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동기 및 브랜드 소개
(1) 선정동기
(2) 현대카드 소개
(3) 현대카드 연혁
(4) 현대카드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수익구조
­ 현대카드의 BCG위치

2. 상황분석
(1) 전반적인 신용카드 시장상황
(2) 5 Forces 분석(신용카드산업)

3. 경쟁사분석
(1) 간단한 브랜드별 소개
(2) 경재사별 주력전략 & 핵심역량
(3) 표분석
- 미래목표, 표적시장, 포지셔닝, 4P

4. 마케팅
(1) SWOT분석
(2) STP분석
(3) 마케팅전략
- 타겟유형에 따른 전략 (비차별적 vs 차별적 vs 집중 마케팅)
- 후발기업의 마케팅전략
- 브랜드관리

(4) 마케팅믹스
- Place, Price
- Product :
현대카드M(Multiple), 알파벳마케팅 (라이프스타일기반), 컬러마케팅 (프리미엄)
- Promotion
- 디자인마케팅
- 스포츠&문화마케팅

5. 핵심 성공전략 및 결론
본문내용

(2) 현대카드
1) VISION : 세계 초일류 금융회사로의 도약
2) 사업 전략 : 지속적인 성장과 UNIQUE한 금융영역 구축
- 지속적인 성장:700만 유효고객 조기달성, Double Digit Growth,
First in the Market
- 고급화/차별화:Premium브랜드 이미지 강화, 고객 Needs에 기반한 독창적
상품라인 구축, 세련되고 창조적인 PRIVIA서비스 개발
- 선제적 Risk 관리:국내 최고 수준의 사전적 Risk 관리체계 구축,
안정적인 자산 Portfolio관리, 최고의 Risk 전문인력 육성
3) 핵심가치
- 우수한 리스크/마케팅 역량, 고객중심, 인재중심, 투명 경영, 속도 및 창의력,
높은 브랜드 가치



(3) 현대카드 연혁
2001년: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 편입
사명 변경 : (주)다이너스클럽 코리아 → 현대카드 주식회사
2002년:K-merce현대카드 출시, Zero+카드 출시, KT/빌플라자 멤버십카드 출시,
현대[M]카드·기아 노블레스 카드 출시
2003년:국민일보/신협/연세대학교/모네타/메가오토 현대카드M 출시,
3000억원 후순위 CB발행, 3100억원 유상증자, 개인택시 사업자 전용
[M] Best Driver카드 출시
2004년:하나로텔레콤 현대카드T 출시, COEX 현대카드M 출시, 서비스품질지수 1위 인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신용카드 부문 1위), 사회봉사단 창단, 현대카드 전용
배송시스템 도입
2005년:갤러리 M플래티늄 출시, 국가고객만족도(NCSI)신용카드 부문 1위 수상,
the black출시
2006년:국가고객만족도(NCSI)신용카드 부문 1위 수상, 싸이월드/옥션/맥스무비 현대카드M 출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 신용카드부문 1위)
2007년:2007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 한국일보 선정 코리아웹어워즈 교육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수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굉장한도움이되었씁니다미국의 자동교환결제제도로서 한국의 은행지로 시스템에 해당된다. 이 시스템은 지역 자동교환결제(local ACH) 참가자의 요청으로 연방준비은행에 의해서 운영되는데, 임금·저당(mortgage)·자동차 대출 등과 같은 다량의 소액결제를 처리한다.이때 모든 자동교환결제는 거래 의뢰인과 수취인 및 이들이 각각 거래하고 있는 은행이 존재해야 한다. ACH 제도는 차변거래와 대변거래로 구분된다. 대변거래(credit transaction)는 의뢰인에서 수취인으로 자금이 이전되는 것을 의미하고, 차변거래(debit transaction)는 수취인에서 의뢰인으로 자금이 이전되는 것을 말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ACH [Automated Clearing House] (매일경제, 매경닷컴)
  • tltjdtl***
    (2014.04.03 13:25:3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감사합니다. 현대카드 전략들이 잘 나와 있네요~
  • mydol***
    (2010.06.16 23:45:32)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
  • 세상에 없는 마케팅을 하라현대카드스럽게현대카드의 성공신화보여주기*우리의 테마는 성공요인 분석*1. 현대카드2. 상황분석 3. 경쟁사분석 4. 마케팅전략5. 성공요인분석6. 향후방향제시현대카드**(1) 현대카드소개(2) 연혁(3) 포트폴리오(4) 수익구조(5) BCG매트릭스1. 현대카드? What is HDCard?*자동차 구매자의 중장년층 -> 전세대 전연령의 라이프스타일 -> 초일류 프리미엄*현대카드의 경영방침4대 경영방침Strategy FocusedSpeedInno

  • 현대카드전략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카드의 전략분석개요Ⅰ. 서론1. 주제선정 이유2. 카드시장현황Ⅱ. 본론1. 현대카드분석 & 문제점 해결-재무-운영-마케팅-인적자원관리Ⅲ. 결론Ⅰ. 서론1. 주제 선정의 이유아침 등교, 출근길에 버스, 지하철을 타기 위해 우리는 자신의 특별한 카드를 꺼내든다. 그 후 나머지 하루를 우리는 카드 한 장만으로 자신이 하고자하는 것들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소비자들은 카드하나도 그냥 선택하지 않는다.

  • 현대카드마케팅 전략,시용카드시장,경쟁사례-현대카드,삼성카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카드마케팅 전략2012 – 2 학기 마케팅 관리 1-1 연혁 1-2 현대카드 분석1-3 Product Overview & Market Share1-4 Shareholder Financial & Operational Support1-5 재무제표1. Hyundai card company overview2. Industry analysis3. Market(Customer) analysis and STP3-1 Customer characteristics3-2 STP strategy3-3 4P’s strategy4. Competitor analysis4-1 삼성카드4-2 신한 카드목차2-1 Quantitative Measures2-2 Qualitative MeasuresChapter 1Hyundai Card Company Overview현대카드의 연혁41-1현대카드 분석•업계 최고의 브랜드 파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
  • -목차-1. 현대카드 기업소개2. 신용카드 시장동향분석3. 현대카드 혁신전략(1) 혁신전략(2) 전략실행4. 현대카드 마케팅계획 5. 현대카드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현대카드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7.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8. 현대카드 서비스분석9. 현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다각화전략및 나의의견(삼성카드 전략과비교분석)
  • 현대카드 기업마케팅전략 분석Ⅰ 서론 현대카드의 총 자산과 영업이익, 당기 순이익현대카드는 현대-기아자동차그룹 계열의 신용카드 회사이며 신용카드의 발급과 운영을 주 업무로 하는 기업이다. 1995년 대우그룹이 한국신용유통㈜의 신용카드부문을 포괄 양수하여 ㈜다이너스클럽코리아로 시작되었다. 하지만 1999년 워크아웃 개시로 위기를 겪기도 했으나, 2001년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현대카드㈜로의 상호변경 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