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혁신] 삼성카드 웹서비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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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 삼성카드 소개

  1. 경영 현황

2. IT 현황 & CRM 추진현황


Ⅱ. 삼성카드 웹서비스

  1. 홈페이지 웹서비스

  2. 보안 시스템 운영


Ⅲ. 삼성카드 경쟁력 제고
본문내용
삼성카드 경영 현황
연혁
- 1988 회사설립
- 1990 ARS 가동, 가맹점 10만
- 1991 회원 100만 돌파
- 1996 종합 신용관리 시스템(TRIAD) 적용
- 1997 삼성카드 OK 서비스 유니텔에 오픈, DW 구축 및 운영
- 1998 카드 사고 조기경보 시스템 구축
- 1999 One-to-One 홈페이지 오픈, 사이버 대출 e-Loan 실행,
인터넷 현금서비스 개시
- 2000 원클릭 쇼핑 Baro Pay (전자지갑) 출시, 무선 인터넷 휴대폰
금융 서비스
- 2001 종합 컨텐츠 사이트  “Pop Con” 오픈, 24시간 상담서비스
- 2002 아멕스카드 전략적 제휴
- 2003 한국PR대상수상
- 2004 삼성캐피탈 합병

삼성카드 경영 현황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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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CRM 추진 현황
콜센터 구축 : 1999.8 ~ 2002.7 (1~5차 추진)
인터넷 콜센터, 보험TM 및 제휴TM 시스템, 가입회원 심사 및 발급 자동화
통합서비스 관리, 상담 관리 및 상담 평가, 카드 및 DB 반송 분석 및 처리
콜 수요 예측, inbound outbound call(마케팅 및 채권 회수), ARS현황 분석
지능적 고객응대시스템(ICIS:Intelligent Customer Interaction System) 기반의 CRM센터,
‘지능적 CRM센터 데이터마트(ICDM)’ 구축

WEB도우미 & ICM (Internet Complaint Management) : 2001.7 ~ 2001.12
CRM센타 상담원의 Skill 고도화를 위한 상담원 도우미 시스템
웹로봇을 이용하여 삼성카드에 대한 Anti성 게시물을 조기 검색하여 추가 확산 방지

삼성카드 사고방지 시스템 (FDS : Fraud Detect System) : 2001.1~2002.1
분실/도난/미수취/3자사기/위변조 등 Fraud 의심 건 및 불법현금대출(깡) 혐의 건을
승인시점에서 검색 및 방지

삼성카드CRM센터 통합 인적자원 관리 시스템 : 2001.10~2002.5
상담원 관리를 체계화 하여 경영 성과 증대

CRM 적용 업무
1. 입회심사 : 다양한 채널로 들어오는 회원 입회를 한 곳에서 관리(심사기준, 절차 등)
2. 카드발급 프로세스 : 즉시 발급 기능 통합 관리, 반송관리, 카드 유형별 발급 관리
3. 입금업무 :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의 입금 정산 기능 통합, 회원 속성별 적용 이자율 및 수수료 차별화, 기여도 높은 회원에게 적은 이율 부과, 연체이자율, 보너스 포인트 지급율 등의 차별화, 월별 차등 이자율 적용 (우량 회원에 대한 변동이율 적용)
4. 판촉 분석 : 인당 과거 판촉 자료를 근간으로 하여 미래의 판촉 계획 수립 및 시행
5. 유연한 포인트 제도 : 제휴상품별 포인트 관리에서 통합 포인트관리로 변경 (Point 요율, 적립대상, 사용방법의 다양화)
6. 신용정보 통합관리 : 가족 한도 통합 관리
참고문헌
삼성카드 연간 사업 보고서 (2003년도)
삼성카드 재무제표 (2003년 하반기)
CRM on the WEB (삼성SDS, CRM 교육용 교재)
기타 각종 뉴스, 신문, 저널
삼성카드 E-CRM 구축 전략(KAIST)
http://www.samsungcard.com/
금융감독원 시장보고서
국내외 CRM 시장동향 및 전망2002, ET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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