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주) 맥스무비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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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소개

1.회사소개

2.비젼

3. 사이트 특징

●산업현황
1. 환경분석

2. 자사분석

3. 경쟁자 분석

●마케팅분석

1. 기업성과

2. 제품 (서비스)

3. 가격

4. 유통

5. 촉진

6. 7C 및 기타 특이한 마케팅 전략

●결과

1. 현 상황의 문제점.

2. 문제점 타개책의 제시와 근거.
본문내용
●기업소개
(주) 맥스무비 는 영화 및 공연 예매 서비스를 중심으로 하여 이와 관련된 예매, 발권 솔루션 등의 인터넷 서비스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공급을 하고 있는 업체이다.
-영화 관련 서비스
현재 158개의 극장, 866개의 상영관과 예매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였다.
1999년 인터넷 실시간 예매 무료 서비스를 실시하였으며, 이후 여러 카드회사와의 제휴를 통 하여 할인 서비스를 높이고, 2001년 업계 최초로 영화 예매 서비스를 수수료를 부과함으로써 유료화 하는 데 성공하였다.
-공연 관련 서비스
주로 하고 있는 영화 관련 서비스 이외에도 2001년부터 뮤지컬, 오페라, 라이브 콘서트, 연극, 클래식 등의 공연 예매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1.회사소개
1) 회사명 : (주)맥스무비
2) 설립 : 1999년 6월 19일
3) 대표이사 : 주태산
4) 사업자 등록번호 : 120-81-90256
5) 방문통신 판매업 신고번호 : 제 13568호
6) 벤처기업 인증 : 제 1999113412-13699호
7) 업태 : 인터넷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자문 개발 공급
8) 사이트 URL : www.maxmovie.com
9) 서비스개시일 : 1998년 12월
10) 자본금 : 21억 2천만원 (2003년 10월 기준)
11) 직원수 : 63명 (2003년 10월 기준)
12) 본사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2-22 유성빌딩 3층
13) 회사 설립 이유 : 극장별로 극장홈페이지상에서 예매를 받고 있는 극장들도 있지만 대 부분의 극장이 온라인예매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지 않은 시점에 한 사이트에서 여러 극장의 정보및 예매를 제공하는 사업아이템을 구상 하게 됨
2.비젼
․기존 수익모델 지속적 안정화 도모
․모바일 인터넷 예매 전 채널 수익화(수수료 부과)
․Data를 활용한 영화제작사/투자사/홍보사의 CRM 대행
․예매 채널 확대
․공연물 예매 확대를 위한 별도 도메인(maxticket.com) 운영 계획 수립

3. 사이트 특징
1)강점 - ① 예매순위, 별점 순위, 검색순위를 제공
② 다양한 정보를 제공
③ 전국 150여개의 영화관과 다양한 영화명, 다양한 할인 카드를 제공
④ 영화 티켓예매 전문 사이트
⑤ 이벤트 페이지 도달율 매우 높음
⇒ 타사 티켓 예매 사이트인 T사와 비교해서 예매순위, 별점 순위, 검색순위를 제공하고 있고 영화부문 에 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깔끔한 흰색바탕에 체계적인 컨텐츠를 비롯해서 종합적인 영화 전문 사이트인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전국 150여 개의 영화관과 다양한 영화, 다양한 할인 카드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시선을 끌 수 있다. 맥스무비는 영화예매의 비중이 높은 반면 T사는 영화와 공연예매의 비중이 비슷하고 공연, 스포츠, 레저, 전시회등으로 다양한 문화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이런 이유때문에 영화 예매 사이트로써 종합 티켓 사이트보다는 영화 전문 사이트인 맥스무비를 즐겨 찾고 있다. 그리고 회사명에서 있어서도 맥스무비는 “영화”가 연상되고, T사는 “공연”이 연상되어 영화하면 맥스무비가 연상이 더 잘될 것이다.
또한 맥스무비의 경우 이벤트 페이지 도달율이 15%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일반적인 예매 관련 이벤트 외에 매일 퀴즈 이벤트를 통해 정답자에게 마일리지를 제공하고 있어 예매와 관련 없이 꾸준히 방문하는 소비자가 많다.
2)약점
① 메인 화면이 너무 길다
⇒ 메인 화면에 많은 정보를 한눈에 보여줄려고 하지만 2배 정도되는 길이에 의해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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