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이크로소프트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MICROSOFT INTRODUCTION
2.MICROSOFT MARKETING
3.MICROSOFT 성장비결
4.MICROSOFT와 수확체증
5.MICROSOFT의 수확체증 사례
6.MICROSOFT의 M&A
7.MICROSOFT의 미래전략 & 전망

본문내용
설립 1975년

창립자 빌게이츠. 폴앨런

본사 미국 워싱턴 주 레드먼드

업종 컴퓨터 소프트웨어

총 매출액 511억 2.200만 달러

운영수익 185억 2.400만 달러


비젼

모든 책상과 가정에 컴퓨터를”

“이루어줄 수 있는 역할”



전 세계 PC시장 장악
마이크로소프트 총 매출액 511억 2,200만 달러
78개국 7만 여명의 종업원 보유


소규모 라이센스 회사 - MicroSoft

IBM의 초기 운영체제 MS-DOS


Apple Lisa 을 모방한 window 1.0

Apple Lisa 을 모방한 window 1.0


버그 및 업그레이드 윈도우3.0개발


윈도우 성공 ‘끼워팔기전략’


애플,로터스1-2-3,넷스케이프 전락


세계 최강의 소프트기업 MS 굳히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삼성전자사례를 통한 MIS분석
  • 사례를 MIS기법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삼성은 벤치마킹을 한 대표적인 기업으로서 신 경영선언 이후 삼성의 취약점을 극복하려면 세계 일등기업들을 배우는 방법밖에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 본격적으로 1993년부터 2년동안 벤치마킹을 하였다. 경영기법에 대한 벤치마킹 대상은 다음과 같이 신제품 개발에 모토로라 ․ 소니 ․ 3M, 생산 작업관리 부문은 HP ․ 필립모리스, 품질관리는 제록스 ․ 웨스팅하우스, 마케팅은 마이크로소프트 ․ 헬렌 커티스

  • [제품 및 브랜드관리론] TiVo 티보 사례
  • 사례 마지막 부분에 나와 있는 TiVo의 마케팅 계획을 요약하고, 이를 평가하시오. (특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분에 중점을 두시오.) 위에서 행한 분석을 기초로 대안을 제시해 보시오.⑴ 마케팅 계획 요약 및 평가TiVo는 아직까지 인지도가 부족한 작은 신생회사이기 때문에 잘못된 광고로 인한 낭비를 원하지 않았고, 따라서 early adopter를 타겟으로 한 마케팅을 펼쳐왔다. 그러나 이 광고에는 소비자가 $1,000라는 큰 비용을 주저하지 않고 주머니에서 꺼

  • 위기관리로서의 기업의 윤리 경영과 사회적 책임
  • http://www.mallenbaker.net/csr/page.php?StoryID=1526http://blog.naver.com/hismia/120001957822목 차1.들어가며2. 위기극복으로서의 기업의 윤리 경영과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사례중심 분석(1) 위기(2) 과정(3) 결과(4) 문제점뉴미 공장, 노동자들의 인권을 존중하다(1)위기(2)과정(3)결과쉘, NGO 가 지목하는 악덕기억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선두주자로1) 위기- 북해 원유채굴시설물 폐기 사건- 나이지리아 오고니 사태 2) 위기 극복과 CSR3) 결과참고문헌9

  • [마케팅] EA 실패사례와 대응방안 모색
  • 분석했다. EA는 3분기에 7억8천800만 수익을 올려 3억9천100만 달러의 적자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8억9천400만 달러와 비교했을 때 현격히 낮은 수치다.-조선 일보 09.11.11-존 리키텔로 EA 대표는 이번 실적 악화로 향후 타이틀 발매를 줄일 것이라 밝혔다. 최소 12개의 게임 출시가 취소될 것이라 밝혔지만 정확하게 어떤 게임인지에 대해서는 입을 다물었다. EA 측에 따르면 2년 안에 스튜디오에서 만들어지는 타이틀의 절반을 줄일 것으로 알려졌다. -ZDNE

  • 스타벅스 성공사례
  •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히는 것은 스타벅스(Starbucks)다. 커피를 파는 곳은 무수히 많았지만 모두 ‘다방’ 혹는 ‘카페’에 머물렀을 뿐 글로벌 기업 ‘스타벅스’가 되지는 못했다. 사람들이 편안하게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데이트를 하고, 일까지도 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서의 커피숍을 제안한 것이 스타벅스였다. 스타벅스는 더 나아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여, 출판업에도 진출하고 HP와 합작으로 음원 사업까지 진출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