인 함정

성숙기 시장에서의 사업전략

성숙기 시장의 특징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
차별화 방안
저원가포지션을 유지하기 위한 방안
사업전략과 사업성과

성숙기 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기존 시장점유율 유지를 위한 방어적 마케팅전략
매출성장을 위한 공격적 마케팅전략

쇠퇴기 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쇠퇴기 시장의 매력도 평가와 사업전략
쇠퇴기 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도입사례
존슨컨트롤사의 성숙기 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성숙기 시장에 접어든 제품군들의 네가지 전략

1. 약한 경쟁자를 흡수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회사 운영의 효율성을 개선 수익 증가 전략

2.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는 시장확대전략

3. 굴지의 기업들과 긴밀한 관계 유지

4. 지속적인 시장조사를 통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적시에 출시

-제품계열확장

단순한 온․냉방기 시스템 제조업체

건물 전체를 관리하는 종합서비스 관리회사

고객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온․냉방기 시스템을 제공하는 차별적인 건물관리 서비스

점유율 향상
수익률 향상
성숙기시장에서도
높은 성장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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