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방향(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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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베니건스 소개

2. 4C 분석
1) 소비자(Consumer)
2) 자사(Company)
3) 경쟁자(Competitor)
4) 유통채널(Channel)

3. 베니건스의 VMS
1) 비전(Vision)
2) 미션(Misson)
3) 전략(Strategy)

4. 베니건스의 SWOT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5. STP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6. 5P분석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직원(People)
5) 촉진(Promotion)

7. 베니건스 마케팅의 발전방향
1) 브랜드강화전략
2) 고객관리전략
본문내용
5P> People

1. 고객만족(CS)를 위한 노력
① QSC 프로그램(Quality/Service/Cleanliness)
- 매장을 방문한 고객의 E-mail로 방문 평가지를 전송한 뒤 고객의 평가를 토대로 하여 작성된 이 QSC 지수는 각 매장별로 매달 시행, 상위랭크매장에게 성과금 등의 보상 주어짐.

② 고객이 직접 써주는 ‘Comment card’
- 식사 전 ‘comment card’를 미리 제시함으로써 만족이나 불편사항을 고객으로부터 직접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음. 카드를 적어준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식사권을 지급하기 때문에 참여율이 높다.

③ GSA(Guest Satisfaction Assistant)
- Manager로 진급하기 직전 GSA라는 베니건스만의 특별한 계급을 지정. GSA는 일반 Server들의 일 보다는 매장 전체의 분위기 형성과 고객관리를 전문으로 하기 때문에 고객의 불만과 개선사항에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음.

2. 베니건스의 이미지는 내가 만든다

① 미니회의
- 하루 두 번 직원들의 옷차림을 파악하여 유니폼과 에이프런 및 손톱 등의 청결상태를 점검. ‘세균측정기계’를 도입하여 보다 객관화한다. 그 외에도 여직원은 빨간 립스틱을, 남직원은 왁스나 무스를 이용하여 머리를 올리게 하는 공공 rule을 적용하여 공통된 단정한 이미지를 만듬.

② benniganse guide
- 입사하기 전, 베니건스의 소개와 고객들을 대하는 태도 등을 적어놓은 ‘Benniganse guide’책을 통해 정직원은 물론 알바생들까지 책을 숙지한 후 적정테스트에 합격해야 일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직원들의 사명감과 책임감을 높임.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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