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포스코(POSCO)의 리포지셔닝과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6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포스코의 리포지셔닝 이유
ⅱ) 포지셔닝 전략
가. 경영 논리에 입각한 포지셔닝
- 포지셔닝의 성공적인 결과
나. 기업 이미지, 퍼스낼리티 구축을
위한 포지셔닝
- 포지셔닝의 성공적인 결과
ⅲ) 슬로건 분석
- 1,2,3차 캠페인 분석
- 본문내용
-
ⅰ) 포스코의 리포지셔닝 이유
1. 시장환경 변화
자동차 기업이나 전자 기업 등, 포스코의 주요한 고객들이 글로벌화
흐름을 타고 생산기지를 세계 각지로 옮기면서 포스코 또한 철강 생산
기지를 확대하지 않을 수가 없게 됨.
국민 1인당 철강 소비량 세계 최고
국내에서는 대규모의 설비 확장이 한계에 도달하였음
2. 경쟁자의 포지셔닝 변화 / 새로운 경쟁자의 진입
세계적인 철강업체들의 몸집 불리기식의 합병,통합화에 대응
대부분의 메이저 철강 업계들이 인수 합병을 통한 규모적 경제로써 경쟁력 강화
< 미탈 스틸은 인터내셔널 스틸그룹(ISG) 인수, 일본 JFE는 가와사키 제철(KSC) 인수 >
▪ 중국 철강부분 급성장의 등으로 인하여 철광석과 석탄 등 안정적인 원
료 확보의 어려움의 증가
글로벌화 포지셔닝 전략 대두
3. 낙후, 오래된 이미지
2000년 10월 민영화된 후 포항제철이라는 기존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나 친근한 이미지 구축이 필요해짐.
2001년 9월 POSCO로 사명을 변경함. (사명이 영어인 점에서 글로벌화의 일환임을 알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