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아이리버의 성공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디지털 환경?
(1) 고객지향적 사고
(2) 적시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 배양
(3) 해외 시장을 위한 아이디어 확장
(4) 차세대 제품으로의 경쟁력 연경
Ⅲ. 아이리버의 성공 요인
(1) DESIGN
1) 스피드가 생명
2) 디자인 아웃소싱
3) 엔지니어의 의식전환
4) 이노디자인과의 만남
(2) The Best Functionality
(3) Friendly Customer Service
(4) iRIVER Customer Evangelists
(5) 퍼플카우(보라빛 소) 마케팅
(6) 마지막 10%원칙의 웹 마케팅
Ⅳ. 아이리버의 승부수
(1) 기술과 스피드에 의한 시장선점
(2) 독자브랜드의 구축
(3) 이노에 의한 디자인
(4) 4P's외의 또 다른 마케팅 믹스 people(종업원)
1) 직원중심 경영
2) 고객중심 경영
3) 인사원칙에 나타난 내부고객 관리방안
(5) 브리티니 스피어스를 통한 세계화
Ⅴ. MP3플레이어 업계의 경쟁현황
Ⅵ. 아이리버의 세계적 브랜드 육성 전략
Ⅶ. 아이리버의 장기경영전략 실천방안
Ⅷ. 결 론
※ 참 고 문 헌
※ 부 록 : 아이리버의 요약 제무제표 및 주요 재무비율
본문내용
Ⅰ. 서 론
국내의 한 벤처기업이 ‘Sorry SONY, Thanks Supporters'라는 문구로 홍보하고 있는 기업을 아십니까? 회사 설립 5년만에 국내 시장점유율 1위(50%이상) 세계시장점유율 1위(30%)이상인 한 국내 벤처기업을 아십니까? 대기업 삼성전자(20%)를 제치고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을 아십니까? 2003년 1월 Las Vegas에서는 세계 최대의 소비자가전 전시회Winter CEO2003이 열렸는데, 이 전시회의 기조연설을 진행한 MS의 빌 게이츠는 자사의 Media2go라는 차세대 플랫폼을 발표하면서 이를 위한 공동 파트너로 전 세계에서 6개의 전자제품 제조 회사를 언급하였다. 수많은 나라의 수많은 거대 회사를 제치고 한국에서 2개의 회사가 MS의 파트너로 선정되어 IT강국으로서의 한국의 면모를 다시 되돌아 보게 했는데, 그 2개의 회사가 삼성과 더불어 한 곳이 어디인지 아십니까?

1990년대 이후 PC의 빠른 보급에 힘입어 인터넷의 보급도 급속화되어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 수는 1998년 1억 6000만 명에서 2002년 6억 560만 명으로 5년간 4.1배나 성장하였다. 인터넷이 빠르게 보급되면서 일상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그 중에서도 타인과의 직접적인 교류 없이 다양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게 얻을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 가장 큰 변화일 것이다.
참고문헌
▶ http:// www.sogang.ac.kr(글로벌 마케팅)

▶ http:// blog.naver.com("아이리버 성공 이끈 디자인의 힘" )

▶ http://www.keytoshop.com

▶ http://www.mpmania.com

▶ http://www.minivian.com

▶ http://www.kbs.co.kr/1tv/sisa

▶ http://www.iri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 분석
  • 아이리버는 2004년을 기점으로 대대적은 TV광고마케팅을 하고 있다. 아이리버를 모르는 사람들이 본다면 과연 무슨 선전일까? 하고 의문을 가질 정도로 이미지 광고만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입소문의 의한 아이리버의 광고전략 역시 경쟁기업에서는 따라올 수 없는 경쟁우위요소라 하겠다. ☢ 디자인 마케팅에 대한 소개!< 세상은 세모다 > < 내 목에 빛나는 보석 > < Digital Accessory >7.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 분석(1) 성공요인분석¤ 혁신적이고 자유

  • [마케팅]아이리버의 성공요인
  • 마케팅이나 유통과정과 같은 전 분야의 판도를 뒤짚어 놓을 수도 있게 되었다. 최근에도 MS사와의 제휴체결을 통해 성공신화를 재현해 나갈 노력을하고 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아이리버를 성공이라 생각하는 나의 이유는 효율적인 제품 개발, 브랜드 파워, 향후 발전 가능성으로 축약할 수 있다. 이 같은 점을 고려할 때 아이리버의 신제품 개발 사례는 충분히 성공적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2. 아이리버의 성공요인무엇보다 지금의 아이리버를 있

  • [마케팅]MP3 CDPlayer `아이리버` 성공요인분석
  • 마케팅 원론 수업을 통해 배운 점들을 실제 기업을 통해 연구해봄으로써 기업경영에 어떻게 마케팅 기법들이 적용되는지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우리가 선택한 기업은 Iriver라는 MP3Player 전문생산업체이다. 4P(Product,Price,Place,Promotion)와 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의 기법, BCG Matrix를 통해서 이 기업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마케팅 이론을 통하여 분석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2. 본 론2-1.아이리버란??아이리버는 중소기업 규모의 MP3 CDPlay

  • [경영학] 아이리버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아이리버가 성공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과 이제 당당히 세계1위 제품으로 우뚝 선 아이리버의 성공 비결을 알아보기 위해 아이리버를 선정하고 조사, 분석하게 되었다. 2) 아이리버 기업 소개(1) 아이리버는? 디지털 혁명의 격변기에서 기존의 브랜드 파워가 그 힘을 이어받기 어렵고, 또한 절대 강자도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개성이 부각되고 기호가 다양화 되어가는 디지털 세대에서 대중이란 말의 의미는 점점 퇴색되고 개인이 부각된다. 따라서,

  • [마케팅조사] `아이리버`의 성공요인
  • 아이리버’에 대한 의식 조사 결과 4. ‘아이리버’의 성공 요인에 대한 도출 5. 기타 설문 내용의 결론‘아이리버’의 성공요인 제1장 서론1. 보고서의 목적최근 MP3 Player 시장은 기존 매체인 CD Player나 MD Player 등을 대체하면서 크게 성장하였고 현재 우리나라의 인터넷 인프라 망을 이용하여 더욱 시장은 확대되고 있다. 기존의 중소기업은 물론 시장성장 가능성을 인식한 대기업들까지 경쟁대열에 참여하여 지금의 MP3 시장은 전과 비교할 수 없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