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전략] 운영 e-CRM 시스템 구축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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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환경분석(경영환경분석)
환경분석(주요 정보기술 동향 분석)
경영환경분석
환경분석
현황분석(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
현황분석(정보시스템분석)
현황분석(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
선행공정을 마치며......
관련자료
본문내용
환경분석(경영환경분석)

1. 우리 은행CRM 개요
구축목적
진행 중인 ‘CRM 관련 IT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에서 eCRM의 통합 재구축이 진행 중이며, ‘CRM 관련 IT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고객에 대한 1대1 맞춤상품 제공 등 개인고객에 대한 분석된 데이터를 이용한 개인 맞춤 서비스제공을 위한 구축 사업

고객

고객니즈의 다양화 및 고도화
차별적 서비스 제공 요구
고객만족 제고 및 우수고객 유지필요
개별고객 관리필요성 증대


자사

-Sales 효율성 제고 및 인당 Revenue 상승 필요
비 부가가치적 업무감소
자동화를 통한 서비스비용 감축


경쟁사

경쟁사 증가 및 경쟁심화
선진금융기관 진출
경쟁력 미확보기업 퇴출 위협

추진목적
고객중심의 데이터 Infra를 구축하여 효율적으로 고객관리를 하고, 고객 DB에 기초한
과학적이고 경쟁력 있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을 목적으로 함


고객중심의
데이터 Infra 구축 고객중심의 전행적 DW 구축
고객분석 환경 조성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통한 Customer
Share 증대 우수고객의 거래심화, 이탈방지
일반고객의 우수 고객화
1:1 마케팅 체계 구현
과학적인 마케팅을 통한
효율성 제고 Target 마케팅, Event 마케팅 구현
고객 요구에 기초한 적시성 있는 영업전술 전개
마케팅 성공률 증대를 통한 마케팅 비용의 절감
경쟁력 있는 마케팅
시스템의 구축 타행의 고객중심 영업에 적극 대응
고객중심의 금융환경에서 경쟁우위 확보
참고문헌
2007년도 금융정보화 추진현황 (한국은행)
예스폼 CJMall 인터넷 쇼핑몰 전략(삼성경제연구소)
우리은행의 윤리경영 (우리은행)
우리은행 지식경영 사례 (우리은행 변화관리팀)
우리은행현황 08년 1분기(우리은행)
중앙은행의 기능 및 금융기관의 업무(한국은행)
금융기관의 CRM 구축전략 및 사례분석(삼성경제연구소)
고객중심의 변화관리와 고객관계
(한국 NCR전략 컨설팅 그룹)
e-CRM Survey (이화여대 정보과학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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