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마케팅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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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현황
2. 경쟁제품
3. 신제품 개발 – 역발상
4. 제품분석
5. 마케팅전략
6. 성공요인
#.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시장현황

제조사 비교


서울우유 40%

남양유업 18%

매일유업 18%

기타 24%


*기타 : 부산우유, 연세우유등 군소 브렌드

서울우유 40% 점유 1위, 매일/남양유업 각 18%, 나머지 기타 군소브렌드 형성


흰우유 74.7% / 가공우유 25.2% 시장 점유


2. 경쟁제품

▶ 제조사 : 빙그레
▶ 제품명 : 바나나맛 우유
▶ 출시일 : 1974년 6월
▶ 시장점유율 : 80%
▶ 연매출 : 가공우유 사상최초 1,000억원 돌파
▶ 판매누계 : 25억개
<출처:한국경제 06.10.11>


★ 고민 ★
!) 얼어붙은 가공우유 시장을 어떻게 녹일 것인가?
!!) “바나나맛우유” 의 아성을 어떻게 넘을 것인가?
!!!) 획기적인 제품, 아이디어, 마케팅전략 필요.


3. 신제품 개발 – 역 발상
다음 과일들의 색갈은 무슨 색 일까요?

? 발상의 전환을 통한 신제품 개발 시행
– “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

4. 제품분석


▶ 제 조 사 : 매일유업
▶ 출 시 일 : 2006년 12월 6일
▶ 식품유형 : 저지방 가공우유
▶ 제품컨셉 :
1.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과즙으로 맛을낸 우유
2. 유지방 함량을 반으로 줄인 저지방 가공유
3. 액상과당 사용


참고문헌
<참고서적>
-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형설라이프 2009년)
- 인터렉티브 마케팅 (살림Biz 2007년)

<참고사이트>
- 매일유업 http://www.maeil.com/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 경향신문 http://www.kh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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