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아이리버(iriver)매출증대및브랜드재활성화를위한전략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Secondary research 통한 background 조사
□
Primary research
◦
F.G.I
◦
Survey research
□
Marketing proposal
□
Summary
□
Summary (English ver.)
□
부록 (FGI 녹취록)
- 본문내용
-
Iriver 매출 증대 및 브랜드 재활성화를 위한 전략 제안서
Secondary research 통한 background 조사
○ 매출액
- 총 mp3 시장 매출액 : 약 3189억 원
- iriver mp3의 총 매출액 : 약 605억 원
- iriver의 총 매출 현황
※ 매출액 감소의 주된 원인 : 경쟁사와의 가격경쟁으로 인한 가격 하락
○ 소비자 분석
- iriver mp3의 주 사용층 : 10대~30대로 분포
- MP3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 결론 (Conclusion)
- 소비자 선호도는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매출액은 감소 추세
Primary research
○ FGI
• 조사 목적 : F.G.I를 통한 소비자 통찰 및 브랜드 통찰
• 조사의 설계 :
- 조사 방법 : 실험 연구 / 심층면접
- 조사 대상 : mp3를 가지고 있는 20대 여자 대학생 5명 + mp3를 가지고 있지 않은 남자 대학생 1명
mp3 소유 현황 : 아이리버 mp3 소유 3명, cowon mp3 소유 1명 , 중국산 mp3 소유 1명, mp3 미 소유 1명
- 조사 기간 : 2008년 11월 12일 오후 2시 ~ 오후 3시
- 조사 기관 : 광고홍보연구방법론(심성욱 교수님) 8조
- 조사 장소 : 한양대 언론정보대학 건물 4층 F.G.I 실
• 조사의 내용 (질문내용) :
1. 현재 Mp3 가지고 계십니까?, 가지고 계시다면 어느 제품을, 언제 구입하셨습니까?
2. Mp3 구매 경험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구매동기, 구매과정, 구매경로 등등)
3. 당신의 생활에서 Mp3가 차지하는 비중은 어느 정도이며, 그 의미는 어떠합니까?
4. Mp3를 고를 때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Mp3가 없는 분은 만약 구매하신다면 어떠한 요소를 중요시 하시겠습니까?)
5. 아이리버 브랜드에 대한 당신의 생각이나 느낌은 어떻습니까?
6. 아이리버 Mp3 제품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7. (제품을 보여주고) 제품을 보시기 전과 비교해 아이리버 제품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있습니까? 있으시다면 어떤 점이 변화하셨습니까?
8. 아이리버 광고 / 홍보활동을 접하신 경험이 있습니까?
9. 광고나 홍보활동을 접한 뒤 아이리버에 대한 태도가 어떻게 변화하셨습니까?
10. 당신이 생각하시는 이상적인 Mp3는 무엇입니까?
○ 기대효과에 따른 조사 결과 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