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4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브랜드경영 브랜드마케팅,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
목차
Ⅰ. 서론 - ABOUT 교보문고
-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등
- 수상현황, 핵심가치, 매출현황
-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

Ⅱ. 본론 - 성공전략 분석
Chapter 1. 조사 방법 / 연구 방향

Chapter 2. 시장환경분석
(1) 지향가치와 3B전략
(2) 시장 점유율 분석
(3) On / Off LINE 시장환경 비교 분석
(4) On Line 경쟁사 비교분석
(5) 교보문고 6C 전략
(6) 교보문고의 강점 / 약점 분석


Chapter 3. MIS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분석
(1) 교보문고의 MIS 구축 배경
(2) 교보문고의 E-CRM 추진 목적 / 과정
(3) 교보문고의 E-CRM 전략 / 운영사례
(4) 교보문고의 E-CRM 도입 효과
(5) 교보문고의 E-SCM 구축 분석
- 주문시스템, 물류자동화 시스템
- 정보 시스템 처리 과정

Chapter 4. 교보문고의 전략과 MIS지원방안
(1) 고객DB를 활용한 커뮤니티 / 추천시스템
(2) 유비쿼터스를 도입 / 배송시스템 개선
(3) 수익지향적 컨텐츠 개발과 Upgare
(4) 오프라인 상점과의 제휴전략
(5) Web-based 콜센터 개발을 통한 니치마케팅

Ⅲ. 결론 - 향후 개선방안 및 나아갈방향
본문내용
[ 기업소개 ] 본문 일부발췌 요약
(2) 매출 / 직원현황
o 2012년 03월 기준 - 김성룡 대표이사 / 약 1,500명의 직원이 있다.
o 2012년 03월 기준 자산총액 - 4약 ,200억원, 자본총액은 750억원
o 2012년 기준 연간 실적 매출액 - 약 5,750억원, 영업이익 150억원
(중략)


(3) 기업로고 및 슬로건 (CI / BI) 의미
=> CI / BI 의미
o 자아실현’을 바탕으로 한 ‘꿈을 키우는 세상’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는
세상이 교보문고가 추구하는 가치라는 의미로,
개개인의 꿈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교보문고의 정신을 나타내고 있다
=> 슬로건 - '꿈을 키우는 세상' 강조
'좋은 책을 추천하고 읽는 방법을 소개하여 고객이 책을 통해 꿈을 키워가는
사회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의미.
(중략)


[ 교보문고의 약점 및 개선방안 ] 일부발췌 요약
(1) 제한된 상품
-교보의 비전이 종합적 문화컨텐츠몰을 표방하고 있어
아마존과 같은 종합적 쇼핑몰로의 전화시 얻게 될 시너지 효과를 잃어버릴 수가 있다.

=> 인터파크가 도서구매 뿐만 아니라 기타 상품 구매를 통한 적립금을 활용할 수 있으나
=> 교보문고는 도서, 음반 등 소수의 연계상품에 한정되어져 있다.

=> 개선방안 : 향후 교보문고는 도서, 음반, 예술, 공연, 콘서트등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통한
문화 상품으로 더욱 활성화 필요
(중략)
참고문헌

[ 출처 사이트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
한국 갤럽 : http://www.gallup.co.kr/
검색엔진 네이버 : http://www.naver.com/ 외 다수
IT NEWS 24(http://www.inews24.com)
전자상거래 관련 통계-통계청(http://www.nso.go.kr)
I-biznet (http://www.i-biznet.com)

