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컨버스(Converse)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verse 연혁>

< Charles "Chuck" Taylor는.... >

<질문에 대한 답>

1. What are the core, actual, and augmented product benefits of the Converse Chuck? (Converse Chuck의 핵심, 실제적이고 강화된 제품 편익은 무엇인가? )

2. When Converse sourced production of its shoes to India, it entered into a licensing arrangement. What are the benefits and negatives of that action? Do you think it has helped or hurt the company? The brand? (Converse가 인디아에 그 신발 생산을 둘 때, 그것은 licensing arragement를 계약한다. 그러한 행동에 단 장점은 무엇인가? 당신은 그것이 회사와 브랜드에 도움 혹은 상처라고 생각하는가?)

3. Converse and Chucks are great brandsknown around the globe. What do these brands stand for today? What are the sources of their brand equity? (Converse와 Chucks는 전세계적으로 거대한 브랜드 가치가 있다. 이러한 브랜드들이 오늘날 무엇을 나타내는가? 그것들의 brand equitys는 무엇인가?)

4. 컨버스의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연상이 높은 이유는 무엇인가?

5. What should Nike do? Should it go second tier with Converse, position it as a fashion statement, develop it as a performance brand, or something else? Defend your position. (나이키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Converse의 두 번째 단계에서 패션 표현에서 그 위치, 브랜드 성과로서 발전, 또는 그 밖의 것에서 발전해 갈 수 있는가? 너의 생각을 말해보라. )


본문내용
<converse 연혁>

1908 : Converse 회사 창립
젊은 marquis mills converse는 남녀 어린이용 방한 신발을 만드는 회사를 창립하였다. 컨버스 신발은 곧 출시된다.

1917 : 세계 최초의 기능성 운동화인 Converse All Star를 출시했다.

1923 : The Chuck Taylor All Star 탄생
모든 All Star모델에 농구 천재 Chuck Taylor서명이 들어간 고무패치를 발목에 부착하여 컨버스화의 심벌을 만들었다.

1962 : NBA 100점 기록
The Chuck Taylor All Star를 신고 펼쳤던 경기에서 100점이 라는 NBA 단일경기 사상 최고의 기록을 세웠고 아직까지도 그 기록을 깨어지지 않고 있다.

1966 : Convese는 OXFORD라 불리는 All Star라는 단화 모델을 출 시하여 곧 프로 선수들의 선택을 받으며 미국 전역에 사랑을 받는다. 팀 유니폼과 어울리는 7가지 색상의 라인을 선보여 미국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1974 : one star 탄생
converse는 기능성 단화 "one star"라인을 출시한다. 서핑과 스케이트를 즐기는 이들 사이에서 원스타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1984: 올림픽이 선택한 컨버스
1936년 이후 모든 올림픽 농구 경기 결승전 참가팀은 컨버스 를 신었다. 1984년 converse는 올림픽 공식 후원사로 선정되었 다.

1996: 1,000,000 켤레 판매 기록
1970년 이후 chuck taylor All star 패치가 부착된 가죽 농구 화가 나오자, 100만 켤레 이상이 순식간에 팔렸다.

2002: 컨버스 시대의 도래
7억 5천만 켤레 이상의 chuck taylor All star 신발이 123개 의 국가에서 팔렸다.

2005: 오리지널 컨버스 한국 상륙
2005년 8월 오리지널 컨버스
한국에서 런칭하여 컨버스 단독 매장을 오픈하였다.


< Charles "Chuck" Taylor는.... >

인디아나 사람의 느릿한 말투로 파이프 담배 연기를 사랑스럽게 내뱉으며 농구 역사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
Taylor의 이름은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컨버스 농구화에 삽입되었으며, 그 농구화는 1931년의 개시 이후로 600만 켤레 이상이의 놀라운 판매기록을 세운다.
1921년 여름, 다리 통증을 불평하기 위해 컨버스 시카고 판매 사무소로 걸어들어간 Taylor는 컨버스 이사회를 설득시켜 농구에 특화된 신발을 제작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질문에 대해 평범한 수준의 답을 하고 있음.
  • mag***
    (2012.05.19 23:57:4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시험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되고있네요
  • judy7***
    (2010.10.25 22:06:0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NIKE 나이키 마케팅 분석
  • 전략으로는 브랜드 및 모델 다양화가 있다. 따라서 NIKE는 현재 농구, 런닝, 야구 등 기존 제품에 대한 관리 이외에도 시장 점유율 1위에 성공한 골프 시장의 지속적인 선두 유지 및 아직 시장 점유율이 낮은 축구 시장의 점유율 상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유명 선수들 개개인에게 맞는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첨가하여 그 제품들을 각 시장에 내놓음으로써 모델 다양화를 꾀하고 있다. 이런 마케팅 전략은 성숙기에 가까운 NIKE의

  • 스코노 SKONO 기업분석과 한국시장진출 경영전략분석및 스코노의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 전략1) 스코노 진입전의 환경- 나이키 / 아디다스- 컨버스 / 반스2) 스코노의 틈새시장 공략전략3) 스코노의 전략- 초기 한국시장 출시제품 ( 저가격전략 )- 해외시장 적극공략- 스코노 SWOT 분석- 스코노의 성공요인 분석4) 스코노의 전략 중 아쉬운 점- 아쉬운 CSR 마케팅 전략 - 강력한 차별성 부재3. 경쟁사분석1) 경쟁 기업의 전략분석① 탐스 ② 벤시몽 ③ 컨버스2) 기존 기업들의 전략적 혁신분석① 탐스의 전략적 혁신② 벤시몽의 전략적 혁

  • [경영학] 모바일 기술의 글로벌화
  • 컨버스 역시 글로벌기업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효과적인 글로벌 홍보전략을 수행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7. 결론운송기술, 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한 글로벌화의 촉진은 기업의 경영환경에 많은 영향을 미쳤고, 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기업은 과거와는 달리 전 세계를 상대로 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어갔고, 그전과는 다른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수행해야 했다. 그리고 이제 스마트폰, 태블릿PC등의 모바일 통신 기기가 발달

  • [국제경영]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 컨버스 역시 글로벌기업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효과적인 글로벌 홍보전략을 수행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7. 결론운송기술, 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한 글로벌화의 촉진은 기업의 경영환경에 많은 영향을 미쳤고, 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기업은 과거와는 달리 전 세계를 상대로 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어갔고, 그전과는 다른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수행해야 했다. 그리고 이제 스마트폰, 태블릿PC등의 모바일 통신 기기가 발달

  •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 컨버스 역시 글로벌기업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효과적인 글로벌 홍보전략을 수행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7. 결론운송기술, 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한 글로벌화의 촉진은 기업의 경영환경에 많은 영향을 미쳤고, 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기업은 과거와는 달리 전 세계를 상대로 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어갔고, 그전과는 다른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수행해야 했다. 그리고 이제 스마트폰, 태블릿PC등의 모바일 통신 기기가 발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