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4 / 2019.12.24
- 6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브랜드경영 브랜드마케팅,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
- 목차
-
Ⅰ. 서론 - ABOUT 교보문고
-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등
- 수상현황, 핵심가치, 매출현황
-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
Ⅱ. 본론 - 성공전략 분석
Chapter 1. 조사 방법 / 연구 방향
Chapter 2. 시장환경분석
(1) 지향가치와 3B전략
(2) 시장 점유율 분석
(3) On / Off LINE 시장환경 비교 분석
(4) On Line 경쟁사 비교분석
(5) 교보문고 6C 전략
(6) 교보문고의 강점 / 약점 분석
Chapter 3. MIS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분석
(1) 교보문고의 MIS 구축 배경
(2) 교보문고의 E-CRM 추진 목적 / 과정
(3) 교보문고의 E-CRM 전략 / 운영사례
(4) 교보문고의 E-CRM 도입 효과
(5) 교보문고의 E-SCM 구축 분석
- 주문시스템, 물류자동화 시스템
- 정보 시스템 처리 과정
Chapter 4. 교보문고의 전략과 MIS지원방안
(1) 고객DB를 활용한 커뮤니티 / 추천시스템
(2) 유비쿼터스를 도입 / 배송시스템 개선
(3) 수익지향적 컨텐츠 개발과 Upgare
(4) 오프라인 상점과의 제휴전략
(5) Web-based 콜센터 개발을 통한 니치마케팅
Ⅲ. 결론 - 향후 개선방안 및 나아갈방향
- 본문내용
-
[ 기업소개 ] 본문 일부발췌 요약
(2) 매출 / 직원현황
o 2012년 03월 기준 - 김성룡 대표이사 / 약 1,500명의 직원이 있다.
o 2012년 03월 기준 자산총액 - 4약 ,200억원, 자본총액은 750억원
o 2012년 기준 연간 실적 매출액 - 약 5,750억원, 영업이익 150억원
(중략)
(3) 기업로고 및 슬로건 (CI / BI) 의미
=> CI / BI 의미
o 자아실현’을 바탕으로 한 ‘꿈을 키우는 세상’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는
세상이 교보문고가 추구하는 가치라는 의미로,
개개인의 꿈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교보문고의 정신을 나타내고 있다
=> 슬로건 - '꿈을 키우는 세상' 강조
'좋은 책을 추천하고 읽는 방법을 소개하여 고객이 책을 통해 꿈을 키워가는
사회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의미.
(중략)
[ 교보문고의 약점 및 개선방안 ] 일부발췌 요약
(1) 제한된 상품
-교보의 비전이 종합적 문화컨텐츠몰을 표방하고 있어
아마존과 같은 종합적 쇼핑몰로의 전화시 얻게 될 시너지 효과를 잃어버릴 수가 있다.
=> 인터파크가 도서구매 뿐만 아니라 기타 상품 구매를 통한 적립금을 활용할 수 있으나
=> 교보문고는 도서, 음반 등 소수의 연계상품에 한정되어져 있다.
=> 개선방안 : 향후 교보문고는 도서, 음반, 예술, 공연, 콘서트등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통한
문화 상품으로 더욱 활성화 필요
(중략)
- 참고문헌
-
[ 출처 사이트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
한국 갤럽 : http://www.gallup.co.kr/
검색엔진 네이버 : http://www.naver.com/ 외 다수
IT NEWS 24(http://www.inews24.com)
전자상거래 관련 통계-통계청(http://www.nso.go.kr)
I-biznet (http://www.i-biznet.com)
[ 참고문헌 ]
김주섭 외(2002) : 노사 참여적 직업능력개발에 관한 연구 - 근로자 학습재원 운영방안을 중심으로, 한국노동연구원
박동수·안병길(2004) : 중소기업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와 기업성과, 경영연구 제19권 제2호, 한국산업경영학회
이진규 지음 : 전략적·윤리적 인사관리, 박영사
이학종(1996) : 인적자원관리 - 현대기업의 새 인사관리이론, 기법 및 사례연구
한국생산기술연구원(1998) : 벤처기업 창업 활성화를 위한 신기술보육(TBI) 사업 발전방안
한국노동연구원(2000) : 21세기형 인적자원관리, 서울 : 명경사
「01년도 전자거래분쟁 동향 및 `02년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사업계획(안)」, 산업자원부, 2002.
「인터넷쇼핑몰 시장의 현황(안)」, 산업자원부, 2002. 8
「사이버 쇼핑몰 실태분석」대한상공회의소, 2000. 9
「e-Customer의 특성에 따른 쇼핑몰 전략」,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0.8
「인터넷 이용자 행태 분석 조사」, KISDI 내부자료, 2001. 5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共著]. , 현대 마케팅론, 서울 : 博英社, 2003.
David A. Aaker 著 ; 전인수 譯, 마케팅 전략 : 전략적 시장관리, 서울 : 石井, 1996. p25~
박찬수 [저], 마케팅 원리 = Principles of marketing, 서울 : 法文社, 2002. p7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