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파워소매업자에 의한 소매시장 지배 -이마트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우리나라 할인점의 현황
Ⅱ. 할인점의 전략 (이마트의 사례)
Ⅲ. 할인점이 소매업에 미치는 영향
Ⅳ.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우리나라 할인점의 현황
(1) 고성장을 바탕으로 유통 1위 고수
(2) 선두 업체의 과점화와 치열한 2위 경쟁
(3) 치열한 경쟁과 다양한 서비스
(4) 대형 점포 위주의 다점포 전략
(5) 국내 토종 업체와 외국계 업체의 경쟁
Ⅱ. 할인점의 전략
(1) 전국 최대의 점포망과 입지 선점 우위
저비용의 운영
바잉파워 증대로 인한 높은 교섭력
(2) MD 차별화로 우위 지속
소비자 니즈에 맞는 신상품을 집중 개발
조명, 집기, 디스플레이 강화 및 전문사원 배치
(3) PB상품 개발의 선두
유통업체의 수익성 제고에 선도적인 역할
가격을 낮추고 경쟁 업태들과 차별화
(4) 고객 지향적 마케팅
고객 친화적 쇼핑환경을 조성
한국화 전략
- 참고문헌
-
롯데유통산업연구소 분석 ‘2008년 소매유통전망 및 과제’
박성호 계명대학교수 21세기 소매유통산업의 발전과제
삼성경제연구소 정연승 2001-12
LG경제연구소 김기현 2002-04-10
경향신문 2007-01-24
http://blog.naver.com/anyanglink?Redirect=Log&logNo=13001159666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