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원론]베스킨라빈스31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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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Brand History
(1) Brand 탄생 배경
(2) Brand 성장 과정

2. Marketing Strategy
(1) 시장분석 & 시장의 3대 이슈
(2) 3C Analysis
1) Company
2) Competitor
3) Consumer
(3) 4P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3. IMC Analysis
(1) Approach of IMC
1) 차별화 측면
2) 공감대 측면
(2) IMC Activities

4. 보완점 및 향후전략
본문내용
3C Analysis (Competitor)

1) 나뚜르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의 후발주자, 하지만 현재 시장점유율 2위(15%)
- 1995년 롯데제과 나뚜루 사업팀 결성
- 1998년 나뚜루 아이스크림 영업 개시
- 국내 최초 녹차아이스크림을 출시하여 주력상품화에 성공

경쟁사를 고려한 가격 책정
- 하겐다즈 보다는 낮게, 베스킨라빈스 보다는 높게 가격 책정

롯데의 유통인프라를 적극 활용
- 직접유통과 간접유통을 혼합한 유통구조
- 비행기 기내식, 고급 레스토랑, 고급 사우나 등과 공급계약을 통한 프리미엄 이미지 강화

적극적인 광고와 프로모션
- 런칭 초기부터 대중매체를 활용,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

2) 하겐다즈

성인층을 대상으로 수퍼프리미엄을 지향, 시장점유율 3위(12%)
- 1991년 미국 하겐다즈 100%출자로 한국 하겐다즈 설립
- 1991년 12월 하겐다즈 1호샵 개점

가격-품질연상을 활용한 업계 초 고가격 책정
- 수퍼프리미엄을 유지하기 위한 가격 전략

다양한 유통망을 활용
- 편의점, 할인매장, 백화점, 호텔, 레스토랑을 통항 유통 전략
* 하지만 특히 편의점이나 할인매장을 통한 간접유통은 프리미엄 이미지를 약화시킬 우려가 있다.

핵심고객중심의 마케팅 활동
– 대중매체 광고는 지양하고 인쇄광고 및 구전마케팅을 지향

Flag ship모델샵, Café style, Take-out 샵을 운영하여 직접 유통

3) 까페 띠아모

이탈리아 수제 아이스크림, 젤라또 전문 토종 브랜드!! 초 고속 성장!!
- 2005년 처음 사업을 시작하여 , 현재 200개 매장을 오픈
- ‘최고의 맛’을 경쟁력으로 삼음, 젤라또 특성상 매장에서 직접 제조하여 판매

웰빙 아이스크림을 지향
- 유지방 함량 6%의 저지방 웰빙 아이스크림으로 색소나 향료, 방부제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맛은 물론 영양적인 면에서도 각광받음

4) 스타벅스

스타벅스와 유니레버가 손을 잡았다!!
- 최근 스타벅스는 세계적인 식품회사인 ‘유니레버’와 손을 잡고 아이스크림을 공급받기로 결정, 유니레버의 아이스크림판매는 캐나다와 미국에서 우선 실시

국내에 들어올 경우 치열한 경쟁 예상
– 기존의 확고한 인지도와 점포망을 이용하여 차후에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등장할 가능성이 매우 큼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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