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전략] 운영 e-CRM 시스템 구축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환경분석(경영환경분석)
환경분석(주요 정보기술 동향 분석)
경영환경분석
환경분석
현황분석(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
현황분석(정보시스템분석)
현황분석(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
선행공정을 마치며......
관련자료
- 본문내용
-
환경분석(경영환경분석)
1. 우리 은행CRM 개요
구축목적
진행 중인 ‘CRM 관련 IT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에서 eCRM의 통합 재구축이 진행 중이며, ‘CRM 관련 IT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고객에 대한 1대1 맞춤상품 제공 등 개인고객에 대한 분석된 데이터를 이용한 개인 맞춤 서비스제공을 위한 구축 사업
고객
고객니즈의 다양화 및 고도화
차별적 서비스 제공 요구
고객만족 제고 및 우수고객 유지필요
개별고객 관리필요성 증대
자사
-Sales 효율성 제고 및 인당 Revenue 상승 필요
비 부가가치적 업무감소
자동화를 통한 서비스비용 감축
경쟁사
경쟁사 증가 및 경쟁심화
선진금융기관 진출
경쟁력 미확보기업 퇴출 위협
추진목적
고객중심의 데이터 Infra를 구축하여 효율적으로 고객관리를 하고, 고객 DB에 기초한
과학적이고 경쟁력 있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을 목적으로 함
고객중심의
데이터 Infra 구축 고객중심의 전행적 DW 구축
고객분석 환경 조성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통한 Customer
Share 증대 우수고객의 거래심화, 이탈방지
일반고객의 우수 고객화
1:1 마케팅 체계 구현
과학적인 마케팅을 통한
효율성 제고 Target 마케팅, Event 마케팅 구현
고객 요구에 기초한 적시성 있는 영업전술 전개
마케팅 성공률 증대를 통한 마케팅 비용의 절감
경쟁력 있는 마케팅
시스템의 구축 타행의 고객중심 영업에 적극 대응
고객중심의 금융환경에서 경쟁우위 확보
- 참고문헌
-
2007년도 금융정보화 추진현황 (한국은행)
예스폼 CJMall 인터넷 쇼핑몰 전략(삼성경제연구소)
우리은행의 윤리경영 (우리은행)
우리은행 지식경영 사례 (우리은행 변화관리팀)
우리은행현황 08년 1분기(우리은행)
중앙은행의 기능 및 금융기관의 업무(한국은행)
금융기관의 CRM 구축전략 및 사례분석(삼성경제연구소)
고객중심의 변화관리와 고객관계
(한국 NCR전략 컨설팅 그룹)
e-CRM Survey (이화여대 정보과학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