[ 참고문헌 ]
김주섭 외(2002) : 노사 참여적 직업능력개발에 관한 연구 - 근로자 학습재원 운영방안을 중심으로, 한국노동연구원
박동수·안병길(2004) : 중소기업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와 기업성과, 경영연구 제19권 제2호, 한국산업경영학회
이진규 지음 : 전략적·윤리적 인사관리, 박영사
이학종(1996) : 인적자원관리 - 현대기업의 새 인사관리이론, 기법 및 사례연구
한국생산기술연구원(1998) : 벤처기업 창업 활성화를 위한 신기술보육(TBI) 사업 발전방안
한국노동연구원(2000) : 21세기형 인적자원관리, 서울 : 명경사
「01년도 전자거래분쟁 동향 및 `02년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사업계획(안)」, 산업자원부, 2002.
「인터넷쇼핑몰 시장의 현황(안)」, 산업자원부, 2002. 8
「사이버 쇼핑몰 실태분석」대한상공회의소, 2000. 9
「e-Customer의 특성에 따른 쇼핑몰 전략」,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0.8
「인터넷 이용자 행태 분석 조사」, KISDI 내부자료, 2001. 5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共著]. , 현대 마케팅론, 서울 : 博英社, 2003.
David A. Aaker 著 ; 전인수 譯, 마케팅 전략 : 전략적 시장관리, 서울 : 石井, 1996. p25~
박찬수 [저], 마케팅 원리 = Principles of marketing, 서울 : 法文社, 2002. p7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GLSBB전략 사례 및 운용
  • 시스템VenderCJ GLS물류 센터재고 보관재고정보 / 배송정보구매/입고발주정보출고정보주문배송긴급출고 / 직송변경시스템 인터페이스주문고 객CJ GLS정보시스템 B2B Success Stories 사례(2)한국존슨■ 유형효과■ 서비스 개선효과구 분자체실시시행1년후증가(율)거래처수360店762店369店(94%↑)매출물량66,000BOX/월106,000BOX/월40,000BOX/(60%↑)물류비800원/BOX613원/BOX187원(35%↓)구 분자체실시위탁1년후거래처 만족율74%95% ↑미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서점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 과제 목적 및 목차 인터넷 서점 시장 환경• 인터넷 서점 현황• 시장 환경인터넷 서점 시장 경쟁 환경(YES24, 인터넷 교보, 알라딘)• 회사 개요• 성장 추이• Web site 동향• 6C 분석• GAP 분석인터넷 교보의 현 위치•SWOT분석인터넷 교보의 향후 전략 도출과 방향제시과제의 진행방법 (1) 기업 조사 (2) 설문 조사 Ⅰ. 도 입 인터넷 기반이 어느 정도 확립됨에 따라 우리나라의 인터넷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매년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급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 목 차 ○1. YES24의 사례조사에 앞서1) 팀 소개 및 역할2) 선정동기3) 기업소개 및 현황4) 인터넷서점의 현황5) 보도자료2. 현재의 YES241) 마케팅환경분석 : 외부, 내부, 경쟁사분석2) SWOT분석 (Solution : SO, WO, ST, WT 전략방안)3) STP분석4) 4P분석3. YES24의 향후 전망1) YES24의 성공요인2) YES24의 향후 전망 및 과제■ 출처1. YES24의 사례조사에 앞서.(1) 팀 소개 및 역할-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희망조입니다. 교수님이 말씀하셨고 처음에 보여주신 ppt등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환경 분석39(3) SWOT Analysis (Strategy : 최고 품질의 커피 판매).42(4) 마케팅 믹스(4Ps)43(5) 그 외 Marketing 전략.45(6) 스

  • [마케팅원론,유통론] SM마케팅 전략(JYP,YG경쟁 업체 비교)나아갈 방향
  • SM엔터테인먼트-마케팅사례 발표-발표일 : 2007. 11. 07발표조원 :2001331031서상일 2003311409 추선엽2004321007김동현 2004311018박한수2004311022손중현 2003윤명진2004311007김지연 2005311313홍봉기소 속 : C반 2조1. 기업 선정동기2. 기업 소개1) SM엔터테인먼트의 경영철학 및 비전2) SM엔터테인먼트 조직도3) SM엔터테인먼트 기업 연혁4) SM엔터테인먼트 재무상황5) SM엔터테인먼트의 능력3. 환경분석1) 설문지 조사결과2) 미시환경3) 거시환경4) SWOT분석 4.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