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티켓링크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
2. 본론...
- 산업 소개
- 주요 연혁
- 사업 분야
- SWOT 분석
- STP 전략
- 경쟁사 분석
- 마케팅 전략(4P)
- 전망
3. 결론과 우리조의 생각...
- 본문내용
-
◈서론
한국의 티켓 예매 시스템은 선진국에 비해 많이 뒤떨어져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시장에서 경제적 여유가 비교적 있고 문화적 관심도 높으면서 인터넷 사용빈도도 잦은 20~30대 층 고객을 Target으로 티켓링크는 종합적인 판매대행업체로서 비교적 다른 경쟁업체에 비해 1996년에 여성 CEO우성화 사장을 중심으로 법인을 설립하게 된다.
우리 팀은 티켓 예약 분야 시장이 당분간 과점 상태가 지속, 강화될 것으로 추정되며 인터넷, 콜센터, 모바일, 각종 무인지급 시스템과 통합적인 온라인 상의 마케팅 믹스를 사용하며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티켓링크에 매력을 느껴서 구체적으로 티켓링크가 속해 있는 인터넷 문화예매 시장을 분석하고자 한다.
본론에서는 구체적인 통계 data와 티켓링크의 핵심역량이라 할 수 있는 전략적 마케팅 활동들을 마케팅 믹스와 STP전략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SWOT분석과 경쟁사 분석을 한 후에 향후 티켓링크가 예상하고 있는 2006년 매출 300억을 달성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살펴보기로 한다.
◈본론
1. 산업 소개
티켓링크가 속해 있는 산업은 인터넷을 이용한 중개 사업 분야 중 공연 예매 서비스이다. 분야별 사이트 랭킹을 제공하는 업체인 랭키닷컴(www.rankey.com) 데이터에 의하면 이 산업은 전체 661개 산업 카테고리 중 상위권(64번째)에 속하는 산업이다. 이 분야의 사이트 수가 16개인 점을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높은 점유율이라고 할 수 있다. 16개의 사이트 중에서도 특히 티켓링크, 맥스무비, 티켓파크는 3강 체제를 형성하고 있는데 이는 세 회사가 시장의 90%를 차지하는 과점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티켓 예매 분야의 시장은 당분간 과점 상태가 지속, 강화될 것으로 추정된다.
자료평가
- 그저 그렇다는..하지만 나름 최선을 다햇겟죠?
- han***
(2010.10.30 22:49: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