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 지마켓 성공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소개
2.기업으 경영이념 및 주요제품
3.비즈니스 모델
4.기업 경양 전략
5.G마켓의 과제 및 향후 발전방향

본문내용
1-1. 회사연혁

1-2. 회사인증 및 수상내역

1-3. 창업자


회사 연혁

2000년 3월 'BM특허국내 출원'

4월
(주) 구스닥 설립, 시장에 등장.


2001년 6월 BM특허 출원

2003년부터는 회원제 전용 ec플랫폼

2004년 3월 (주)인터파크지마켓

2004년 12월 Oak Investment Parters 아시아 최초 투자

2005년 해외 배송 서비스 오픈

2006년 업계 최초 상담 / 직거래 시장 오픈

2006년 6월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 미국 나스닥 직상장

야후 지분 매입

2006년 12월 영문 홈페이지를 오픈



회사 인증 및 수상내역


2001.10 정보화 촉진기금사업자 선정
한국 전자상거래 대상 e-Biz 사업모델 부문 우수상 수상
2005. 11
2005년 전자상거래 대상 (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2006. 11 국제e비즈니스혁신대상 수상
2007. 06 2007 대한민국 글로벌 경영인 대상
2007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수상(오픈마켓부분)

2007. 10 벤처기업대상 (철탄산업훈장 수상)
2007. 11 제 2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수상(국무총리상 수상)
2008. 02 2008년 한국에가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터넷 쇼핑몰 부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웰코스 마케팅전략
  • 기업소개2. STP전략⑴. 시장세분화 Segmentation⑵. 표적 시장 선택 Targeting⑶. 포지셔닝 Positioning3. 4P분석⑴. 제품 Product⑵. 가격 Price⑶. 장소 Place⑷. 촉진 Promotionⅲ).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tunity4. 위협 ThreatⅢ. 결론 - 문제점 및 대안★. 회사 방문 Q&A- Ⅰ. 서 론 -◉ 선정동기강원중소기업진흥공단을 통해 현재 춘천시의 중소기업 리스트 받고 규모를 기준으로 몇 개의 기업을 선정해서 먼저 전반적인 기업들의 정보를 조사

  • [마케팅원론] G마켓과 옥션 비교 보고서
  • 전략으로 여러 가지 이벤트를 제시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다.Ⅲ. 결 론1. 기존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① 사용상의 어려움- 복잡한 카테고리② 모방 상품의 난립.- 신뢰도 하락의 원인, 소송 발생 가능성 ③ 구매 후 만족도가 떨어진다.④ 판매자 및 구매자가 20대에 몰려있음.2. 향후 마케팅 전략 ① IT발전 속도를 따라잡아야 한다.- 와이브로 대중화 시대에 대비하여 와이브로를 이용한 소비자와의 접촉 방법을 강구- 홈 네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의 성공전략 및 분석
  • 론1. 신문기사로 본 인터파크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의 등장으로 시작1996년 6월에 데이콤은 국내 최초의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를 시작한다. 같은 해 롯데닷컴, 1997년의 신세계, e현대, 한솔CS클럽, 삼성몰이 문을 열었고, 1998년에는 온라인서점인 예스 24와 인터넷 경매 사이트인 옥션이 문을 열었다. 초기에는 오프라인에서 유통망을 가지거나 매장을 가진 기업들이 인터넷 쇼핑몰에 진출했다. 이미 유통망과 창고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인터넷을

  • 한국의 소매업 전통 시장의 위기 편의점의 정의 편의점 업체 현황 세븐일레븐 성공 사례 한국형 SSM 백화점의 정의 백화점의 현황
  • 경영활동과 경영전략제 29집 제 1호 -대형마트 영업규제와 소비자후생허민영 책임연구원(한국 소비자원)-대형마트와 SSM의 자율규제에 관한 법적 검토최봉석, 구지선-business Model Generationtimebiz Alexander Osterwalder p.50참고-사단법인 한국 편의점협회 (http://www.cvs.or.kr)-대한상공회의소 (http://www.korcham.net)-서울경제신문(economy.hankooki.com)-중소기업청(www.smba.go.kr)-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www.seda.or.kr)-세븐일레븐 (www.7-eleven.co.kr)-한겨레 뉴스

  • 한국의 소매업 편의점 슈퍼마켓 백화점 소매업의 정의 전통 시장의 위기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성공을 지켜보던 대기업들이 회원제 도매클럽으로 직접 진출하여 서서히 매출이 오르고 있다. 이마트가 창고형 할인점을 만든 것은 대형마트만으로 더이상 승부를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이마트 이갑수 영업총괄부문 대표는 “이마트 매출은 작년 상반기 이후 3분기 연속으로 마이너스 성장했다”며 “생필품 중심의 대형마트 매출이 1년 반 연속 감소세를 보인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트레이더스는 다르다. 트레이더스는 작년 매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