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 동기 및 브랜드 소개
(1) 선정동기
(2) 현대카드 소개
(3) 현대카드 연혁
(4) 현대카드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수익구조
현대카드의 BCG위치
2. 상황분석
(1) 전반적인 신용카드 시장상황
(2) 5 Forces 분석(신용카드산업)
3. 경쟁사분석
(1) 간단한 브랜드별 소개
(2) 경재사별 주력전략 & 핵심역량
(3) 표분석
- 미래목표, 표적시장, 포지셔닝, 4P
4. 마케팅
(1) SWOT분석
(2) STP분석
(3) 마케팅전략
- 타겟유형에 따른 전략 (비차별적 vs 차별적 vs 집중 마케팅)
- 후발기업의 마케팅전략
- 브랜드관리
(4) 마케팅믹스
- Place, Price
- Product :
현대카드M(Multiple), 알파벳마케팅 (라이프스타일기반), 컬러마케팅 (프리미엄)
- Promotion
- 디자인마케팅
- 스포츠&문화마케팅
5. 핵심 성공전략 및 결론
- 본문내용
-
(2) 현대카드
1) VISION : 세계 초일류 금융회사로의 도약
2) 사업 전략 : 지속적인 성장과 UNIQUE한 금융영역 구축
- 지속적인 성장:700만 유효고객 조기달성, Double Digit Growth,
First in the Market
- 고급화/차별화:Premium브랜드 이미지 강화, 고객 Needs에 기반한 독창적
상품라인 구축, 세련되고 창조적인 PRIVIA서비스 개발
- 선제적 Risk 관리:국내 최고 수준의 사전적 Risk 관리체계 구축,
안정적인 자산 Portfolio관리, 최고의 Risk 전문인력 육성
3) 핵심가치
- 우수한 리스크/마케팅 역량, 고객중심, 인재중심, 투명 경영, 속도 및 창의력,
높은 브랜드 가치
(3) 현대카드 연혁
2001년: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 편입
사명 변경 : (주)다이너스클럽 코리아 → 현대카드 주식회사
2002년:K-merce현대카드 출시, Zero+카드 출시, KT/빌플라자 멤버십카드 출시,
현대[M]카드·기아 노블레스 카드 출시
2003년:국민일보/신협/연세대학교/모네타/메가오토 현대카드M 출시,
3000억원 후순위 CB발행, 3100억원 유상증자, 개인택시 사업자 전용
[M] Best Driver카드 출시
2004년:하나로텔레콤 현대카드T 출시, COEX 현대카드M 출시, 서비스품질지수 1위 인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신용카드 부문 1위), 사회봉사단 창단, 현대카드 전용
배송시스템 도입
2005년:갤러리 M플래티늄 출시, 국가고객만족도(NCSI)신용카드 부문 1위 수상,
the black출시
2006년:국가고객만족도(NCSI)신용카드 부문 1위 수상, 싸이월드/옥션/맥스무비 현대카드M 출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 신용카드부문 1위)
2007년:2007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 한국일보 선정 코리아웹어워즈 교육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수상
자료평가
- 굉장한도움이되었씁니다미국의 자동교환결제제도로서 한국의 은행지로 시스템에 해당된다. 이 시스템은 지역 자동교환결제(local ACH) 참가자의 요청으로 연방준비은행에 의해서 운영되는데, 임금·저당(mortgage)·자동차 대출 등과 같은 다량의 소액결제를 처리한다.이때 모든 자동교환결제는 거래 의뢰인과 수취인 및 이들이 각각 거래하고 있는 은행이 존재해야 한다. ACH 제도는 차변거래와 대변거래로 구분된다. 대변거래(credit transaction)는 의뢰인에서 수취인으로 자금이 이전되는 것을 의미하고, 차변거래(debit transaction)는 수취인에서 의뢰인으로 자금이 이전되는 것을 말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ACH [Automated Clearing House] (매일경제, 매경닷컴) - tltjdtl***
(2014.04.03 13:25:33)
- 감사합니다. 현대카드 전략들이 잘 나와 있네요~
- mydol***
(2010.06.16 23:45: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